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 아이의 변화가 한눈에 보여요

아쿠아리움! 듣기만 해도 설레는 공간이죠. 

모든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간이자 엄마 아빠에게도 특별한 공간이 아닐 수 없는데요. 해양 생물들을 가까이 만날 수 있는 이 공간이, 아이들의 통합발달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의 전시관부터 아쿠아 플라넷을 만나 달라진 아이의 모습까지! 

맘톡 에디터와 함께 알아봐요! 

 

단순히 노는 것이 아니다!

유아 통합발달에 도움을 주는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


 왼쪽- 아쿠아플라넷 관람 전/ 오른쪽- 아쿠아플라넷 관람 후


위 그림은 한 명의 아이가 한화 아쿠아플라넷을 관람하기 전, 후 그린 그림이에요. 전과 후를 비교하니, 아이의 그림에 나타난 표현력과 창의력의 변화가 눈에 띄지 않나요? 관람 전의 경우, 해양 생태계에 대한 모호함이 드러나는 반면, 관람 후 그려진 그림에서는 바닷속 생물들과 사랑하는 가족들이 함께 어우러진 즐거움이 나타납니다. 

한눈에 보이는 아쿠아플라넷의 영향이 인상 깊었답니다.

 

여수 여행 필수 코스,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



주소 : 전남 여수시 오동도로 61-11 아쿠아리움

매일 10:00 - 19:00 / 입장마감 18:00

페이지 바로 가기 http://www.aquaplanet.co.kr/yeosu/index.jsp

 

아쿠아플라넷은 여수 엑스포공원 안에 위치해있어요. 여수엑스포역과 가까워 기차를 이용하는 타지 여행객들에게는 여수 여행의 필수 코스로 손꼽히기도 하는데요. 

많은 여행자들이 여수 방문하자마자 들르는 곳, 또는 즐거운 여수 여행을 마무리하는 스팟으로 추천한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여수를 방문하는 가족단위 방문객들은 이곳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볼거리를 그 이유로 들었는데요. 

활발한 우리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체험활동” 위주로 맘톡 에디터가 소개해 드릴게요. 


다양한 바다생물을 만나는 아쿠아리움과 AR 트릭아이뮤지엄


아쿠아리움에서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건 바로 셀 수 없이 다양한 해양생물들 아닐까요?아이들은 이렇게 바다생물을 관찰하면서 과학적인 지식과 시각적 자극은 물론,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답니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에서는 정말 만나기 힘든 흰고래 벨루가도 볼 수 있어요! 벨루가의 귀여운 눈을 보고 아이가 바다에 사는 하얀 곰돌이 같다고 말하면서 신기한 표정으로 오랫동안 보더라고요. 

 

평소 물고기를 봐도 떼를 지어 헤엄치는 모습만 흥미롭게 보던 아이가 바다 생물의 생김새를 보고 비유하면서 표현하는 건 처음이었어요! 

 


다채로운 프로그램의 그 다음으론, 바로 닥터피쉬 체험을 알려드리고 싶어요. 평소 수족관에 방문할 때는 그저 밖에서 볼 수밖에 없지만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에서는 직접 경험하면서 더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데요. 

 

체험을 하면서 아이가 보다 더 주의를 기울이고 물고기와 직접 접촉하면서 ‘물고기가 내 손에 뽀뽀하면서 장난쳐!’라고 말하더라고요. 바다 생물을 피부 촉감으로 경험하면서 유대감도 느끼고 더 수준 높은 어휘를 사용하게 되나 봐요. 

 


 

더불어, 아이들과 샌드아트 체험을 하면서 더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는데요. 아이가 바로 수조에서 본 해양 생물들을 모래로 표현하려고 하더라고요!벨루가와 닥터피쉬 체험이 인상적으로 기억에 남았는지, 지느러미도 그려주면서 정교하게 그렸어요.아이의 상상력은 물론 관찰력, 표현력까지 많이 자극할 수 있는 체험들로 가득 찬 것 같죠?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에서는 뭐니 뭐니 해도 AR 트릭아이뮤지엄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이곳은 트릭아트 작품과 AR(증강현실)이 결합된 곳이죠. 바닷속에 들어간 듯, 실감 나는 트릭아이 경험이 시작되는 모험의 입구랄까요?ㅎㅎ 아이와 다양한 다이나믹하게 포즈를 취하며 사진을 촬영하고 잊지 못할 추억도 남길 수 있답니다. 

 

또래 아이들과 같이 용이 불을 뿜는 신기한 사진을 찍기 위해 아이가 적극적으로 창의력 넘치는 사진 포즈를 취하더라고요! 정말 많은 사진을 찍었네요. 카메라 배터리 꼭 충전하고 가시길 바라요!

 

이렇게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가 많은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단순히 보는 즐거움만 주는 곳이 아닙니다.이런 다양한 체험들이 바로, 아이들의 아동 발달에 큰 도움을 주는 중심 요소가 될 수 있답니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아동 발달 단계에 자극을 준다?



왼쪽 그림은 만 5~6세 아동이 아쿠아플라넷 관람 전 바다 생물에 대해 그린 그림이고 오른쪽 그림은 관람 후 그린 그림이에요.

 

관람 전에는 바다생물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지만 관람 후 구체적이고 특징적인 부분을 파악해 확연히 달라진 그림을 볼 수 있죠.

 

실제로 아쿠아리움 체험은 만 5~6세 아동의 인지력, 감성, 창의성, 행동 발달 등 유아 통합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구체적인 영향은 아래와 같다고 해요. 

 

1. 인지 효율성을 증가시켜주는 시각적, 민감성 자극에 효과적

2. 과학적 지식 및 이해 능력 발달

3. 사회성 향상을 유도하는 아쿠아리움 경험

4. 아쿠아리움 체험 관람을 통한 유아 행동 발달

 

그동안 마냥 편하고 좋아서 다녔던 아쿠아리움이 단순한 체험을 떠나 이런 효과적인 면이 있었다니….. 

 

만 6세 딸아이를 둔 엄마가 아쿠아리움을 다녀와서 친구에게 이렇게 말했다고 해요. 

 

“확실히 상상력도 좀 생긴 거 같은 게 항상 그림을 그려도 공주, 왕자만 그렸었는데어느 날 봤더니 고래, 거북이, 물고기 그림이 들어가 있더라고,, 그런 적이 한 번도 없었는데... ”

 

모르고 다니는 것보다 이런 연구결과를 알고 방문한다면 우리 아이도 정말 긍정적인 발달 효과가 있을지 확인해보고 싶은 맘!! 누구나 다 같은 마음이겠죠?이렇게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를 다녀간 다른 친구들의 관람 전 관람 후 그림을 몇 가지 더 보여드릴게요.



 왼쪽- 아쿠아플라넷 관람 전/ 오른쪽- 아쿠아플라넷 관람 후

 

확실히 관람 전과 비교하면 관람 후 아이들의 그림을 그리는 데 있어 구체적인 묘사나 창의성, 색의 활용도가 더 높아진 것을 볼 수 있어요.

 

이제 우리 아이와 함께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에 갈 때도 기 전과 관람 후 그림을 그려보면 어떨까요~?

이때 주의할 것은 학습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아이들이 즐겁게 관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거예요.

편안한 관람 환경 조성도 우리 아이들의 행동 발달에 큰 역할을 해줄 거예요.  

 

이번 주말, 그리고 여름 방학 어디를 갈까 고민 중이었다면!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를 리스트에 넣어보세요.아이들과 함께 꽉 찬 여수를 느낄 수 있을 거에요.

 

#여수가볼만한곳 #여수아쿠아플라넷 #아쿠아플라넷여수 #여수아쿠아리움 #아쿠아리움여수 #여수아이와갈만한곳 #아이와갈만한곳 #아이와가볼만한곳 #아이와여행 #아이와여수여행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외출여행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외출여행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