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밑반찬 무생채만들기

간단한 밑반찬 - 무생채만드는법

입맛없을때 만들어 먹는 무생채랍니다. 저렴한 가격에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밑반찬이라 자주 만들어 먹는거 같아요.

 

주부들은 매일매일 어떤 밑반찬을 만들까 고민되는데요. 알고보면 참~ 많은 종류의 밑반찬이 있는데 시장에 가면 뭘 해먹어야할지 모를때가 많죠. 그럴땐 제철음식을 고르거나 저렴해진 식재료를 선택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소화가 안 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식재료중 하나가 "무"랍니다.

 

무생채 재료(2인분)

무 (손가락 한마디정도 2cm)

무생채무침 양념 : 고추가루 1, 다진마늘 1, 설탕 1/2, 매실액기스 1, 파,식초,소금,깨소금

 

 

무생채무침은 많은 양을 만드는거보다 그날그날 먹을 양만큼 하는게 좋더라구요. 무 크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사진에 나온것처럼 손가락 한마디정도의 무를 사용했답니다.

 

준비된 무를 채 썰어주세요.

 

 

무생채가 소금을 만나면서 물이 생긴답니다. 그래서 전 먼저 무를 소금에 절여놓아요.

 

3분뒤...보니 벌써 물이 생겼어요. 뻣뻣한 무가 휘어질 정도로 절여질때까지 두시면 되구요. 30분정도 저 처럼 성실 급하신분들은 5분뒤 물을 제거해주시고 양념 투하 하시면 된답니다.

 

 무생채무침 양념 : 고추가루 1, 다진마늘 1, 설탕 1/2, 매실액기스 1, 파,식초,깨소금

밥숟가락 계량이랍니다. 절여진 무에 양념을 넣어주세요.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시면 되요. 식초를 넣어서 상콤하고 설탕을 넣어서 달콤한 무생채무침이 되었답니다.

 

30분정도 소금에 절인신분들은 바로 드시면 딱 좋구요. 저 처럼 5분정도 절이신분들은 무가 숨이 죽을때까지 기다렸다가 드시면 더 좋아요. 정말 간단한 밑반찬이죠.

 

 

무생채무침 완성!

한끼에 두명이 먹으면 딱 좋은 양이랍니다. 바로바로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그래야 더 맛있어요.

 

매일 고민인 밑반찬~!! 내일은 무생채무침으로 드셔보세요.

 

 

[출처] 잘노는언니 초해 블로그 바로가기 >> GO!

요리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요리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