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한기 대비, 키즈 롱패딩 고르는 방법과 제품 추천

이미지: 디스커버리키즈


혹한기를 대비하는 방법
키즈 롱패딩 고르는 방법과 인기제품 추천

올 겨울은 최강 한파가 온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올해는 롱패딩이 인기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영유아를 둔 부모들의 ‘키즈 롱패딩’에 대한 관심으로 ‘다운재킷’과 ‘구스 패딩’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해요.
그럼, ‘유아 롱패딩’은 어떻게 골라야 하는지, 고르는 방법과 인기 있는 제품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롱패딩이란?

 

롱패딩이란 긴 기장의 패딩 점퍼를 뜻하는 것으로 예전에는 운동선수들, 방송 스텝들이 입고 다니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었는데요. 기장은 무릎 아래로 내려오고 요즘엔 발목 부분까지 오는 것들도 있으며, 방한 효과가 매우 크다는 점에서 남녀노소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롱패딩 고르는 방법

충전재 비율이 8:2/ 9:1 정도가 좋아요.
충전재는 구스다운(거위털), 덕다운(오리털), 웰론(미세 섬유) 등이 있어요.
패딩은 솜털(다운)과 깃털(페더)를 섞어 충전재로 사용하는데 솜털은 공기를 많이 함유할 수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열전도를 차단하여 보온효과가 좋으므로 솜털이 많을수록 따뜻하다고 생각하면 좋아요. 비율은 보통 8:2, 9:1이 가장 좋아요.

약 200g 이상의 충전재가 들어가야 따뜻해요.
충전재가 많이 들어갈수록 따뜻하겠죠? 하지만 그만큼 무거워지기 때문에 우리나라 기온에 적당한 양이 들어가는 것이 좋아요. 한국 기온에는 약 200g의 충전재가 충분하다고 해요.

필파워(FP)가 500~700정도가 적당해요.
필 파워란 다운의 1온스를 24시간 압축한 후 해제를 했을 때 다시 부풀어 오르는 정도를 뜻해요. 이 수치가 높을수록 머금은 공기층이 두텁고 열전도를 막아주어 더욱 따뜻해요. 우리나라 기온에서는 FP 500~700 정도면 충분해요

짜임이 촘촘한 겉감도 중요해요.
겉감의 짜임이 촘촘한 것을 ‘다운 프루프’라고 해요. 이러한 겉감은 충전재가 빠지지 않아 보온성이 오래 유지되고 또한 오래 입을 수 있는데요. 겉감이 ‘다운프루프’인지 확인하고 추가로 방수와 발수 기능이 있는 것이 더 좋겠죠?

구스다운과 덕다운, 뭐가 더 좋은 건가요?

구스다운은 깃털이 크고 밀도가 낮아서 보온성이 덕다운보다 더 좋다고 해요.
같은 충전재 비율과 양으로 비교해 보았을 때 구스다운이 덕다운보다 약 10% 이상의 보온효과가 크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구스다운의 경우 가격이 비싼 편이고 덕다운은 그에 비해 저렴한 편이므로 어느 하나가 좋다고 고르기는 어려워요.
주거생활과 직업, 이동 수단, 체질 등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인기를 모으고 있는 키즈 롱패딩 

 

 

이미지: 뉴발란스키즈

뉴발란스키즈 ‘위자드2018-디터처블 조끼 롱 구스다운’ (NK9P84603U) /28만 원대

거위솜털80% , 거위깃털 20% 으로 혹한기까지 입을 수 있는 롱구스다운과 활용도가 높은 조끼가 함께 구성되어 있어요
티타늄 발열 안감이 체감기온을 3~5도 상승시켜 주고, 소매 안쪽과 포켓 내부에 융기모를 덧대어 따듯하고 부드러우며, 브레더블 코팅으로 방수와 발수 기능이 있어 쾌적한 상태를 유지해 줘요. 또한 아이들의 활동성을 고려하여 밑단 트임과 메인 지퍼의 위치를 조절할 수 있어요.

 

이미지: 엠엘비키즈

MLB키즈 ‘뉴욕양키스 프리미엄 디터쳐블 다운’ (71DJ558611) / 26만 원대

덕다운 80:20, 필파워 550~600으로 따뜻하고 가벼우며, 패딩 베스트 디터쳐블 스타일로 함께 착용 시 보온성이 극대화돼요.
또한 소매 커프스로 바람이 들어올 수 없도록 막아주고, 등과 목 부분의 안감에 폴라폴리스 배색으로 더 따뜻하게 착용 가능해요.

 

이미지: 노스페이스키즈
노스페이스키즈 ‘슈퍼 에어 다운 구스 롱다운’ (NJ1DJ55) / 24만 원대

무릎 아래 기장의 롱기장 구스 다운 코트로 보온성이 뛰어나고 가벼우며, 친환경적인 충전재 (RDS 인증 다운)를 사용했어요. 안쪽 칼라에 따뜻한 감촉의 보아 원단 사용하여 포근함은 물론 보온성을 높였으며, DWR가공을 하여 섬유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오염을 생활 방수가 가능해요. 가슴 쪽 사선 절개에 로고 지퍼가 포인트이며 주머니마다 지퍼가 있어 물건 보관에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미지: 빈폴키즈

빈폴키즈 ‘허그미 벤치 롱 다운’ (BI8X39U01Y))/ 23만 원대

빈폴키즈의 허그미 벤치 롱 다운이에요. 롱한 기장감과 오리 솜털 80%, 깃털 20% 충전재를 사용해 가볍지만 따뜻한 롱 다운이에요.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유행에 관계없이 어느 장소에서나 어울리며 활용도가 높아요.
소매 안쪽에 안감이 덧대어져 있어 찬 바람의 유입을 막아주고, 뒤 쪽 양 에 똑딱이 버튼으로 트임을 할 수 있어 어린이들의 활동에 방해를 주지 않아요.

 

 

이미지: 탑텐키즈 

탑텐키즈 ‘폴라리스 덕다운’ (MKY4JP3101) /10만 원대

다양한 컬러가 특징인 
프리미엄 폴라리스 롱 다운 점퍼에요. 오리 솜털 80 깃털 20으로 가벼우면서 보온성이 뛰어나며, 밑단에 옆트임이 있어 오픈이 가능해요. 소매 부분은 시보리 처리로 찬바람을 차단해 주어 보온을 높였으며, 겉면은 방수 및 방풍 기능이 있는 기능성 원단을 사용했어요.

 

 

이미지: 디스커버리키즈 

디스커버리키즈 롱패딩 ‘썬힐 구스다운’ (DKDJ76861-1 )/29 만 원대

야외 활동 시 한파로부터 체온을 유지해 주는 긴기장의 다운 점퍼에요. 거위 솜털 80, 깃털 20으로 구스 충전재를 사용하여 경량성과 보온성을 강화하였으며, 탈부착이 가능한 라쿤 퍼로 다양한 연출과 보온성을 극대화 하였어요. 핸드포켓 외에도 가슴 포켓을 구성하여 수납성이 좋으며, 긴급 수선이 가능한 리페어킷을 제공하여 자켓 손상 시에 효과적으로 대처 가능해요.

 

이미지: 네파키즈 

네파키즈 ‘퍼페토 롱구스다운 자켓’(KEF2016 ) / 23만 원대
 

거위 솜털 90, 깃털 10으로 다용도 수납이 가능한 아웃포켓으로 야외 활동 시 편의성과 활동성을 높이고, 수납 기능을 극대화한 제품이에요.
소매 부분에는 탈부착 가능한 페트릭 와펜과 풍성한 라쿤퍼가 포인트이며, 티타늄 메쉬 발열 안감과 소매 이너커프스를 적용하여 보온성을 높였어요.

※ 가격은 2018-11-18 최저가 기준정보입니다.
※ 일자 및 제조회사 사정 등에 따라 가격 및 기타 특징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같은 디자인으로 성인 제품도 준비된 브랜드가 있으니 패밀리룩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올겨울, 가족 모두 롱패딩으로 따뜻한 겨울나세요!

 


글, 편집 맘톡에디터 JN
이미지 해당 제품 홈페이지, 아이클릭아트

 

 

▼ 이 정보는 어떠세요?

 

월동준비 겨울 육아템 시리즈 2 - 의류 편

 

[육아발언대 27화] 겨울 무적의 육아템

 


#키즈롱패딩 #롱패딩 #어린이롱패딩 #아기롱패딩 #유아롱패딩 #아동롱패딩 #덕다운 #구스다운 #롱패딩고르는법 #덕다운구스다운차이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유아용품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유아용품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