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와 함께 여행할 때 아기 짐 싸는 팁!

이미지 : 서우왕자마미/맘톡

 

가족여행
아기와 함께 여행할 때 아기 짐 싸는 팁!

딱! 여행하기 좋은 날씨예요~ 벌써 휴가 시즌도 돌아오고 있습니다.
아기와 함께 가족여행 계획 세워보셨나요? 아기 짐이 너무 많아서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여기 맘토커 '서우왕자마미'님이 여행할 때 아기 짐 싸는 팁을 공유해줬습니다. 이번 주 주말 가족여행 어떠세요?

 

 

아기와 함께 여행할 때 아기 짐 싸는 팁! 


준비물
캐리어 가방, 물티슈, 기저귀, 내복, 여벌옷, 비상약, 간식, 이유식, 분유, 수건, 유모차, 등등 필요한 준비물을 메모해두면 빠지는 거 없이 챙길 수 있어요.

Step1
기본적으로 기저귀, 손수건, 옷, 여벌옷 은 하루씩 지퍼백에 넣어주세요. 기저귀끼리 손수건끼리 하다 보면 날짜에 맞춘 짐들이 모자라거나 제대로 못 챙 길 수 있기 때문에요.


 

 

Step2
아기는 수건보다는 천 기저귀 나 블랭킷을 준비합니다.
* 빠르게 마르고 짐의 부피를 줄일 수 있어요. 블랭킷은 아기용 이불로도 사용할 수 있고, 호텔이나 리조트에 있는 수건을 쓰기에 걱정이 되신다면 비치타월만 이용하고 이렇게 천 기저귀를 챙기면 좋아요.


 

 

Step3
씻길 때 쓰는 손수건의 짐을 줄이고 싶다면 이런 압축 멸균 손수건도 좋은 방법이에요.


 

 

Step4
아기 간식과 밥은 밀폐용기에 담아 준비합니다. 아기 음료나 우유는 종이팩, 국이나 소스들은 비닐팩에 포장이 되어있어도 혹시 터져서 새지 않을까 걱정되시죠?
* 기내용 베이비밀 : 액체류로 물 음료 분유 등 지퍼백에 담아 표시해 주세요.


 

 

Step5
그럴 때 밀폐용기에 차곡차곡 담아 가방에 넣으면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Step6
또, 이렇게 적당한 크기의 밀폐용기를 챙겨가면 여행 일정 중 아기가 밥을 데워먹기 어려울 때 그릇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보온병을 챙겨서 물을 부어 아기 밥을 데워줄 수 있습니다.)


 

 

Step7
아기 약병을 사용하면 짐이 많이 줄어들어요. (아기 샴푸, 아기 젖병 세제 등)
일회용품을 사용할 때는 조금이라도 환경을 생각한 제품들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습니다.


 

 

Step8
상비약 처방은 불법 : 해열제는 교차 복용 가능하게 약병과 함께 준비하고 기내짐으로 챙기세요. 이제 상비약 처방은 불법이에요. 아기가 평소에 약하고 잘 아픈 부분은 약국 문의 후 챙길 수 있는 약은 미리 준비합니다.


 

 

Step9
더운 나라의 경우 수딩젤 및 햇빛 차단 용품 등을 준비합니다.


 

 

TIP
엄마표 밥을 챙기실 경우
1. 아주 꽝꽝 얼려서 스티로폼 상자에 베이비밀 표시하고 화물로 보냅니다.
2. 고기가 들어간 음식 반입 금지일 경우도 있으니 ( 일본, 괌 등 ) 이런 점도 잘 체크해 주세요.
3. 아기 밥은 하루치 여유를 가져가세요.



글. 편집 : 맘톡 에디터 까꿍
이미지 : 맘톡

 

잘 보셨나요?

아이와 함께 여행은 짐 싸는 것부터 쉽지 않은 거 같아요.
그래도 여유를 가지고 여행을 다니다 보면 아이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번 주 주말 가족여행 떠나보세요 ^^

▼ 이 정보는 어떠세요?

인생사진 건져보자! 우리집 셀프 가족화보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 실내 온실 식물원

 

#아기짐싸기 #아기와여행 #아기여행준비물 #아기와여행 #아기해외여행짐 #해외여행짐싸기 #아기해외여행준비물 #아기여행짐싸기 #아기여행짐줄이기 #아기여행용품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라이프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라이프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