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서?점퍼루?보행기? 우리아이 선택은!?


쏘서?점퍼루?보행기? 우리아이 선택은!?

  

 

아이를 낳고 100일의 기적이 찾아오고, 아이가 스스로 몸을 가누고 앉을 수 있게 되면, 요즘 유행한다는 ‪‎쏘서‬나 ‎점퍼루, 보행기‬ 등이 필요한 것은 아닐까 고민을 많이 하실 텐데요, 엄마들이 많이 고민하는 세 가지 아이템을 맘톡이 정리해보았어요.

 

보통 쏘서를 쓴 후에 점퍼루로 갈아 탄다고 하지만, 실제로 사용하였을 때는 점퍼루,쏘서 둘 다 동시기의 아이들에게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고 많은 맘톡커들이 증언해주셨답니다. 어떤 제품이든, 모두 즐겁게 잘 타는 아이도 있는 반면 셋 다 싫어하는 아이도 있다고 하네요.

 

특정 제품을 선호하는 기질과 아이의 성장 발달에는 관계가 없으니, "아니 다들 좋아한다는데 우리 아이는 왜 싫어하지?" 하고 걱정하지 마세요!


자, 그럼 맘톡과 함께 우리아이는 어떤 것이 잘 맞을지 한번 알아볼까요?

 



보행기는 예전, 우리가 어릴 때부터 사용되던 제품이죠. 최근에는 보행기가 아이의 척추에 좋지 못하다는 것, 또 아이가 끌고다니다가 잘못 부딪히거나 넘어질 수 있다는 점때문에 예전에 비해서는 선호도가 많이 떨어지는 편이에요. 

 

 



쏘서는, 아이가 들어가는 곳의 모양새는 보행기와 유사하지만, 대신 그 안에서 열심히 놀 뿐 여기저기 끌고 다닐 수는 없는 제품입니다. 한참 서있고 싶으나 본인의 힘으로는 서있을 수 없는 아이들을 보조기구를 통해 설 수 있게 해 주고 서 있는 동안 그 주변의 다양한 장난감들을 갖고 놀 수 있게 해주는 장난감이에요. 대체로 장난감이 얼마나 많이 달려있나에 따라 가격대가 결정됩니다. 



 
점퍼루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소서와 유사하게 생겼으나 아이들이 점프하며 방방 뛸 수 있도록 해 놓은 제품입니다. 에너지가 넘치고 활발한 아이들이 점퍼루를 더 좋아하는 경향이 있어요. 




 

 

아기들은 개인차는 좀 있지만 6개월이 넘어야 비로소 허리에서 엉덩이까지 근육이 모두 발달하고 비로소 혼자서 꼿꼿이 앉을 수 있게 되어요. 아직 근육이 잘 발달되지 않은 어린 아기일 때는 무리하게 오랜시간 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아이들 발달과 허리 건강에 좋다는 점은 꼭 유의해 주세요~!

 

 

유아용품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유아용품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