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좋아하는 주말 메뉴

이미지 : 까꿍윤재야 / 맘톡 


외식할 필요 없어요!
온 가족이 좋아하는 주말 메뉴

주말에 맛있는 요리가 먹고 싶은데, 비가 와서 나가기 힘들거나 아기 때문에 외식은 번거로울 때 있으시죠~

외식할 필요 없는 맛있는 한상차림! 온 가족이 좋아하는 바로 그 요리를 집에서 만들어 먹어보면 어떨까요?
요리왕 맘토커들이 알려주는 주말 메뉴 레시피들을 소개합니다!


 

 



부추고추잡채

이미지 : 까꿍윤재야 / 맘톡 


무더위에 지쳐 입맛 없는 날 매콤하고 화끈하게 한 끼 즐겨봐요!
재료도 손쉽고 만드는 건 더 쉬운 고추잡채! 중국집에서 비싸게 먹었던걸 저렴한 비용으로 가성비 굿이랍니다~
꽃빵에 고기 채서 듬뿍 넣고 싸먹을 수 있어서 밥반찬으로도 좋고, 남편의 술안주로도 좋은 고추잡채 만드는 법을 알려드려요.

재료
잡채용 돼지고기 300g, 노란 파프리카 1개, 빨간 파프리카 1개, 양파 1개, 청양고추 10개, 부추 한 줌, 양송이버섯, 꽃빵(먹을 만큼의 개수)
*청양고추는 취향껏 준비하시고, 양송이버섯은 이유식 만들고 재료가 남아서 넣었는데 꼭 안 넣어도 돼요^^

만드는 법
1. 잡채용 돼지고기에 다진 마늘 1 큰 술, 고춧가루 1 큰 술, 굴 소스 1 큰 술, 참기름 1 큰 술, 후추를 톡톡 넣고 양념이 스며들도록 섞어주세요.
2. 찜기에 꽃빵을 넣고 10분 정도 쪄줍니다.
3. 부추를 손가락 크기만큼 자르고 양송이버섯도 편 썰어줍니다. 파프리카, 양파, 청양고추도 손가락 길이로 비슷하게 잘라줍니다.
4. 달군 팬에 양념해놓은 돼지고기를 넣고 청양고추가루를 한 스푼 넣어줍니다. 화끈하게 먹을 거라 청양고추가루 한 스푼 넣고 돼지고기가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5. 돼지고기가 익으면 파프리카, 양파, 청양고추를 넣고 굴소스 한 스푼을 넣고 센 불에서 볶아줍니다.
6. 마지막으로 부추와 양송이버섯을 넣고 부추가 약간 숨이 죽을 정도만 재빨리 볶아줍니다.
7. 접시에 볶은 부추고추잡채를 넣고 꽃빵으로 예쁘게 둘러서 놓아줍니다.

TIP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불은 센 불입니다!
센 불에서 빨리 볶아야 채소가 무르지 않게 맛있게 볶아집니다. 중식요리의 포인트!!
매운 걸 못 드시는 분은 청양고추와 청양고추가루를 빼시면 됩니다^^

*궁금한 점은 여기를 클릭하고 '까꿍윤재야'님께 질문해보세요.

 

 



삼겹차슈덮밥

이미지 : 까꿍윤재야 / 맘톡


삼겹살로 덮밥요리를 해봤어요! 간단하면서도 엄청 맛있는 삼겹차슈덮밥이랍니다^^ 삼겹차슈를 만들어서 라면 위에 올려 드셔도 맛있답니다!

재료
삼겹살, 간장, 물, 설탕, 올리고당, 후추, 다진마늘, 밥

만드는 법
1. 물 2, 간장 2, 설탕 2, 올리고당 0.5를 넣어주세요. (1-2인용 기준이에요)
2. 후추도 톡톡톡~ 다진 마늘도 한 큰 술 넣어주세요. 양념 완성!
3. 삼겹살을 먼저 살짝 구워주세요. (저는 2-3인용으로 조리해서 고기가 많아요!) 핏기가 없어질 정도로만 구워주세요.
4. 양념 투하! 약불로 은은하게 졸이듯 구워주세요. 뒤적뒤적 해주셔야 양념이 잘 배요!
5. 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6. 색이 진해지고 양념이 없어질 정도로 졸이듯 구워주세요. 약불에 해야 양념이 안 타고 맛있어요!
7. 저는 밥 위에 양파를 깔았어요.
8. 삼겹차슈를 올리고 날계란을 올려 후리가케로 마무리했어요. 진짜 맛있답니다!

TIP
약불에 졸이듯 구워야 해요! 양념이 거의 없어질 때까지 졸여주세요.

*궁금한 점은 여기를 클릭하고 '까꿍윤재야'님께 질문해보세요.

 



대패숙주우동볶음

이미지 : 부산믿음맘 / 맘톡 

친정엄마가 우동사리를 너무 많이 주셔서 우동 처리용 요리를 해봤어요.
온 가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대패숙주우동 볶음이에요.

재료
- 기본 재료 : 한우 목심 300g, 숙주나물, 대파, 다진 마늘 1큰술, 우동 1팩
- 양념 재료 : 간장 2.5 큰 술, 굴소스 2 큰 술, 케찹 1 큰 술, 후추 조금, 설탕 1 큰 술 (2인분 기준)

만드는 법
1. 끓는 물에 우동사리를 넣고 2-3분 삶은 후 체에 부어 물기를 빼주세요.
2. 숙주나물을 씻어 체에 물기를 싹 빼주세요. (물기를 잘 털어내지 않으면 볶을 때 난리가 난답니다~)
3.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간장 2.5 큰 술, 굴소스 2 큰 술, 케찹 1 큰 술, 후추 조금, 설탕 1 큰 술)
4. 기름을 살짝 두른 후 다진 마늘을 넣어 볶아주세요.
5. 다진 마늘이 볶아졌으면 고기를 넣어줍니다. 잡내가 걱정되시면 미림도 살짝 뿌려주세요.
6. 숙주나물을 넣고 볶아줍니다.
7. 숙주나물의 숨이 반쯤 죽으면 우동과 양념장을 넣고 볶아주세요.
8. 마지막으로 썬 대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9. 통깨 가루를 사사삭~ 뿌려주면 완성!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고, 최고예요!!

TIP
저는 한우 목심으로 했는데요. 대패, 우삼겹, 차돌박이 뭐든 괜찮을 거 같아요!
차돌박이로 볶았을 땐 좀 기름지더라고요. 참고해주세요^^

*궁금한 점은 여기를 클릭하고 '부산믿음맘'님께 질문해보세요.

 



냉동 만두의 변신!
만두피제비 & 만두속비빔밥 + 감자전


이미지 : 아현아 안뇽 / 맘톡


비 오는 날 따뜻하고 고소한 게 당길 때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30분 요리를 알려드릴게요.

재료
- 기본 재료 : 냉동만두 1봉지, 감자 2, 애호박 반개, 버섯 조금, 쪽파 조금
- 양념 재료 : 고추장, 참기름, 깨소금, 김, 야채

만드는 법

감자전
1. 감자는 잘라서 소금물에 15분 정도 담가주세요.
2. 감자를 갈아주고 채로 걸러내서 소금과 후추를 넣고 저어주세요.
3. 기름을 부은 후라이팬에 놓고 쪽파를 얹어서 중불에 데워주고 뒤집어서 구우면 끝!

만두피제비+만두속 비빔밥
1. 만두는 미리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세요.
2. 만두를 세로로 잘라서 속은 빼내고 피는 반으로 잘라주세요.
3. 멸치육수를 데워둔 데에 감자와 애호박을 넣어주세요.
4. 만두속을 기름 두르고 익혀주세요.
5. 육수 데운데에 피들을 넣고 기다리다 국간장 한스푼 넣어서 마무리!
6. 만두속에 고추장과 참기름 깨를 한 스푼씩 넣고 비벼주고 야채와 김으로 토핑 해서 내놓으면 끝!

TIP
8개월 아가랑 있다 보니 동시 요리를 하네요. 

감자는 그냥 갈아서 구우면 되니까 정신없긴 하지만 1타 3피를 이뤄냅니다!

감자전은 중불에 익히는 게 핵심이에요^^

*궁금한 점은 여기를 클릭하고 '아현아 안뇽'님께 질문해보세요.

 



스팸참치마요덮밥

이미지 : 알콩이맘맘 / 맘톡 


참치마요, 스팸마요덮밥은 따로 있지만, 이 둘을 섞으면?!

간단히 맛있는 식사 준비 하기에 좋아요!

재료
밥 1공기, 스팸 작은사이즈 1/2, 계란 1개, 참치 작은 1캔, 양파 1개(간장 2, 올리고당 2, 물 3), 마요네즈, 파슬리가루

만드는 법
1. 계란은 스크램블을 만들어 준비해주세요. 스팸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살짝 볶아줘요.
2. 양파는 얇게 자른 후, 기름에 볶다가 간장 2, 올리고당 2, 물 3스푼을 넣고 졸여주세요. (밥숟가락 기준)
3. 밥을 담은 후 스크램블을 테두리 쪽으로 담아주세요. 중간에 양파 졸임을 넣고 졸임 국물까지 부어주세요.
4. 스크램블 안쪽으로 스팸을 담아주세요. 중간에 참치를 올려주세요.
5. 마요네즈를 뿌린 후 파슬리가루를 살짝 뿌려 마무리해요. 슥슥 비벼 한입씩 꿀꺽!!^^

TIP
마요네즈는 짤 주머니나 비닐팩에 넣어 끝을 자른 후 얇게 뿌려도 좋아요.
저는 미리 스팸, 스크램블, 양파 졸임 만들어 놓고 남편 왔을 때 후다닥 담았답니다^^

*궁금한 점은 여기를 클릭하고 '알콩이맘맘'님께 질문해보세요.  

 



감자 수제비

이미지 : 내사랑또유니 / 맘톡


비 오는 날은 왠지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죠?
만만한 게 된장찌개라 감자랑 애호박은 냉장고에 항상 있는 재료라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히 한 끼 해결할 수 있는 감자수제비를 만들어 봤어요.
너무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재료
밀가루 2컵, 감자 2개, 애호박 1/2개,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 멸치 다시마 육수, 국간장, 소금, 멸치 액젓, 다진 마늘

만드는 법
1. 밀가루 2컵, 물 1/2컵, 식용유 1 큰 술, 소금 1/2 큰 술을 넣고 반죽해 줍니다. 열심히 치댈수록 쫄깃해져요~ 반죽이 완성되면 냉장고에 30분 정도 넣고 숙성시켜 주세요.
2. 반죽을 숙성시키는 동안 멸치 다시마 육수를 만듭니다.
3. 육수를 끓이는 사이 나머지 재료를 손질해 주세요. 감자는 큼직하게 썰어 찬물에 담가 전분을 빼줍니다.
4. 애호박은 채 썰고, 대파는 어슷 썰고, 홍고추, 청양고추도 준비합니다. (집에 홍고추가 떨어져서 청양고추만 넣었는데, 홍고추가 있으면 훨씬 더 색감이 좋아져요)
5. 멸치 다시마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다시마는 건져내고 멸치만 10분 정도 더 우려냅니다. (다시마는 오래 삶으면 쓴맛이 나니 먼저 건져둡니다)
6. 육수가 준비되면 감자를 넣고 국간장 2 큰 술 정도 넣어 줍니다.
7. 감자가 익는 사이 준비해둔 반죽을 조금씩 떼어 얇게 펴서 냄비에 투하해 줍니다.
8. 다진 마늘 1 큰 술을 넣고 나머지 재료인 애호박, 대파, 고추를 모두 넣어줍니다. 멸치 액젓을 조금 넣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해줍니다.
9. 한소끔 끓으면 그릇에 담아 맛있게 냠냠!!

TIP
시원하고 깊은 국물 맛을 내고 싶을 때 멸치 액젓을 조금 넣어주면 시원하고 깊은 감칠맛을 느낄 수 있어요.

*궁금한 점은 여기를 클릭하고 '내사랑또유니'님께 질문해보세요.

 

 



찜닭

이미지 : 까꿍윤재야 / 맘톡

닭 한 마리로 즐길 수 있는 구성비 굿 주말요리!
닭과 집에 있는 야채들과 마음껏 먹을 수 있는 당면 사리와 떡사리로 푸짐하게 만들어 보세요.

재료
- 기본 재료 : 닭 한 마리 (저는 900g 닭을 사용했습니다), 감자 1개, 당근 1개, 양파 1개, 떡사리 한 줌, 납작 당면 사리 한 줌, 대파 한 뿌리, 매운 고추 취향껏 (저는 태국고추 10개 사용했어요)
- 양념 재료 : 150ml 컵 기준으로 진간장 1컵, 물 2컵, 맛술 1/2컵, 다진 마늘 한 큰 술, 설탕 3 큰 술, 참기름 한 큰 술, 후추

만드는 법
1. 제일 먼저 요리 시작 전에 시간이 제일 오래 걸리는 납작 당면과 떡볶이 떡을 물에 30분 정도 불려줍니다.
2. 닭 한 마리를 깨끗한 물에 씻어서 끓는 물에 넣어 초벌로 삶아줍니다. 거품과 함께 불순물이 떠오르면 닭은 건져 찬물에 헹궈줍니다.
3. 양념장을 모두 섞어줍니다.
4. 감자와 당근은 모서리가 부서지지 않게 둥글하게 깎아주세요. 양파와 대파도 큼직하게 썰어줍니다.
5. 초벌 한 닭에 양념장을 넣고 감자, 당근과 함께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6. 감자가 반 정도 익으면 양파와 대파도 넣어줍니다. 그리고 찜닭의 매콤 포인트 태국고추를 넣어줍니다.
7. 보글보글 끓으면 마지막으로 떡과 당면을 넣어서 다시 한번 보글보글 끓여주면 끝!^^
8. 짜잔~ 밥도둑 찜닭이 완성되었어요!
당면과 떡사리를 건져먹고 닭도 뜯으며 밥에 국물을 적셔 감자를 으깨서 슥슥 비벼 먹으면 외식 부럽지 않은 가성비 굿!! 찜닭입니다!

TIP
1. 닭은 잡내를 없애기 위해 한번 꼭 데쳐주세요
2. 매운맛이 싫거나 아기들과 드시려면 고추는 빼주세요^^
3. 감자와 당근을 둥글게 깎을 때 남은 자투리는 보관하셨다가 볶음밥에 넣으면 됩니다.

*궁금한 점은 여기를 클릭하고 '까꿍윤재야'님께 질문해보세요.

 

 

 

▼ 이 정보는 어떠세요?

 

무더운 여름, 불 없이 만드는 여름 별미 반찬 모음

 

남은 명절음식 활용 2탄! 쌀떡부추전 만들기



#가족요리 #가정주말요리 #주말레시피 #주말요리레시피 #야식레시피 #술안주레시피 #주말메뉴 #주부왕 #요리왕 #요리팁 

 

 

필요한 재료는 쿠팡에서 장보세요! 

지금 하단 쿠팡검색창에 검색하면 장보기 끝!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요리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요리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