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식 오메가3편 - 고등어 무조림



 

쩡에디터가 만드는 맛있는 임산부식 - 오메가3편

고등어 무조림

 

건강한 아기를 위한 필수 영양소, 오메가3

오메가3는 태아의 두뇌를 형성하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또한 조산을 예방하고 전자간증, 저체중 등의 위험을 줄인다는 연구 결과도 있지요. 오메가3가 풍부한 식품은 참치, 꽁치, 연어, 고등어 등입니다.

 

그럼, 오메가3을 더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볼까요? 

 

오메가3어떤 식품에 많을까요?

오메가3는 등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아몬드나 호두 등 견과류에도 많이 들어있지요. 콩이나 카놀라유, 쇠고기, 달걀 등에도 오메가3가 풍부하게 들어있답니다.

오메가3가 듬뿍 들어있는 대표 생선인 고등어를 매콤한 양념에 넣고 푹 조렸습니다.


고등어 무조림 만드는 법
재료
고등어 1/2마리, 무 1/8개, 양파 1/6개, 대파 1/4대, 홍고추 1/2개
양념
고추장 1/2큰술, 고춧가루 1큰술, 설탕 1/2큰술, 양조간장 2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후춧가루 약간, 참기름 1/2큰술
 
1. 고등어는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뺀다. 무는 나박하게 썰고 양파는 굵직하게 채 썬다. 대파와 고추는 송송 썬다.

2. 냄비에 무를 깔고 고등어를 올린다. 무와 고등어가 잠길 만큼의 물을 넣고 끓인다.

3. 양념 재료를 골고루 섞는다.

4. 냄비가 끓어오르면 양념을 넣고 국물을 끼얹어가며 약한 불로 끓인다. 

5. 국물이 자작하게 졸아들면 양파, 고추, 대파를 넣은 다음 1분 더 끓여 완성한다.

                                            
어때요?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임신 중 내 선택으로 섭취한 음식,
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

임신 중에 뭘 먹을지 고민된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맘톡!

  감수: 서울시 건강증진과 유현무 주무관
  레서피: 이정희 (쩡에디터)
    - 전 요리 잡지 에디터 
    - 현 식품브랜드 프로젝트 및 종합 마케팅 플래너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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