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이유식 고구마브로콜리미음 만들기

 

면역력이 높아져요!
고구마 브로콜리 미음 만들기, 초기 이유식 식단표 첨부

비타민 C가 레몬의 2배로 감기 예방과 피부 건강에 효과적인 브로콜리! 그리고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된 식품으로 장운동을 촉진하여 다이어트와 변비 예방에 효과적인 고구마로 면역력이 높아지는 고구마 브로콜리 이유식을 만들어주세요. 맘톡에서 초보맘들을 위해 동영상으로 이유식 만드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마지막에 이유식 식단표도 나오니 끝까지 확인해주세요!

* 초기 이유식 식단표는 정보 하단에 제공됩니다.

 

 

고구마 효능 및 구입과 보관방법

고구마 효능
탄수화물 식품 중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된 식품으로 장운동을 촉진하여 다이어트와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고,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피로 해소,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 향상에도 좋아요.

구입과 보관방법
표면이 매끄럽고 모양이 고르며 조직이 단단한 것이 좋아요. 들어봤을 때 무게감이 느껴지는 것이 속이 알찬 것입니다. 보관방법은 12 ~ 15℃의 실온에 보관하는 것이 적당하고, 고구마를 넓게 펼쳐두어 물기를 제거한 후 두세 개 씩 신문지나 키친타월 등으로 감싸서 상자에 담아둡니다. 그리고 상자는 통기가 잘 되도록 옆면에 구멍을 뚫어주고 베란다나 어둡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주세요.


브로콜리 효능과 고르는 방법 및 보관방법

브로콜리 효능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C, 베타카로틴 등 황산화 물질이 풍부해요. 베타카로틴은 비타민 A의 생성 전단계 물질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는 미량 영양소입니다. 항산화 물질은 우리 몸에 쌓인 유해산소를 없애 노화와 암, 심장병 등 성인병을 예방해요. 비타민 C가 레몬의 2배로 감기 예방과 피부 건강에도 좋아요.

좋은 브로콜리 고르는 방법
송이가 단단하고, 가운데가 볼록하게 솟아올라 있으며 줄기를 잘라낸 단면이 싱싱한 거예요. 꽃이 핀 것은 맛과 영양이 떨어지므로 꽃 피기 전의 브로콜리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보관 및 손질법
상온에서 꽃이 피기 쉬우므로 살짝 삶아서 봉지에 넣어 냉장 보관하고, 삶은 때는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줄기부터 넣어 삶으면 비타민 C의 손실을 최대한 줄일 수 있어요.

 

초기 이유식 고구마 브로콜리 미음 만들기

재료 및 조리 도구



재료 : 브로콜리 15g, 고구마 20g 물 200ml, 불린 쌀 30g(쌀가루 19g)
조리 도구 : 계량컵, 냄비, 주걱, 저울, 체망, 이유식용기, 믹서기


STEP 1



▶ 고구마 20g을 푹 익힌 후 체망에 내려주세요.


STEP 2



▶ 브로콜리는 줄기 부분을 제외한 꽃 부분만 잘 씻어 푹 인힌 후 체에 내려주세요. (맘톡이 사용한 냉동 브로콜리는 이미 다져서 나온 거에요~ 너무 편합니다 ^^)


STEP 3

 


▶ 불린쌀 30g과 계량된 물중 50ml를 넣고 믹서기에 1분간 갈아주세요. (맘톡은 고구마와 브로콜리도 함께 넣어서 갈아줬습니다.) 



STEP 4

 


▶ 얼마나 잘 갈렸는지 볼까요?
* 고구마와 브로콜리는 익힌 후 체망에 내려야 영양소 파괴가 적지만 맘톡은 믹서기에 갈아줬어요. 일렉트로룩스 마스터피스는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했다고 해서 믿고 갈았습니다.


STEP 5



▶ 믹서기로 갈린 재료를 모두 냄비에 넣어주세요. (믹서기에 남은 용량의 물을 부어 휘휘 저어 냄비에 넣어줍니다.)


STEP 6

 


▶ 강한 불에 저어가며 끓여주세요. 끓어오르면 약한 불로 줄여 8분 이상 저어가며 끓여줍니다. 



STEP 7



▶ 완성된 이유식을 체망에 걸러주세요. (믹서기에 갈았음에도 건더기가 나옵니다.) 



STEP 8



▶ 완성량은 약 260ml, 3회로 소분해줍니다. 농도는 똑똑 떨어지는 정도에요.
(아이가 더 진한 농도를 좋아한다면 물의 양을 250ml로 바꾸어주세요.)


고구마 브로콜리 미음 만들기, 맘톡’s TIP!
- 브로콜리는 이미 다져진 것을 구입해서 사용하면 편합니다.
- 고구마와 브로콜리는 익힌 후 체망에 내려야 영양소 파괴가 적지만 맘톡은 믹서기에 갈아줬어요.
일렉트로룩스 마스터피스는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했다고 해서 믿고 갈았습니다.
- 아이가 더 진한 농도를 좋아한다면 물의 양을 250ml로 바꾸어주세요.

 

고구마 브로콜리 미음 만들기, 동영상으로 배워봐요!

 

 

완분, 완모 아기를 위한 초기 이유식 식단표

완분 아기 초기 이유식 식단표
생후 6개월 전에 이유식을 시작한 완분아기의 경우: 쌀-찹쌀-잎채소 순으로 재료를 사용하고 그 후에 고기와 과일을 맛보게 됩니다.

▶완분아기 초기 이유식 첫째 달 ( 1단계)





▶완분아기 초기 이유식 둘째 달 ( 2단계)



 

※ 완분아기 이유식 식단표 출력하실 분들은 이미지 혹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PDF 다운로드 시 각 이유식 레시피 링크도 제공됩니다.

 

 

완모아기 초기 이유식 식단표
생후 6개월 이후 이유식을 시작한 완모 아기의 경우: 쌀 미음-찹쌀 미음- 소고기 미음-소고기 미음+야채 1가지- 과일의 순서로 진행돼요.

▶ 완모아기 초기 이유식 첫째 달 ( 1단계)





▶ 완모아기 초기 이유식 둘째 달 ( 2단계)



 

※ 완모아기 이유식 식단표 출력하실 분들은 이미지 혹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PDF 다운로드 시 각 이유식 레시피 링크도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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