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반찬] 시금치 버섯볶음

이미지 : 까꿍윤재야/맘톡

 

아이반찬
시금치 버섯볶음

철분이 풍부한 알카리성 식품인 시금치와 면역 기능을 높이는 버섯으로 우리 아이들 반찬을 만들어보세요~ 영양만점 엄마표 시금치 버섯볶음! 맘토커 '까꿍윤재야'님이 알려주는 시금치 버섯볶음 레시피에요~ 시금치는 데치지 않고 볶아먹어도 맛있습니다 ^^

 

 

<시금치 버섯볶음>

재료
시금치 반단, 버섯 1팩.


 

 

Step1
시금치는 깨끗하게 씻어서 뿌리 부분을 잘라주고, 버섯도 밑동을 잘라주세요.


 

 

Step2
달군 팬에 오일을 두른 후 다진 마늘을 넣고 볶아주세요. (조금 남은 양파가 있어서 넣어줬습니다^^)


 


Step3
- 버섯을 먼저 넣고 볶아주세요.
- 버섯을 볶다 보면 수분이 나올 거예요. 그 수분에 시금치를 볶아줍니다.


 

 

Step4
그리고 시금치를 넣어주세요. (많아 보여도 숨이 죽으면 얼마 안 돼요^^)


 

 

Step5
굴 소스 1 큰 술을 넣고 볶아줍니다.


 

 

Step6
마지막으로 통깨와 참기름 1 큰 술을 넣고 볶아주세요.


 

 

Step7
완성! 따뜻한 볶음요리는 바로 드실 만큼만 만드는 게 좋습니다~


 

 

글. 편집 : 맘톡 에디터 까꿍
이미지 : 맘톡

 

 

잘 보셨나요?

시금치를 데치는 것도 맛있지만 한번 볶아보세요~ 볶아 먹는 것도 맛있고 더 편하게 요리를 할 수 있을 거예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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