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육아님의 13개월 자기주도유아식단 공개

이미지: 긍정육아/맘톡


스스로 잘 먹는 아이로 키우기!
13개월 아기, 자기주도유아식 식단 공개 

by 긍정육아

아이가 스스로 음식을 먹으려고 하는 '자기주도식' 식사는 아이의 편식을 없애주고 좋은 식습관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처음부터 스스로 잘 먹는 아이는 드물기 때문에 엄마의 노력이 필요하죠~
맘토커 '긍정육아'님도 자기주도식을 하면서 힘든 적도 속상한 적도 많으셨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꾸준히 열심히 만들어 준 결과 아이가 이제 잘 먹는다고 해요!
'긍정육아'님의 13개월 유아 식단, 다함께 볼까요?

 

맘토커 '긍정육아'님의 13개월 아기 식단 모음


식단1

소고기 무국은 소고기 삶은 육수와 따로 야채육수 내서 얼려둔걸 보충해서 끓였어요.

확실히 육수를 내서 끓이면 감칠맛도 좋고 맛있더라구요! 

닭봉과 닭날개 구이는 우유에 1시간정도 담궈두어 잡내 제거하고 에어프라이어에 200도 30분 뒤집어가며 굽고용! 따로간을 하지 않아도 맛있어요~ 

점보새우는 짠기가 강해서 한번 팔팔삶아서 짠기를 뺀후 무염버터에 구워줬답니다!

식단2

우리아이가 정말 좋아하는 메뉴인데요~ 냉장고 털기할때도 좋아요! 

야채들(저는 당근 버섯 양파 애호박 사용) 다지고 베이컨 작게썰어 양파부터 올리브유에 볶다가 나머지 야채 넣어 볶아주세요!
그리고 베이컨 넣어 함께볶고 달갈은 스크램블 만들어 밥과함게 볶은야채와 섞어주면 끝! 소고기 야채밥도 베이컨 대신 다진 소고기를 넣어주심 됩니다. 달갈은 풀어서 팬에 두르고 밥을 주먹밥처럼 만들어 달걀입히면 돼요! 

식단3

동태전은 인기메뉴중 하나에요! 밀가루 대신 쌀가루를 이용해 구워준답니다! 동태에 쌀가루 입히고 달걀물 입혀 구워주면 완성!


식단4

닭다리 백숙은 무 대파 양파 와함께 30분정도 푹 삶아줘요! 그육수에 찹쌀불려놓은것도 넣어 끓여주면 아주맛있는 닭죽이 된답니다!

새우야채밥전은 새우살을 잘게다지고 야채도 다져서 밥넣고 달갈하나 넣어 섞어줍니다.그리고 무염버터에 구워주면 잘먹어요!

식단5

꼬마유부초밥은 식초물은 넣지않고 다진소고기 볶아서 추가해넣고 유부초밥 안에들어있는 후레이크? 와함께 섞어 만들어 주었답니다!


기타식단모음






























TIP
- 단맛을 내야할때 아기배시럽이나 설탕은 사용하지 않아요! 배즙으로 단맛을 낸답니당!배즙은 알알이쏙쏙에 부어 얼려서 한알씩 빼서 사용하면 편해요. 
- 육수도 직접 끓여서 음식할때 사용하니 따로간을 하지않아도 자연적인 감칠맛이나서 좋아요!떡갈비도 어묵도 직접 수제로 만들어 줬답니다 확실히 건강한맛이 나요.  

 

▶ 자기 주도 유아 식단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긍정 육아'님께 여쭤보세요! 클릭! 

 

긍정육아님의 자기주도 유아식 식단 잘 보셨나요?
유아식 모두가 힘들고 어렵지만 아이가 잘먹는 모습을 보면 안해줄수가 없어요~
긍정육아님의 식단을 참고하여 오늘도 사랑 듬뿍! 정성 듬뿍!담긴 음식으로 아이의 건강을 지켜주세요^^

유아식단에 필요한 준비물은?

아기 된장


아기소금


아기간장, 참기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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