임산부 식단 크롬편 레시피 - 톳무침 만들기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크롬편

톳무침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크롬

임신 중에는 혈액과 소변 내 크롬이 당부하에 따라 증가하기 때문에 모발 내 크롬의 함량이 점점 감소한다고 해요. 크롬의 부족하면 임신성 당뇨의 위험이 있기도 하죠.

 

 ※ 1일 크롬 섭취 권장량(2015년도 DRI기준)

 임신부 30㎍, 수유부 45㎍ vs 비임신 여성 25

 

그럼, 크롬을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크롬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크롬은 주로 신선한 채소와 육류, 해조류에 많이 들어있어요. 아스파라거스나 브로콜리 등의 푸른 채소, 쇠고기나 돼지고기 등에 많이 들어있지요. 통곡물이나 버섯 등에도 크롬이 풍부하게 들어있답니다.

크롬이 많이 들어있는 톳을 구수한 된장양념으로 무쳤어요. 일반적으로는 고추장 양념으로 무쳐먹지만 된장에 무치면 훨씬 색다르게 즐길 수 있어요.



톳무침 만드는 법
재료
톳 1줌, 양파 1/4개
양념
된장 1큰술, 다진 마늘 1/3작은술, 설탕 1/3 작은술, 고춧가루 1/3큰술, 식초 1큰술, 통깨 약간
 
1. 톳은 굵은 소금을 넣고 바락바락 씻은 후 깨끗한 물론 헹군다.

2. 헹군 톳을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다시 찬물에 헹군다.

3. 양파는 채 썬 다음 찬물에 담가 매운 맛을 뺀다.

4. 톳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5. 양념 재료를 골고루 섞는다.

6. 양념에 톳과 양파를 넣고 버무려 완성한다.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산부라 내 음식 챙기기 힘들다고  아무것나 먹지 말아요.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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