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식 오메가3편 - 카놀라유 드레싱 샐러드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오메가3편

카놀라유 드레싱 샐러드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오메가3

오메가3는 태아의 두뇌를 형성하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또한 조산을 예방하고 전자간증, 저체중 등의 위험을 줄인다는 연구 결과도 있지요. 오메가3가 풍부한 식품은 참치, 꽁치, 연어, 고등어 등입니다.

그래서 준비한 맘톡의 초간편 레시피!

 

오메가3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오메가3는 등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아몬드나 호두 등 견과류에도 많이 들어있지요. 콩이나 카놀라유, 쇠고기, 달걀 등에도 오메가3가 풍부하게 들어있답니다.



오메가3가 듬뿍 들어있는 카놀라유를 드레싱으로 활용한 샐러드 메뉴를 제안합니다.



카놀라유 드레싱 샐러드 만드는 법
재료
샐러드채소 1줌, 닭가슴살 1/2쪽, 양파 1/6개, 방울토마토 2개
양념
저염간장 1/2큰술, 올리고당 1/2큰술, 카놀라유 1큰술, 레몬즙 1/2큰술, 후춧가루 약간
 
1. 닭가슴살은 끓는 물에 삶는다.


2. 삶은 닭가슴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찢는다.


3. 샐러드채소는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뺀다.


4. 드레싱 재료를 골고루 섞는다.


5. 샐러드 재료를 접시에 담고 드레싱을 뿌려 완성한다.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신 중 내 선택으로 섭취한 음식,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된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맘톡!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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