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톡 설문조사 결과! 엄마들이 선택한 바운서는?

이미지: 꿈꾸는이비맘/맘톡

진짜 후기를 알고 싶다!
맘톡 설문조사 결과! 엄마들이 선택한 바운서는?

광고성 후기 말고, 진짜로 엄마들이 가장 잘 쓰고 있는 육아용품은 무엇일까?
라는 궁금증으로 시작된 맘톡 설문 조사 이벤트!
그 두 번째는! 엄마에게 꿀 같은 휴식을 선사해준다는 바운서입니다.
2018.9.17 ~ 19까지 3일간 진행한 설문조사에 진짜 엄마! 인 맘톡 회원, 297명이 응답해 주셨어요.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우리 아이 바운서 어떤 제품을 사용했나요?



아이 바운서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피셔프라이스 바운서'입니다.
국민 바운서로 알려져 있는 피셔프라이스 바운서는 전체 응답자 중 180명이나 사용했다고 해요.
2위는 잎사귀 모양의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한국에 처음 출시되었을 때 매우 큰 사랑을 받았던 뉴나리프 바운서, 3위는 스마트한 기능을 탑재한 전자동 바운서로 알려진 포맘스 바운서였습니다.
그 뒤를 바짝 쫓아 아쉽게 2표 차이로 4위를 기록한 제품은 브라이트스타트 코지킹덤 스윙 바운서였어요.
기타 제품으로 나온 제품들은 치코바운서가 가장 많았고, 그라코 바운서, 페도라바운서, 세이지폴 바운서 등이 있었는데요. 아기 바구니 카시트를 바운서로 사용했다는 분도 계셨습니다.

 

이 제품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첫 번째 기저귀 설문조사에서는 ‘좋은 기능’이 가장 큰 선택 기준이었는데요, 바운서의 선택 기준은 무엇이었을까요?


그 결과는!

가족이나 지인에게 물려받아서 사용했다는 응답이 47%로 가장 많았습니다.
그다음이 바운서의 ‘기능’이, 세 번째는 ‘브랜드’, 네 번째가 ‘가격’으로 2위~4위의 표차는 매우 근소했습니다.
기타로는 ‘유아 용품을 보러 갔다가 남편이 홀(?)려서’, ‘TV에서 좋다고 하길래’, ‘단지 디자인이 예뻐서’라는 재미있는 의견들도 있었습니다.

 

어디서 구매했나요?

현명하고 똑똑한 구매를 하는 육아맘들은 어디서 육아용품을 구매할까요?


바운서의 선택 시 물려받았다는 의견이 많은 만큼 이번 질문에서도 마찬가지였는데요. 물려받지 않고 구매한 분들 중에는 인터넷 대형 쇼핑몰에서 구매를 했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습니다.
그다음이 카페 등에서 이루어지는 공구를 통해서, 그리고 브랜드 공식 쇼핑몰에서 구매를 했고, 대형마트나 해외 직구를 통해 바운서를 구매하는 확률은 매우 낮았습니다.
그 외에는 ‘중고사이트’에서 구매했다는 분들이 많았고, ‘태아보험 가입 사은품’, ‘지인에게 선물 받았어요’라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중고, 새 제품, 대여?

새로 구매하는 경우도 많지만, 사용기간이 짧은 육아용품은 물려받거나 중고거래를 이용하는데요. 최근에는 대여하는 곳도 많아 육아 방식이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어 자신에게 맞는 소비를 하는 것이 중요하죠.


바운서는 중고제품을 사용한다가 52%로, 과반수를 넘는 분들이 답해주셨습니다. 그다음 39%가 새 제품을, 대여는 5%로 적은 편이었습니다.

여러 제품을 사용해보신 분들은, 물려받았는데 아이가 잘 타지 않아 중고로 다른 제품을 구매했거나, 새 제품으로 교체해 주었다는 의견도 있었어요.

 

바운서 언제 많이 사용하나요?

바운서는 등 센서가 달린 아기를 재울 때나 엄마가 잠깐 집안일을 해야 할 때, 밥 먹을 때, 아기가 초기 이유식을 시작할 때 즘에 아직 의자에 앉지 못하는 경우는 바운서에 태워서 먹이기도 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데요.
언제 가장 많이 유용할까요?


1위는 바로, 엄마가 잠깐 집안일할 때 가장 많이 사용했다고 합니다.

엄마들이 오로지 아기만 볼 수 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아기 빨래나 설거지 등의 집안일도 해야 하는데요. 이때 바운서가 효자 역할을 한다고 해요.
그다음이 엄마가 밥 먹을 때나 화장실 갈 때라고 답해주셨는데요. 복수 응답도 가능했던 질문인 점으로 보아 바운서는 엄마가 집안일할 때나 밥 먹을 때, 화장실 갈 때 가장 많이 유용하게 사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 외에도 아기랑 놀아줄 때, 아기 재울 때 많이 사용하였고 아기를 먹일 때도 잘 사용했다는 응답이 있었습니다.

 

바운서 육아템으로 주고 싶은 점수는?

육아용품을 살 때, 정말 내 아이에게 필요한 걸까? 잘 사용할 수 있을까? 아이가 싫어하면 어쩌지?라는 걱정은 누구나 하실 거예요.
그렇다면, 바운서는 정말 육아에 큰 도움이 되는 아이템일까요? 엄마들의 답은??


없었으면 큰일 날뻔한 것은 아니지만, 잘 썼고 육아에 도움은 되었어요~라는 응답한 분이 53%로 가장 많았습니다.

그리고 정말 없었으면 큰일 날 뻔했어요. 최고 만점! 을 주신 분도 23%로 바운서는 약 76%의 엄마들에게는 도움이 되었던 육아 템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아이들마다 기질이 다르듯이, 누군가에게는 아주 잘 사용되었던 제품이더라도 내 아이에게는 맞지 않는 경우가 있죠? 약 20%의 육아맘들께서는 ‘내 아이는 바운서를 싫어했어요.’. ’ 바운서는 그다지 육아에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라고 답해주셨습니다.

 

"엄마들이 선택한 바운서, 총정리 

엄마에게 잠시나마 꿀 같은 휴식(?)을 선사해준다는 바운서!
정말 내 아이에게 꼭 맞는 바운서 하나만 있다면 신생아 돌보기가 한층 편해진다고 할 정도로 신생아 시기의 필수 육아용품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역시나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잠시 집안일을 할 때나 엄마가 밥을 먹을 때, 화장실 갈 때 가장 많이 사용하고 계셨어요.
엄마들이 가장 많이 사용했던 바운서는 ‘피셔프라이스 바운서’였습니다. 피셔프라이스는 2위와 3위를 차지한 바운서보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바운서의 기능에는 충실한 제품이라 오래전부터 육아맘들의 사랑을 받아 온 제품인데요. 하지만 길어야 6개월 정도로 사용기간이 짧다 보니 물려받거나 중고제품을 구매하는 분들이 매우 많았습니다. 사용 기간이 짧은데 정말 바운서가 필요할지, 필수 육아용품이 맞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이번 설문 조사 결과, 바운서는 충분히 육아에 도움이 되었다는 의견이 약 76%를 차지한 만큼 필수 육아용품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맘톡 엄마들이 솔직하게 대답해준 바운서 설문조사!
궁금증이 풀리셨나요?

에디터의 경우는 첫째는 바운서를 아주 좋아했지만, 둘째는 바운서에 눕히면 자지러지게 우는 아이였어요. 다른 종류의 두 제품이 있었는데도 모두 거부하였죠.
이렇게 같은 제품이라도 아이에 따라 다르게 반응할 수 있으니 미리 구입해 두기보다 매장에서 직접 태워보고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또한, 바운서는 목을 제대로 가누기 힘든 아기가 타는 제품이니 머리 고정이 잘 되고, 가능한 목을 가눌 수 있는 50일 이후부터 태우는 것이 좋다는 점 기억하세요!


앞으로도 다양한 육아용품 설문 조사로 여러분들의 진짜! 리얼! 후기를 들려드리도록 할게요~
검색에 나오는 후기들은 믿을 수 없다! 정말 리얼 후기를 듣고 싶은 육아용품이나 육아에 관한 궁금증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맘톡이 풀어드릴게요 :)

 


글/ 편집 맘톡 에디터 JN
이미지 아이클릭아트, 맘톡

 

▼ 이 정보는 어떠세요?

맘톡! 엄마들이 선택한 기저귀는? 


 

엄마들의 빨대컵 리얼 후기


맘톡 엄마들이 말해주는 가습기 후기!


 

#바운서 #인기바운서 #바운서추천 #필수육아용품 #피셔프라이스바운서 #뉴나리프바운서 #포맘스바운서 #아기바운서 #국민바운서 #바운서사용시기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육아정보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육아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