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식단 크롬편 레시피 - 아스파라거스 샐러드 만들기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크롬편

아스파라거스 샐러드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크롬

임신 중에는 혈액과 소변 내 크롬이 당부하에 따라 증가하기 때문에 모발 내 크롬의 함량이 점점 감소한다고 해요. 크롬의 부족하면 임신성 당뇨의 위험이 있기도 하죠.

 

 ※ 1일 크롬 섭취 권장량(2015년도 DRI기준)

 임신부 30㎍, 수유부 45㎍ vs 비임신 여성 25

 

그럼, 크롬을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크롬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크롬은 주로 신선한 채소와 육류, 해조류에 많이 들어있어요. 아스파라거스나 브로콜리 등의 푸른 채소, 쇠고기나 돼지고기 등에 많이 들어있지요. 통곡물이나 버섯 등에도 크롬이 풍부하게 들어있답니다.

크롬이 많이 들어있는 채소인 아스파라거스를 이용해 브런치에 딱 어울리는 메뉴를 만들었어요. 반숙으로 익힌 달걀에 아스파라거스를 찍어먹으면 된답니다



아스파라거스 샐러드 만드는 법
재료
아스파라거스 8개, 달걀 1개, 올리브유 1큰술, 후춧가루 약간
드레싱
저염간장 ½큰술, 올리고당 1작은술, 올리브유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1. 아스파라거스는 밑둥을 필러로 벗긴 후 5cm 길이로 썬다

 

2. 드레싱 재료는 골고루 섞는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른 후 한 쪽에는 아스파라거스를, 다른 한 쪽에는 달걀을 반숙 프라이로 익힌다. 후춧가루를 뿌려 마무리 한다.

4. 접시에 아스파라거스와 달걀프라이를 올리고 드레싱을 올려 완성한다.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산부라 내 음식 챙기기 힘들다고  아무것나 먹지 말아요.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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