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터 꿀팁] 찢어진 소파 가죽 스티커로 해결!

이미지 : 아이클릭아트/맘톡

 

에디터의 생활 꿀팁
찢어진 소파 가죽 스티커로 해결!

아이와 애완동물이 있는 가정이라면! 한 번쯤 찢어진 소파 때문에 고민하셨을 거예요~ 살짝만 찢어 졌는데 소파를 바꾸기에는 비용이 많이 들고, 천갈이도 만만치 않는 비용! 그냥 놔두기에는 점점 찢어지는 범위가 커져가는데요. 에디터는 고민하다 가죽 스티커를 알게 돼서 쉽고 간단하게 찢어진 부위를 해결하였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찢어진 소파를 깔끔하게 바꾼 후기를 공유합니다.

 

 

<찢어진 소파 가죽 스티커로 해결!>

이미지 : 맘톡

 

저는 결혼 준비를 하면서 소파에는 많이 투자하지 않았어요. 결혼한 선배맘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아이 낳고 소파를 치운 사람도 있고, 소파가 찢어져서 버린 사람들도 있어서 저렴한 소파를 구매했습니다.

그렇게 결혼 5년 차가 되어가니 소파도 오래되고, 아이는 소파에서 뛰어 놀지는 않지만 장난감을 가지고 놀면서 점점 긁히고 작은 구멍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작은 구멍이라서 대수롭지 않게 지나갔는데요. 점점점 구멍이 커지더니 범위가 너무 커 저서 어떻게 해결할지 고민됐습니다.

새로 소파를 구매하려니 너무 비싸고, 천갈이를 알아보았더니 소파를 새로 사는 거나 비용이 비슷했어요. 소파 커버는 약 10만 원대부터 혼자서도 쉽게 씌우고 벗길 수 있으며 원하는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어서 구매하려고 했는데요. 알아보던 중 소파 사이사이 단단하게 고정하는 스펀지가 앉았다 일어나면 빠지는 경우가 있다는 후기를 보고 아이가 뛰어놀면 쉽게 빠질 거 같아서 포기했습니다. 성인만 있는 집에서는 오래된 소파 버리기에는 아깝고 소파 커버로 집안의 분위기를 바꿔보는 것은 좋을 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가죽 스티커를 알게 되어 너무 쉽고 간편하게 15,000으로 찢어진 소파를 해결했습니다. 크기별로 소파 색상에 맞게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요. 소파에 맞는 색으로 구매하여 찢어진 부분을 깔끔하게 닦아주고, 가죽 스티커를 찢어진 부위에 맞게 잘라서 붙여주기만 하면 끝!
 

이미지 : 맘톡

 

저희는 색상을 잘 못 골라서 소파와 많이 티 나지만 몇 년 더 쓰고 이사 가면 그때 소파를 바꿀 계획이어서 지금은 그냥 사용하려고 합니다. 저희 친정에서도 강아지를 10년 정도 키우면서 발톱에 긁히고, 소파도 오래되어 갈라지고 찢어져서 방석으로 가리기 바빴는데요. 저희가 가죽 스티커를 붙인 것을 보고 바로 구매하여 갈라지고 찢어진 부분을 깔끔하게 해결했어요. (이번에는 색상 잘 맞춰서 티도 안 나고~ 방석도 치웠습니다. ^^)

이렇게 찢어지고 갈라진 소파 버리기엔 아깝고, 새로 장만하기에도 비용이 많이 드는데요. 가죽 스티커로 깔끔하게 리폼해서 사용해보세요. 스티커가 딱! 밀착되어 밀리지도 않고 좋습니다.
 

 

- 맘토커들의 간단하지만 육아 꿀팁 -

<'은환마미'님의 뒤집기 방지 만들기>

이미지 : 은환마미/맘톡


아이가 뒤집기를 하는 순간 부모님들도 한눈팔면 위험하죠? 그렇다고 아이만 지켜볼 수는 없고! 집에 있는 수건과 베개커버로 뒤집기 방지를 만들어보세요~ 수건 3장을 겹쳐서 둘둘 말아 고무줄로 풀리지 않게 고정하고, 똑같은 것을 2개 만들어 베개커버 양쪽 끝에 하나씩 넣어주고 지퍼를 잠가주면 끝! 저희 아이는 매번 양쪽에 수건을 대줬었는데요. 뒤집기 방지를 만들어 사용한 결과는 못 뒤집어요 ^^


<'훈이야사랑해'님의 아기 약먹이는 팁>

이미지 : 훈이야사랑해/맘톡

 

매번 약 먹일 때마다 전쟁인데요. 맘토커'꽃주환마미님'님이 알려준 방법으로 약을 주니 처음으로 울지 않고 약을 먹었어요. 아직 어려서 과자는 떡뻥과 튀밥을 먹어서약 위에 튀밥을 올려주었더니 스스로 입을 벌려 약을 먹습니다. 약 먹기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한번 도전해보세요!


<'지원지아지희딸셋맘'님의 아기 치약 깨끗하게 사용하는 방법> 

이미지 : 지원지아지희딸셋맘/맘톡

 

아이들이 치약을 직접 짜서 사용하다 보면 치약이 겉에 나와 끈적거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집에 많이 있는 '투약병'을 깨끗이 씻어 소독한 다음 치약을 담아 사용해보세요. 전혀 세지 않고, 아이들이 직접 잡고 짜서 사용하기 편합니다. 아이들 치약은 더 오래 쓰는 느낌인데요. 깔끔하게 투약병에 덜어 사용하는 것도 좋고, 여행 갈 때도 투약병에 담아 가면 짐도 줄고 편해요~



글. 편집 : 맘톡 에디터 까꿍
이미지 : 맘톡, 아이클릭아트

 

 

잘 보셨나요?

찢어지고 갈라진 소파 버리기엔 아깝고, 새로 장만하기에도 비용이 많이 드는데요. 각 가정에 맞게 소파 천갈이 / 소파 커버 / 가죽 스티커를 이용해서 새롭게 리폼해보세요~

▼ 이 정보는 어떠세요?

[생활 꿀팁] 베이비룸으로 침대가드 만들기

 

소소하지만 유용한 생활꿀팁 모음 3

 

#생활팁 #생활꿀팁 #찢어진소파 #가죽스티커 #소파스티커 #갈라진소파 #쇼파스티커 #찢어진소파수선 #찢어진쇼파수선 #가죽소파스티커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라이프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라이프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