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발언대 53화] 태교, 이건 진짜 괜찮더라

이미지 : 율이야엄마야 / 맘톡

 

[육아발언대 53화]
태교, 이건 진짜 괜찮더라

 

"무얼 하든 마음이 편해야지~"
태교, 어떤 게 좋을까요?
선배맘이 꾹꾹 남겨준 의견, 참고해보세요.

[육아발언대 53화] 시작합니다 :D

* 본 정보는 [육아발언대] 설문조사참여해주신 선배맘들의 경험을 정리한 콘텐츠입니다. *

 

 

# 1 마음 공부 했어요

 

이미지 : 쾌청맘 / 맘톡

 

스트레스 안 받기

 


마음 편하고 행복한 게 최고의 태교 같아요. 남편과 태교 함께 하니 더 좋았어요!


임신 기간 동안 계속 일을 해서 특별히 태교를 하지는 못했는데요. 좋아하는 예능 보면서 엄청 웃었어요ㅋㅋㅋ
그래서 그런지 신기하게 아기가 태어나서 정말 많이 웃더라고요~?

 

 

이미지 : 눈웃음이예쁜남매 / 맘톡

 

태담

 


뱃속 아기한테 동화책도 읽어주고 이야기를 참 많이 해줬어요. 매일 저녁 퇴근한 남편이 배를 쓰담쓰담해주며 동화책을 읽어줬는데요. 아이가 태어난 후, 그 책을 꾸준히 읽어줬는데 기분이 참 새로웠어요.


무엇보다 아빠가 태담 해줄 때 참 좋은 거 같아요. 낯설고 어색하지만 한마디, 한마디 전해줄 때마다 엄마도 아기도 참 행복하거든요.

 

 

이미지 : hyuk**** / 육아발언대

 

예쁜 풍경

 


남편과 집 근교로 여행 겸 낚시를 자주 갔어요. 물고기도 잡고, 경치도 보고! 기분전환이 되더라고요. 아마 이 즐거움이 태아에게 좋은 영향이 되지 않을까요?

 

 

이미지 : 성빈이맘 / 맘톡

 

명상

 


명상으로 호흡 - 이완하며 출산에 대한 두려움을 많이 덜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태어난 후 아이가 순하고 야무진 느낌이에요!

 

# 2 아이를 위한 선물을 준비했어요

 

이미지 : hjsd**** / 육아발언대

 

뜨개질

 


손바느질로 배냇저고리, 천기저귀를 만들고 있어요. 시간도 잘 가고 점점 기술이 늘어나니 재밌어요. 아기가 자라는 거에 맞춰 옷이나 소품 나중에 만들어 주려고요!


불면증이 심해서 코바느질을 시작했어요. 은근 재밌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지금 7개월이 된 딸이 손가락을 참 잘 써요!


이제 14개월이 된 울 아기. 제가 태교로 만든 모빌을 보며 한 번씩 씩- 웃어요. "그래, 엄마 뱃속에 있을 때 함께 만든 거지?" 하고 말해줘요. 참 뿌듯하답니다.

 

 

이미지 : 시안맘조매력 / 맘톡

 

태교 앨범

 


워낙 쓰고 만드는 걸 좋아해서 태교 일기 겸 앨범을 만들었어요. 남편과 연애 때부터 쓴 건데, 나중에 육아 과정까지 모두 담으려고요. 나중에 아이가 자라서 보면 재밌을 거 같아요!

 

# 3 평소와 다를 것 없이 좋아하는 것을 했어요

 

이미지 : 행복4인가족 / 맘톡

 

음악

 


좋아하는 라이온킹 보면서 노래를 많이 불러줬어요. 태어나서 불러주니 기억이 나는 모양인지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신기했어요!


임신했을 때 '팬텀싱어' 프로그램에 빠져서 한동안 행복했어요. 이게 좋은 영향을 줄까 싶었는데 두 돌 앞둔 지금 인지, 언어 발달이 빠른 편이라 효과가 있었나 싶어요!

 

 

이미지 : 시아맘92 / 맘톡

 

수학

 


수학강사이다 보니 출산 예정일까지 열심히 수업도 하고 공부도 했어요. 원하던 일을 했던 지라 즐거운 마음이 들었고, 이게 태교가 됐던 거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아이가 순서 맞추기, 짝 맞추기를 좋아해요.

 

 

이미지 : 베베콩 / 맘톡

 

요리

 


출산 전까지도 일하느라 태교를 제대로 하지 못했어요. 그래도 장거리 출퇴근하는 남편 도시락을 쌌던 게 태교에 가장 도움이 됐던 거 같아요. 직장에서 받은 스트레스도 요리로 풀었거든요.

 

# 4 아기 발달에 좋다 해서 시작했어요

 

이미지 : mjw**** / 육아발언대

 

악기 연주

 


자연출산 교육을 듣다가 젬베 태교가 좋다는 걸 알게 됐어요. 북이나 젬베에서 나는 공명음이 태아에게 소리 자극을 줘서 뇌 구조 형성에 좋다고 하더라고요? 아기가 소리를 인지할 수 있는 임신 중기부터 시작하면 좋다고 합니다!

 

 

이미지 : eves**** / 육아발언대

 

도예

 


손을 많이 움직이면 아이 IQ에 좋고, 부드러운 것을 만지면 감성 발달에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태어난 아이는 참을성도 있고 소근육 발달도 잘 된 듯합니다.

 

 

이미지 : snow**** / 육아발언대

 

필사, 캘리그라피

 


고전이나 좋은 시, 글귀를 필사했어요. 한 글자씩 정성 들여 쓰다 보면 집중도 되고 마음이 차분해지더라고요. 제가 집중하는 순간 아기도 함께 느끼는 것 같았어요.


캘리그라피 책을 따라 화선지에 붓으로 글시를 써나갔어요. 막 달엔 오랫동안 앉아있는 게 힘들긴 했지만 즐거웠답니다.

 

 

이미지 : 련 / 육아발언대

 

컬러링

 


예전부터 그리거나 색칠하는 걸 좋아해서 태교 컬러링북을 시작했어요. 아기자기한 그림 도안에 자유롭게 색칠하고 꾸미니, 괜스레 우울하고 속상했던 마음이 풀린 듯했어요. 태교가 주제인 컬러링 북이다 보니, 제 마음을 잘 어루만져 줬던 것 같아요.

 

(+) 셀프 만삭촬영 보기

 

엄마아빠 함께하는 방법(클릭)

 

성장카드 이용한 방법 (클릭)


소품을 활용한 방법 (클릭)


실내 VS 야외 방법 (클릭)

 

 

꼭 거창하게 무언가를 하지 않더라도 아이를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을 갖는다면 쑥쑥 건강하게 자라주지 않을까요?

모두 순산하시고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육아발언대 53화]를 마칩니다.
다음 육아발언대에서 또 만나요~ :)

* 본 정보는 [육아발언대]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신 선배맘들의 경험을 정리한 콘텐츠입니다. *

글 맘톡에디터 HEASUN

 

 

#태교여행 #태교 #태교바느질 #태교DIY #태교일기 #임산부태교 #태교뜨개질 #태교컬러링북 #임산부 #임신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라이프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라이프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