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반찬/어른반찬] 남대문 갈치조림 레시피

이미지 : 은환마미/맘톡

 

아이반찬/어른반찬
남대문 갈치조림 레시피

밥도둑이 따로 없는 갈치조림! 양념에 밥을 비벼 먹어도 너무 맛있는데요~ 칼슘이 풍푸한 갈치는 어린이의 성장발육은 물론, 성인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맛있는 갈치조림 레시피를 맘토커 '은환마미'님이 알려줬습니다. 오늘 저녁 갈치조림으로 밥 한 공기 뚝딱! 어떠세요?

 

 

<남대문 갈치조림 레시피>

재료 : 갈치 3마리, 무반개, 청양고추, 대파
양념 재료 : 참치 액젓, 쌈장 1스푼, 고추장 1스푼, 고춧가루 4푼, 간장 5스푼, 매실진액 2스푼, 다진 마늘 반 스푼, 물 2컵


 

 

Step1
갈치는 은분 제거, 지느러미는 가위로 잘라서 참치 액젓에 10분간 재워주세요.


 

 

Step2
무와 청양고추 손질 후 청양고추 > 무 > 갈치 순으로 올리고 양념장을 넣어 졸여줍니다.
(양념 재료 : 참치 액젓, 쌈장 1스푼, 고추장 1스푼, 고춧가루 4푼, 간장 5스푼, 매실진액 2스푼, 다진 마늘 반 스푼, 물 2컵 )


 

 

Step3
- 센 불로 10분간 문 열어 졸이고, 양념을 위로 끼얹어서 썩어준 다음 중불로 10분간 더 졸여주세요.
- 완성 전 참기름과 대파를 넣고 3분간 약불로 끓여 마무리합니다.


 

 

Step4
한 번 식은 다음에 먹기 전에 한 번 더 데워 드시면 밥도둑 갈치조림으로 밥 한 공기 뚝딱합니다 ^^


 

 

 

글. 편집 : 맘톡 에디터 까꿍
이미지 : 맘톡

 

잘 보셨나요?

매운 거 잘 먹는 어린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갈치조림!
청양 고추를 빼고 만들면 어린이들 입맛에도 딱이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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