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발언대 52화] 육아맘의 소확행, 10가지 순간

이미지 : 제원마미 / 맘톡

 

[육아발언대 52화]

육아맘의 소확행, 10가지 순간

 

엄마로서의 '나' VS 그냥 '나'
육아를 하게 되며 아이와의 시간도 좋지만, 나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찾게 되죠.
또래 육아맘들도 나와 같은 순간에 행복을 느낄까요?

[육아발언대 52화] 시작합니다 :D

* 소확행(小確幸)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작지만 확실하게 실현 가능한 행복. 또는 그러한 행복을 추구하는 삶의 경향
* 본 정보는 [육아발언대]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신 선배맘들의 경험을 정리한 콘텐츠입니다. *

 

 

아이가 잠든 그 시간

 

이미지 : 예솔어뭉이 / 맘톡

 

1/ 핸드폰 하기

▷ 아이 앞에서는 핸드폰을 잘 못하게 되니 마음 놓고 하는 시간이 정말 좋아요.
▷ 수면부족은 따라오지만 그래도 유일하게 마음 놓고 돈 안 들이며 할 수 있는 여가 생활입니다.

▷ 아이 자는 틈틈이 못 본 예능, 드라마, 웹툰 정주행하는 재미가 쏠쏠해요.
▷ 낮 동안 찍은 아이 사진도 보고, 은근 아이 자랑도 하며 SNS에 올려요.

 

 

이미지 : 복순이다이니맘 / 맘톡

 

2/ 홈카페

▷ 아이 재우고 커피 한잔하며 맛있는 거 먹을 때 기분이 업 돼요. 이 시간이 하루 중 유일하게 저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거든요.

▷ 전에는 믹스 커피 별로 안 좋아했는데, 이젠 세상 달달할 수가 없어요.
▷ 결혼 전엔 아메리카노만 마셨는데, 요즘엔 바닐라라떼 첫 모금에 캬~ 소리가 절로 나와요.

▷ 두 아이, 남편까지 모조리 다 재우고 혼자 갖는 새벽녘 티타임. 정신력으로(?) 버티고 갖는 나 홀로 티타임. 참말로 저의 요즘 소확행입니다!

 

 

이미지 : 보물1호 수아 / 맘톡

 

3/ 운동

▷ 육퇴 후 거실에서 운동한지 100일이 돼가요. 아직 모유 수유 중이라 술, 카페인에 자유롭지 못하지만 스트레스를 운동으로 푸는 중입니다. 출산 직전보다 18kg, 임신 초기보다 15kg 빠졌어요. 감량된 몸무게 보는 것도 행복해요.

▷ 일주일에 두세 번 한 시간 동안 필라테스를 해요. 데굴데굴 구르고 나면 피곤해도 상쾌!

 

 

이미지 : 맘마머꼬 / 육아발언대

 

4/ 틈틈이 취미 활동

▷ 태교로 시작한 뜨개질. 둘째가 태어난 지금도 잘 하고 있어요. 시간 들여 만들고 나서 아이들이 입은 걸 보면 너무너무 행복해요♥

▷ 저의 요즘 소확행은 아이들 낮잠 잘 때 책을 읽는 시간이에요. 아기 엄마가 아니라 온전히 저 자신 그대로의 모습인 그 순간, 가장 행복해요.

▷ 블로그를 하고 있는데요. 육아 모습을 공유해서 피드백을 받으면 열정이 생겨요. 소통도 하고, 포스팅 당선도 되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아요!

 

너와 함께하는 모든 순간

 

이미지 : 궁금이22 / 맘톡

 

5/ 아이와 함께하는 일상

▷ 하원 후 아이는 스케이트, 저는 자전거를 밀며 산책할 때, 자기 전 오버액션으로 책 읽어주면 좋아하는 아이 볼 때 등등 아이와 함께하는 모든 시간이 행복해요.
▷ 153일 된 울 아기, 제 눈을 똑바로 보며 돌고래 소리 낼 때 너무 행복해요.

 

 

이미지 : 퍄퍄넴 / 맘톡

 

6/ 같이 산책하기

▷ 푸른 하늘과 가을 냄새 맡으며 갓 돌 지난 둘째와 산책할 때 참 좋아요.
▷ 아이를 품에 꼬옥 안고 가다가 낙엽 밟는 소리도 듣고, 길가 꽃을 보며 아기에게 수다 떨며 산책하는 게 소소한 행복입니다.

▷ 아기가 “이게 뭐야?”라고 물었을 때, “이건 OO야~”라고 자신 있게 말해주고 싶어서 네이버 꽃 검색을 이용해 이름을 배우고 있어요. 저에겐 자연과 친해지는 1시간 산책이 소확행입니다.

 

 

이미지 : 내사랑규리맘 / 맘톡

 

7/ 아이의 성장

▷ 10일 간격으로 같은 장소, 같은 포즈로 아이 사진 찍는 게 요즘 소확행이에요. 사진 볼 때마다 금방 자라서 아쉬움도 있고, 건강하게 커줘서 고마워요.
▷ 찍어 놓은 아기 사진 정리하고 인화해서 앨범 만드는 게 행복이에요. 지난 사진들 보면서 더 많이 사랑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 아이가 어린이집을 가던 첫날, 떨어지기 싫어 우는 아이를 보니 하루 종일 걱정과 두려운 마음뿐이었어요. 하지만 어린이집에서 보내준 사진을 보니 아이의 밝은 모습과 새로운 모습들을 발견할 수 있었어요.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아이 모습을 보는 게 행복입니다.

 

당연하다 생각했던 것들

 

이미지 : 보민이MOM / 맘톡

 

8/ 화장실 가기

▷ 조리원에서 퇴소하기 직전까지만 해도 정말 편하게 화장실 갈 수 있었는데요. 어느 순간부터 정말 가기 힘들더라고요. 볼 일 편하게 보는 게 어느덧 소확행이 되었어요.

 

 

이미지 : 91쪼꼬미태현맘 / 맘톡

 

9/ 최신 노래 듣기

▷ 혼자 지하철 타면서 음악 듣기! 싱글일 땐 전혀 몰랐던 편안함과 해방감...
▷ 아기 동요를 하루 종일 듣고 사는 13개월 아기 엄마예요. 그래서인지 요즘 소확행은 주말에 남편이 아들과 노는 사이, 공원 걸어 다니며 아이돌 노래 듣는 거예요~

▷ 워킹맘인데 자차로 출근하며 좋아하는 노래, 라디오 듣는 그 시간이 꿀이에요.
▷ 살면서 이렇게까지 힘든 적이 있었나 싶었는데, 제 삶에 한줄기 빛이 된 아이콘♥
애들 재워 놓고 노래 듣고, 영상 찾아보고, 춤도 추고! 소확행이 이런 게 아닐까 싶어요~

▷ 집에서 아기와 덩그러니 있으면 적막한 거 같고, TV는 아이에게 안 좋을 거 같고...
그래서 라디오를 듣기 시작했어요. 첫째 태교로 듣기 시작하면서 열심히 했더니 사은품 받는 재미도 쏠쏠해요~

 

 

이미지 : 꽃주환마미 / 맘톡

 

10/ 성인과의 대화

▷ 집에만 있으면 하루가 길고 고되게 느껴지는데, 조리원 동기들 집에 방문해 폭풍 수다 떨면 육아의 피로가 풀리는 것 같아요. 서로 공감하며 무럭무럭 커가는 아가들 보며 또 한 번 힘을 내봅니다!

▷ 키즈카페에서 아기가 노는 동안 차를 마시며 마음 맞는 사람들과 담소를 나눠요. 지친 육아에 한줄기 빛과 같은 그 시간! 소소한 행복으로 느껴집니다.

 

엄마가 처음이라, 육아가 처음이라 오늘도 여러 번 힘을 내야 하는 여러분! 

맘톡이 여러분의 육아를 늘 응원합니다.

* 본 정보는 [육아발언대]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신 선배 엄마들의 경험을 정리한 콘텐츠입니다. *

 

글 맘톡에디터 HEASUN

 

 

#임신 #출산 #육아 #결혼 #육아맘 #소확행 #육아스트레스 #육아스트레스해소 #육아스트레스극복 #육아스트레스극복법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라이프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라이프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