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식 비타민편 - 브로콜리 무침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비타민편

브로콜리 무침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비타민

입덧이 심할수록 영양 불균형이 올 수 있으니 비타민을 꼼꼼하게 챙겨먹어야 해요
종합비타민 등의 영양제도 좋지만 식품 에서얻을수있는비타민을충분히먹는것이좋아요.
특히 비타민D, C, B6 등이 부족하지 않도록 챙기세요.


그래서 준비한 맘톡의 초간편 레시피!

비타민은 그 종류도 많고 권장량도 각각 다릅니다. 그래서 비타민이 부족하지 않도 록 식품을 다양하게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 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비타민은 채소나 과일에 많이 들어있으며 현미 등의 곡식에도 풍부하게 들어있지요. 또한 쇠고기나 돼지고기 등의 육류에도 비타민이 들어있답니다

특히 지용성 비타민은 기름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지요.

브로콜리에는 엽산 뿐만 아니라 비타민도 풍부하게 들어 있지요. 영양덩어리 브로콜리로 만드는 초간단 밥반찬 을 소개합니다



브로콜리 무침 만드는 법

재료

브로콜리 1/2개, 양파 1/8 


양념

고추장 1/2큰술, 식초 1/2큰술, 설탕 1/2큰술, 통깨 약간 


1. 브로콜리는 깨끗하게 씻어 송이송이 떼어낸다.양파는 곱게 채썬다.

 



2. 끓는소금물(3+소금1작은술)에 브로콜리를 넣어 파랗게 데친다.




3. 데친 브로콜리를 찬물에 헹군 후 물기를 충분히 뺀다.





4. 볼에 양념재료와 브로콜리,양파를 넣고 골고루 무쳐 완성한다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산부라 내 음식 챙기기 힘들다고  아 무것나 먹지 말아요.
임신 중 내가 섭취한 음식이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 잊지 말자구요~!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되세요? 
그럼 맘톡 임산부식, 놓치지 마세요~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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