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식단 크롬편 레시피 - 찹쌀돼지구이 샐러드 만들기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크롬편

돼지고기 찹쌀구이 샐러드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크롬

임신 중에는 혈액과 소변 내 크롬이 당부하에 따라 증가하기 때문에 모발 내 크롬의 함량이 점점 감소한다고 해요. 크롬의 부족하면 임신성 당뇨의 위험이 있기도 하죠.

 

 ※ 1일 크롬 섭취 권장량(2015년도 DRI기준)

 임신부 30㎍, 수유부 45㎍ vs 비임신 여성 25

 

그럼, 크롬을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크롬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크롬은 주로 신선한 채소와 육류, 해조류에 많이 들어있어요. 아스파라거스나 브로콜리 등의 푸른 채소, 쇠고기나 돼지고기 등에 많이 들어있지요. 통곡물이나 버섯 등에도 크롬이 풍부하게 들어있답니다.

크롬이 많이 들어있는 돼지고기를 활용해 샐러드로 먹을 수 있는 메뉴를 소개합니다. 찹쌀을 입혀 바삭하면서도 쫀득하게 즐길 수 있지요.



돼지고기 찹쌀구이 샐러드 만드는 법
재료
돼지고기(안심) 200g, 찹쌀가루 4큰술, 식용유 2큰술, 샐러드채소 50g
드레싱
저염간장 1큰술, 설탕 1/2작은술, 레몬즙 1/2 작은술, 올리브유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1. 샐러드 채소는 먹기좋은 크기로 뜯는다.

2. 돼지고기에 소금, 후춧가루를 뿌려 밑간한다.

3.밑간한 돼지고기에 앞뒤로 찹쌀가루를 입힌다.

4. 달군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돼지고기를 넣고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5. 드레싱 재료를 골고루 섞는다.

6. 익은 돼지고기를 한 입 크기로 썬다.

7. 접시에 샐러드 채소를 담고 돼지고기를 올린 후 드레싱을 뿌려 완성한다.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산부라 내 음식 챙기기 힘들다고  아무것나 먹지 말아요.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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