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식 비타민편 - 당근볶음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비타민편

당근볶음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비타민

입덧이 심할수록 영양 불균형이 올 수 있으니 비타민을 꼼꼼하게 챙겨먹어야 해요
종합비타민 등의 영양제도 좋지만 식품 에서얻을수있는비타민을충분히먹는것이좋아요.
특히 비타민D, C, B6 등이 부족하지 않도록 챙기세요.


그래서 준비한 맘톡의 초간편 레시피!

비타민은 그 종류도 많고 권장량도 각각 다릅니다. 그래서 비타민이 부족하지 않도 록 식품을 다양하게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 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비타민은 채소나 과일에 많이 들어있으며 현미 등의 곡식에도 풍부하게 들어있지요. 또한 쇠고기나 돼지고기 등의 육류에도 비타민이 들어있답니다

특히 당근은 지용성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어 기름에 볶아 먹으면 흡수율이 매우 높아집니다



당근볶음 만드는 법

재료

당근 1/4개, 양파 1/8개, 식용유 1큰술, 소금 약간, 쪽파 3대, 통깨 약간 

 

1. 당근은 5cm 폭으로 썬 다음 가늘게 채 썬다. 양파도 같은 크기로 썬다.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당근을 넣고 센 불로 볶는다.




3. 익기 시작하면 양파를 넣고 소금으로 간 한 다음 20초간 더 볶는다

통깨나 쪽파를 뿌려 완성한다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산부라 내 음식 챙기기 힘들다고  아 무것나 먹지 말아요.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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