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운 네 살! 알람 소리로 규칙적인 생활을 해요

이미지 : 아이클릭아트

 

육아꿀팁!
미운 네 살! 알람 소리로 규칙적인 생활을 해요

미운 네 살은 아이만의 고집도 생기고 떼도 늘면서 부모님의 인내심을 평가하는 시기인 거 같아요. 아무리 순한 아이라고 하지만 처음 겪는 육아는 어느 부모님들이나 인내심이 많이 필요합니다. 에디터는 이런 아이의 고집과 떼를 '알람'소리로 해결했어요. 언제 어디서나 설정할 수 있는 휴대폰 알람! 육아꿀팁을 공유합니다.

 

 

에디터 육아담 :
휴대폰 알람 소리로 아이의 고집과 떼를 해결.


이미지 : 맘톡

 

아이가 혼자 스스로 하기 시작했어요.
현재 35개월의 에디터의 아이는 뭐든지 혼자서 스스로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아침부터 어린이집 등원 준비로 전쟁이에요. 옷도 본인이 입고 싶은 거 입고, 세수도, 양치도, 신발도 혼자 신으려고 합니다. 혼자서 스스로 한다고 이야기만 들으면 "와! 벌써 혼자 다해?"라고 하지만, 아침부터 옷도 한참을 골라 입고, 양치하다가 옷도 다 젖어서 다시 갈아입고, 겨우 등원 준비를 다했는데 신발 신을 때 또 문 앞에서 한참 시간을 보내면 정말 저의 인내심의 끝은 어디인가 평가하는 기분이 들어요.

그래도 차량 시간은 꼭 늦지 않기 위해 핸드폰으로 알람을 설정해두고 미리 나가서 기다리는데요, 이 알람은 제가 정신이 없어서 시간을 놓칠 거 같아 보험으로 설정해둔 알람이었습니다. 이 시간에는 무조건!! 아이가 울어도 나가서 기다리는 시간이에요. 



아이도 알람 소리를 듣기 시작했어요. 

어느 순간 아이도 알람 소리가 들리면 "엄마! 빨리빨리 늦었어~"라고, TV 보던 것도 끄고, 놀던 장난감도 제자리에 놓고, 빠른 행동으로 양말과 신발을 신고 현관 앞에서 엄마를 기다리고 있어요.

그래서 이 알람 소리를 목욕할 때도 사용해봤습니다. 평소에도 물놀이 30분 이상 한 뒤 "이제 그만하고 나가자~"라고 말을 하면 동시에 몸이 축축 늘어지면서 안 나가겠다고 떼쓰기 시작했는데요. 알람 소리를 듣고 나서는 30분 되니 아이가 스스로 나와서 "춥다 추워~ 빨리 옷 입을래"라고 바뀌었어요.

이때다 싶어 저는 이 알람 소리를 잘 시간에도 설정해보았습니다. 평소에도 일찍 자는 아이여서 문제는 없었지만 어머님 댁에서 잘 때는 늦게까지 놀고 싶어 하고, 낮에도 졸려 하면서 안 자고 버티는 모습에 알람 소리를 듣고 재웠어요. 그래서 지금도 어머님 댁에서 알람 소리만 들리면 "할머니! 할아버지! 깜깜해 빨리 코자고, 꿈에서 만나요~"라고 놀던 것도 마무리하고 들어가서 잠을 잡니다.


알람 소리는 하루 3번!
이렇게 알람 소리를 듣고 하던 것을 스스로 멈추고, 등원을 하고, 목욕을 하고, 잠을 자는데요. 아이는 한가지 약속을 합니다. "엄마! 이거 치우지 마~ 어린이집 갔다 와서 놀 거야", "타요! 여기 가만히 있어~ 코 자고 또 올게~ 기다려~" 이 약속을 깨는 순간 또 고집과 떼는 시작돼요 ^^ 그래서 저는 절대 집이 엉망이어도 아이가 없을 때 장난감 정리를 하지 않습니다. 어린이집에 다녀와서, 혹은 자고 일어나서 아이와 함께 같이 정리를 해요.

어느 순간 저에게 다가온 육아 팁! 너무 자주 사용해도 아이한테 안 좋을까 봐 하루에 3번 알람 설정이 되어있는데요. 덕분에 저의 인내심 한계를 더 이상 느끼지 않아도 되고, 그만큼 아이한테 짜증도 부리지 않아서 좋은 거 같아요. 아이들마다 성향이 다르겠지만 지금 당장 알람을 설정해보세요 ^^


글. 편집 : 맘톡 에디터 까꿍
이미지 : 아이클릭아트, 맘톡

 

 

잘 보셨나요~?
아이들마다 성향은 다르지만 핸드폰 알람! 돈 드는 것도 아니잖아요~ 지금 당장 설정해보세요! ^^

▼ 이 정보는 어떠세요?

3세(만 두 돌) 훈육, 아이가 상처받지 않는 훈육법

 

싫어, 아니야! 아이의 말에 담겨있는 의미

 

#아이훈육 #고집 #떼 #떼쓰는아이 #훈육방법 #알람훈육 #알람 #휴대폰알람 #미운네살 #육아꿀팁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육아정보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육아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