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식 오메가3편 - 중멸치 고추장조림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오메가3편

중멸치 고추장조림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오메가3

오메가3는 태아의 두뇌를 형성하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또한 조산을 예방하고 전자간증, 저체중 등의 위험을 줄인다는 연구 결과도 있지요. 오메가3가 풍부한 식품은 참치, 꽁치, 연어, 고등어 등입니다.

그래서 준비한 맘톡의 초간편 레시피!

 

오메가3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오메가3는 등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아몬드나 호두 등 견과류에도 많이 들어있지요. 콩이나 카놀라유, 쇠고기, 달걀 등에도 오메가3가 풍부하게 들어있답니다.



오메가3가 듬뿍 들어있는 멸치를 고추장양념에 조린 밥반찬 메뉴를 소개합니다.



중멸치 고추장조림 만드는 법
재료
중멸치(볶음용) 50g, 마늘 2쪽, 식용유 1큰술
양념
고추장 2큰술, 올리브유 1과 1/2큰술, 올리고당 1큰술, 맛술 1큰술, 물 1큰술, 설탕 1/2큰술, 통깨 약간, 참기름 1/2큰술
 
1. 마늘은 편 썬다. 

2. 달군 팬에 멸치를 넣고 센 불로 1분간 볶아 덜어둔다.


3. ②의 팬을 키친타월로 닦은 다음 식용유와 마늘을 넣고 볶는다.


4. 참기름과 통깨를 제외한 양념 재료를 넣고 30초 정도 끓인다. 


5. 멸치를 넣고 30초간 버무리듯 볶는다. 통깨 참기름을 넣고 버무려 완성한다.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신 중 내 선택으로 섭취한 음식,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된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맘톡!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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