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반찬] 시금치 전 레시피

이미지 : 까꿍윤재야/맘톡

 

아이반찬
시금치 전 레시피

비타민 A가 채소 중에서 가장 많고, 비타민 C와 칼슘, 철분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인 시금치!! 변비 예방과 빈혈 예방에 좋은 시금치로 맘토커 '까꿍윤재야'님이 달달한 시금치 전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한번 레시피 따라 해볼까요?

 

 

시금치 전 레시피

재료
시금치 반단 정도, 양파 반 개, 부침가루, 달걀 1개, 포도씨유, 들기름


 

 

Step1
시금치 한단 중에 반단을 사용했어요. 반단 중에 또 반을 물 조금 넣어 곱게 갈아주고, 양파는 얇게 채 썰어줍니다.


 

 

Step2
물과 함께 갈린 시금치 반죽에 시금치를 넣습니다.


 

 

Step3
양파와 부침가루 달걀 1개를 넣고 섞어줍니다.


 

 

Step4
프라이팬에 포도씨유+들기름 반반씩 두르고 반죽을 넣고 익혀줍니다. (자투리 파프리카가 있어서 같이 넣었어요.) * 포도씨유와 들기름을 섞어 전을 부치면 고소한 맛이 2배 상승돼요 ^^


 

 

Step5
아이반찬이라 소금 간은 따로 안 했어요. 그래도 아이는 맛있게 잘 먹습니다.
* 어른이 드실 때는 소금 한 꼬집 넣어주면 고소하고 맛있어요 ^^


 

 

글. 편집 : 맘톡 에디터 까꿍
이미지 : 맘톡

 

 

잘 보셨나요?

시금치 한단이 양이 많을 때도 있는데 시금치무침, 시금칫국, 시금치 전 이렇게 다양하게 요리를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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