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과 FMD 식단! 나도 해봤다. (5일만에 -2.5kg )

SBS 스페셜에 나와 화제가 된

#간헐적단식 그리고 #FMD식단 ! 에디터도 해봤어요

 

#다이어트 다이어트 다이어트

여자라면 한번쯤은 고민해 볼만한 주제!

특히나 출산 후에는 더 많이 고민하게 되죠.

요즘 홈트나 집에서 살빼는 주부님들이 너무 많은데~ 나는 왜 거기에 해당되지 않는지.

살 빼는 건 정말 너무 어려워요.

그러다가 우연히 보게 된 SBS스페셜.

보자마자 '저 식단은 반드시 해야지!'라고 결심!

 

 

 

에디터의 FMD 식단 후기 들려드릴게요

 

간헐적 단식이란?

간헐적 단식이란 일정 시간을 정해두고 단식을 하는 방법인데 16:8, 24시간, 5:2 간헐적 단식이 있다. 16:8 간헐적 단식은 하루 24시간 중 16시간 동안 단식을 하고 8시간 동안 식사하는 방법으로 간헐적 단식에 도전해본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유지하기 쉽다 하여 인기가 많은 방법

24시간 간헐적 단식은 일주일에 한두 번 24시간 연속으로 단식하는 방법이며, 5:2 간헐적 단식은 일주일 중 이틀을 정해 500~600kcal의 음식을 섭취하고 나머지 5일은 일반 식단을 유지하는 것

 

에디터의 후기

에디터는 16:8로 진행했었어요.

하지만~ 여기에 큰 오류가 있었어요.

8시간 동안 아무거나 마음껏 섭취해도 된다고 알고 있어서..너무 맘껏 먹었더니 오히려 살이 더 찌는 결과가 ㅠㅠ

맘것이라고 하지만 밀가루나 술 등은 피해야하고 섭취 칼로리는 줄여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에디터는 보통 1시~9시까지 먹었는데 마지막 식사 시간은 빨리 앞당기는 것이 좋다고 해요.

그래서 선택한 것이 FMD 식단!

 

 

FMD 식단이란?

fmd 식단의 경우 미국 남캘리포니아 대학의 발토 롱고 박사가 제의한 식단으로, fmd 식단은 한 달에 5일간 800~1100kcal로 구성된 식단으로 다이어트 하는 방법이다. 단식을 하고 있다는 것을 몸에게 인지를 시켜주는 fmd 식단의 경우 아무것도 안 먹는 것 보다 덜 스트레스를 받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단, fmd식단은 800~1100kcal 안에서 섭취 가능하며 과자, 라면, 커피, 구황작물, 쌀은 제외며, 자연식단 위주로 섭취 가능

 

에디터의 후기

우선 5일동안 에디터는 2.5kg의 감량이 있었어요! 와우 굿굿!

몸도 가벼워지고 정화되는 느낌.

또한 화장실도 너무 잘 간다는 장점이!

심지어 위도 줄어 FMD 식단이 끝난 후에도 그리 배가 고프지 않았어요

 

하지만.......2주후 문제 발생!

잦은 회식과 저녁 약속으로 결국에는 다시 위가 늘어나고 몸무게가 늘어났습니다 ㅠㅠ

그래도 에디터는 매월 1회씩이 식단을 진행하려구요.

5일동안 진행하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고 한번 몸을 정화해준다는 차원에서 진행하려고 합니다.

단, 이 식단은 만드는 게 좀 까다로운데요, 에디터가 장보기부터 식단까지 모두 정리해 놓았으니 클릭해서 다운 받으시길 바래요!

 

이미지 클릭!

#FMD식단표

 

장보기 리스트

 

 

관련한 지민언니의 영상을 보려면 유튜브로 고고고!!!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라이프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라이프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