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식하는 아이도 잘 먹는 유아 반찬

이미지 : 까꿍윤재야/맘톡

 

한 그릇 뚝딱!
편식하는 아이도 잘 먹는 유아 반찬

밥을 잘 안 먹는 아이들도 걱정이 많지만, 편식하는 아이들도 부모님들은 걱정이 많아요.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하는데 먹고 싶은 것만 먹는다면 성장하거나 면역력에도 많은 영향을 줄 수 있지요. 그래서 맘톡에서 편식하는 아이들도 잘 먹는 유아 반찬 레시피를 모아보았습니다. 

 

 

'들깨 버섯 배추 볶음'


이미지 : 은환마미/맘톡

 

재료
느타리버섯, 새송이버섯, 배추

만드는 법
1. 배추와 버섯은 깨끗이 씻은 뒤 모두 다져주세요.
2. 포도씨유를 팬에 두르고 배추와 버섯을 넣고 볶아줍니다.
3. 마지막으로 소금, 들기름, 참깨, 들깨가루(껍질 벗겨진 거)를 넣어서 간을 맞춰주세요

TIP
- 따뜻한 밥에 쓱쓱 비벼셔 볶음밥으로 먹으면 맛있어요.
- 밥이랑 '들깨 버섯 배 볶음'에 물을 많이 넣으면 죽처럼 만들어서 먹을 수 있어요.
- 멸치육수에 국간장 한 스푼 넣고 버섯 들깨탕으로도 가능합니다.

* 궁금한 점은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고 '은환마미'님께 질문해보세요.

 

 

'소고기 야채 두부조림'


이미지 : 떡잎마을서유이/맘톡

 

재료
재료 : 소고기(씹기 쉽게 부드럽거나 다져서 사용), 두부 1/4, 파프리카(색별로), 당근, 양파, 깨소금
양념 : 아기 순간장(비빔용), 아기 참기름(들기름도 좋아요), 물 약간

만드는 법
1. 야채를 모두 깨끗이 세척해서 먹기 쉽게 다져주세요.
(저는 야채를 한 번에 소분해서 이유식 용기에 냉동시켜 사용해요)
2. 소고기를 먼저 팬에 기름 없이 간장 약간 넣고 볶아주세요. (잠깐 익히는 정도~)
3. 볶은 소고기를 따로 덜어내고, 야채를 약간의 간장과 물을 살짝 부어가며 볶아줍니다.
4. 야채가 어느 정도 익으면 두부 1/4 모를 아이 입 크기에 맞게 작게 잘라 같이 섞어주세요.
5. 간을 보면서 물을 살짝 넣고 간장 반 스푼에서 한 스푼 넣고 졸여줍니다. (저는 아기 간장을 사용해서 싱겁게 했어요.)
6. 덜어냈던 소고기를 다시 넣고 야채와 함께 물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졸여주세요.
7. 먹을 만큼 덜어내고 깨소금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 궁금한 점은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고 '떡잎마을서유이'님께 질문해보세요. 

 

'크래미 전'


이미지 : 환희맘희또잉S2/맘톡

 

재료
크레미 6개, 양파 1/4, 버섯 1개, 계란 3개,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크레미를 결대로 마구마구 찢어줍니다.
2. 양파와 버섯은 채 썰어주세요. (냉장고에 남는 채소가 더 있으면 추가해도 좋아요. 캔 옥수수를 넣어도 맛있을 거예요~)
3. 계란 3개를 넣어서 섞어줍니다.
4. 달궈진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노릇노릇하게 부쳐주면 완성이에요!

TIP
캔 옥수수나 당근을 넣으면 식감을 더 살릴 수 있어요.
그리고 크래미 자체에 간이 되어 있어서 추가적으로 간을 안 하셔도 되지만 아이 입맛에 따라 약간을 간을 해주면 더 잘 먹습니다.

* 궁금한 점은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고 '환희맘희또잉S2'님께 질문해보세요. 

 

'두부 탕수'


이미지 : 둥이아기새/맘톡


재료
재료 : 두부, 밀가루
소스 : 물, 간장, 아가베 시럽, 다진 마늘, 파프리카, 양파

만드는 법
1. 두부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2. 위생봉투에 밀가루 2스푼 넣고 두부를 넣고, 흔들어 밀가루 옷을 입혀줍니다.
3. 기름을 넉넉히 두른 팬에 두부를 올려 4각 면이 노릇하게 뒤집어주면서 익혀주세요.
4. 노릇하게 다 익은 두부는 키친타월로 기름을 빼줍니다.
5. 팬에 물 5 숟가락, 아기 간장 1숟가락, 아가베 시럽 1/3, 다진 마늘을 조금 넣고 끓여주세요.
6. 끓어오르면 야채를 넣고 녹말물을 만들어서(밀가루 1/2수저, 물 1숟가락) 한 번 더 끓여줍니다.
7. 불을 끄고 튀긴 두부를 넣어 소스를 입혀주면 완성이에요!

TIP
식초나, 레몬즙을 살짝 넣으면 새콤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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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부 채소찜'


이미지 : 뾰로퉁뻠뻠맘/맘톡

 

재료
시금치, 두부, 양파, 당근, 계란, 다시마 물, 분유&모유

만드는 법
1. 두부는 칼등 옆으로 누르면서 으깨주세요.
2. 시금치, 양파, 당근은 아이가 먹기 쉽게 다져줍니다.
2. 계란은 풀어서 계란물을 만들어주세요 (12개월 미만 아기들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서 노른자만 사용합니다.)
3. 으깬 두부와 계란물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줍니다. (콩비지처럼 부드러운 형태로 갈립니다.)
4. 다져둔 야채와 다시마 물 그리고 분유 50ml와 함께 볼에 담아 냄비에 쪄주면 완성입니다.

TIP
저는 밥이랑 비벼서 먹이려고 물게 만들었습니다. 밥이랑 비벼줘도 잘 먹어요~ 후기 이유식 하는 아이들은 조금 되직하게 만들어서 간식으로 만들어줘도 영양만점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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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마토 김치'


이미지 : 까꿍윤재야/맘톡

 

재료
재료 : 토마토 2개, 양파 1/4, 쪽파(대파), 소금
김치 양념 : 고춧가루 한 큰 술, 다진 마늘 반 큰술, 액젓 반 큰술, 설탕 반 큰술, 매실청 한 큰 술, 통깨 한 큰 술

만드는 법
1. 토마토를 깨끗이 닦아 8등분 해줍니다.
2. 자른 토마토에 소금 두 꼬집 정도 넣고 잘 섞는 다음 약 20분 정도 절여주세요.
3. 양파 1/4를 채 썰고, 파를 조금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4. 토마토에서 생긴 물은 따라버리고, 양념과 함께 가볍게 무쳐주면 완성입니다.

TIP
한 번에 많은 양을 만드는 것보다 겉절이처럼 조금씩 만드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토마토 김치는 고기랑 함께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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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마토 달걀 볶음'


이미지 : 까꿍윤재야/맘톡

 

재료
토마토 1개, 달걀 2개, 소금 한 꼬집, 파슬리

만드는 법
1. 토마토 1개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2. 달걀 2개를 풀어서 올리브유를 두른 프라이팬에 70 ~ 80%만 익혀준 뒤 접시에 옮겨 담아줍니다.
3. 다시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토마토를 넣고 볶아준 뒤, 덜어놓은 계란을 넣고 같이 볶아주면 완성입니다.(토마토를 으깨주듯 눌러주면 토마토 과즙이 나와 그 풍미로 더 맛있어져요~)

TIP
빵 위에 올려드리면 간단한 아침으로도 든든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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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파초 (차가운 토마토 스프)'


이미지 : 까꿍윤재야/맘톡

 

재료
토마토 2개, 양파 1/4, 파프리카 1/4, 다진 마늘 1티스푼, 소금 1티스푼, 레몬즙 한 큰 술

만드는 법
1. 토마토 껍질을 벗겨주세요. (토마토에 십자 칼집을 내주어 끓는 물에 30초 정도 데쳐서 찬물에 헹궈주면 토마토 껍질이 잘 벗겨집니다.)
2. 토마토, 양파, 파프리카를 듬성듬성 썰어준 뒤, 소금, 다진 마늘, 레몬즙도 함께 넣어주세요.
3. 믹서기에 얼음 몇 개를 넣어 갈아주면 완성이에요! (저는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먹으려고 핸드 블랜더로 갈아주었습니다.

TIP
오이 반개 넣어주시면 청량감이 더욱 업! 시원하게 토마토 냉 수프 만들어 드세요~
토마토 즙과 달리 마늘 양파가 들어가서 약간은 알싸한 맛이 매력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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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보셨나요~?
편식하는 아이도 반찬투정 없이 한 그릇 뚝딱!!
야채와 채소 고기 등 여러 가지 먹으면서 면역력도 높여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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