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을 위한 아이 반찬 레시피 모음

이미지 : 서연맘/맘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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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학을 위한 아이 반찬 레시피 모음

방학 시즌을 맞아 아이들이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가정이 많아졌어요. 거기다가 폭염으로 아이들도 입맛이 없을 텐데요. 아이들과 함께 놀아주고 세끼 챙겨주려고 하니 반찬도 고민되시죠? 그래서 맘톡에서 방학을 위한 아이 반찬 레시피를 모아보았습니다. 아이들 입맛에도 딱! 맞을 거예요 ^^

 

 

'온 가족 반찬 두부전'

 

이미지 : 루기루기/맘톡

 

재료
두부 1모, 계란 2개, 부침가루 4스푼, 소금, 후추, 마늘, 깨소금 조금씩(생략 가능) 각종 냉장고 채소들(부추, 당근, 양파, 버섯, 깻잎)

만드는 법
1. 준비한 채소를 작게 다져줍니다.
2. 두부는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하고, 계란과 첨가할 조미료를 넣어주세요.
3. 모든 재료를 골고루 섞어줍니다.
4. 잘 섞어진 재료는 원하는 양만큼 동그랗게 만들어서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하나씩 부쳐주세요.
5. 자주 뒤집으면 부서질 수도 있으니 아래쪽 테두리가 갈색으로 변하면 뒤집어줍니다.
6. 앞뒤 노릇하게 구워지면 완성! 가위로 먹기 좋게 한 입 크기로 자르면 아이도 잘 먹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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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간단 소시지 김밥'

 

이미지 : 아들 딸 사랑해/맘톡

 

재료
김밥 김 1장, 통그릴 소시지 2개, 밥 한 주걱, 소금, 통깨, 참기름

만드는 법
1. 밥 한 주걱을 볼에 담고 참기름 티스푼 1, 소금 2꼬집, 통깨 솔솔 넣고 골고루 비벼줍니다.
2. 김에 밥을 얇게 펴주고, 소시지를 올려주세요. (소시지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불순물을 제거해줍니다.)
3. 김밥을 도르르~ 잘 말아주고, 먹기 좋게 썰어주면 완성입니다!

TIP
치즈나 계란을 밥 위에 깔아서 소시지를 말아주면 더 맛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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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소한 들깨 무나물볶음'

 

이미지 : 아들 딸 사랑해/맘톡


재료
무 1/3, 대파 반 뿌리, 들깨 한 큰 술, 참기름 반 큰술, 소금두꼬집, 액젓 티스푼 1, 다진 마늘 티스푼 1, 통깨, 물

만드는 법
1. 대파는 송송 썰고, 무는 잘게 채 썰어주세요.
2. 잘게 채 쓴 무를 궁중팬에 넣고 참기름 반 큰술, 들기름 1 큰 술, 소금 두 꼬집을 넣고 간이 배도록 슥슥 볶아주신 후 소주컵으로 물 한 컵 반을 넣고 중불에서 약불로 서서히 무를 익혀줍니다.
3. 무가 익으면 준비한 파를 넣고 다진 마늘 티스푼 1, 통깨 솔솔, 들깨가루 한 큰 술 반을 넣고 볶아주세요.
4. 마지막 마무리로 간은 액젓 티스푼으로 1 큰 술 넣고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5. 고소해서 아이 반찬으로도 좋고 밥에 슥슥 비벼주면 잘 먹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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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프리카 김치'


이미지 : 유니엄니/맘톡

 

재료
배추 1/2 포기, 사과 1/3개, 배 반쪽, 양파 1/3개, 파프리카 반쪽, 매실청 조금(선택사항), 밥 한 숟갈(찹쌀 풀 대체 가능), 소금 3숟갈

만드는 법
1. 배추를 깨끗이 씻어 줍니다. (푸른 겉잎은 어느 정도 걷어내고 속잎을 사용해주세요)
2. 굵은소금 3숟갈을 물에 2L에 녹인 다음 썰은 배추를 한 시간 반 정도 절여줍니다.
3. 양념재료 배, 사과, 양파, 파프리카, 매실청 그리고 찹쌀 풀 대신 밥 한 숟갈을 넣고 믹서기에 곱게 갈아주세요.
4. 절인 배추는 살짝 헹궈서 체에 밭쳐 물기를 빼준 뒤 양념과 버무려줍니다.
5. 반나절 정도 실온에서 숙성 후 먹으면 맛있어요.

TIP
위와 같은 방법으로 만든 김치는 사과가 들어가서 빨리 삭기 때문에 보름 이내 먹어주는 것이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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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마표 수제 만두'

 

이미지 : 유니엄니/맘톡

 

재료
돼지고기와 소고기 200g씩, 두부 한 모, 각종 야채(애호박, 표고버섯, 양파 등) 30g씩, 계란 2개, 아기 간장 반 스푼, 참기름 반 스푼, 만두피

만드는 법
1. 준비한 재료를 모두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2. 아기 간장 반 스푼, 참기름 반 스푼을 넣어 재료를 잘 섞어 만두소를 만들어줍니다.
3. 만두피를 반 잘라서 만두소를 넣고 삼각형으로 빚어주세요.
4. 만두를 빚고 만두소가 많이 남았다면, 밀가루에 굴려서 굴림 만두를 만들어줍니다.
5. 그릇에 담아 냉동 보관하고, 먹을 때마다 꺼내서 15~20분간 쪄주시면 맛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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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 만드는 잡채'


 

이미지 : 은별이랑맘호잇/맘톡

 

재료
당면, 당근 반개, 양파 한 개, 시금치 반단, 어묵 4장, 느타리버섯, 돼지고기 250g, 소금, 간장, 참기름

만드는 법
1. 야채를 5센티 길이로 채 썰어주세요.
2. 시금치는 깨끗이 씻어서 끓은 물에 데쳐줍니다.
3. 데친 시금치는 꽁지를 잘라주고, 물기를 짠 뒤 소금, 참기름으로 나물 무치듯 버물어주세요.
4. 채 썰어둔 야채를 프라이팬에 볶아줍니다. (당근과, 느타리버섯은 소금 간을 약간하여 볶아주세요)
5, 고기도 소금 간을 약간해서 볶아줍니다.
6. 미리 불린 당면은 물에 넣고 삶아준 뒤, 물기를 빼고 참기름 약간, 간장 반컵(종이컵 기준)을 넣고 볶아줍니다.
7. 모두 준비한 재료를 한 그릇에 넣고 버물어주세요. 맛을 보면서 취향에 맞게 소금과 간장으로 간을 맞추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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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기 비빔밥'

 

이미지 : 봄봄이엄마야/맘톡

 

재료
애호박, 당근, 소고기, 계란, 반찬류(콩나물무침, 시금치무침, 감자 비트 볶음), 아기용 비빔 간장, 깨소금, 참기름

만드는 법
1. 애호박과 당근은 채 썰어서 물 볶음을 해주세요.
2. 소고기는 잘게 썰어서 참기름에 볶아줍니다.
3. 포도씨유를 살짝 두르고 계란을 익혀주세요.
4. 밥그릇에 밥을 올리고 준비한 야채와 고기를 가지런히 올려준 뒤 마지막으로 계란을 올려줍니다.
5. 깨소금을 조금 뿌려주고, 비빔 간장 한 스푼을 넣고 비벼주면 완성이에요!

TIP
4구 프라이팬을 활용해서 계란 프라이 크기를 알맞게 했는데요. 메추리알로 하면 아기 비빔밥에 딱 맞는 사이즈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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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자 게살 프리타타'

 

이미지 : 봄봄이엄마야/맘톡

 

재료
계란, 게살, 감자, 파프리카, 양파, 애호박, 브로콜리, 아기치즈, 우유(후기 이유식일 땐 분유나 모유), 된밥

만드는 법
1. 파프리카, 양파, 애호박을 잘게 다져주세요.
2. 살짝 데친 브로콜리도 듬성듬성 잎 부분을 잘라줍니다.
3. 야채를 넣고 볶아준 뒤 진밥을 넣고 섞어주세요.
4. 계란 한 개를 풀어주고 우유(모유나 분유)를 조금 섞어줍니다.
5. 밥을 그릇에 깔아준 뒤 으깬 감자를 그 위에 올려주세요. (볶음 감자를 사용해도 좋아요)
6. 게살을 올린 뒤 계란과 우유 섞인 물을 부어준 뒤, 브로콜리를 올리고 아기치즈를 찢어서 올려주세요.
7. 이제 오븐에 180도에서 17분 정도 구워주면 완성입니다.
8. 아이가 먹기 좋게 잘라주면 아이가 좋아해요.

TIP
감자 대신 단호박을 사용해도 달달하고 맛있어요~ 야채는 집에서 요리하고 남은 자투리를 이용해도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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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고기 파인애플 볶음밥'

 

이미지 : 봄봄이엄마야/맘톡

 

 

재료
밥, 소고기, 당근, 감자, 애호박, 파인애플, 양파, 파프리카, 다진 파, 물, 포도씨유

만드는 법
1. 감자, 애호박, 당근, 파프리카, 양파, 파를 아이가 먹기 좋게 잘게 썰어주세요.
2. 파인애플도 잘게 썰어줍니다. (마지막으로 데코 할 때 사용할 만큼 조금 남겨줘도 좋아요)
3. 소고기도 잘게 썰어줍니다.
4. 포도씨유를 두르고 양파와 다진 파를 넣어 살짝 볶아주세요.
5. 준비한 채소를 모두 볶아준 뒤 마지막으로 밥을 넣고 섞어주세요.
6. 그릇에 담에 남은 파인애플로 데코 해주면 완성입니다.

TIP
간을 하지 않은 거라 맛이 없으면 어쩌지 걱정했는데요. 제가 먹어보니 파인애플 덕에 맛이 상큼해요~ 그래도 간이 약하시면 아기 간장을 조금 넣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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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그랑땡'

 

이미지 : 귀염귀염율서/맘톡

 

재료
다진 소고기 35g, 다진 돼지고기 35g, 두부 37g(1/8모), 당근 15g, 호박 15g, 양파 15g, 전분가루 1 큰 술

만드는 법
1. 두부는 칼등으로 으깨고, 소고기, 돼지고기, 당근, 호박, 양파는 다져주세요.
2. 모든 재료를 볼에 넣고 섞은 뒤 한 덩어리로 패대기치며 공기를 빼줍니다.
3. 달궈진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먹기 좋은 크기로 노릇노릇 구워주면 완성입니다.
4. 양이 많으면 냉동실에 보관한 뒤 필요할 때마다 해동시켜서 먹으면 편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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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트 맛살 전'

 

이미지 : 귀염귀염율서/맘톡

 

재료
200g짜리 맛살 1봉, 계란(특란) 1알, 이쑤시개

만드는 법
1. 게맛살은 세로로 반 잘라줍니다.
2. 반 자른 맛살을 하트 모양으로 잡아 이쑤시개로 고정해주세요.
3. 계란에 야채(대파, 양파, 당근 등)을 넣고 풀어줍니다.
4.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후 맛살을 올리고, 계란물을 맛살 사이에 넣어주세요.
5. 계란이 적당히 익으면 뒤집어서 익혀줍니다.
6. 익은 하트 맛살 전은 이쑤시개를 빼고 접시에 담에 주면 완성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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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단백 황태국'

 

이미지 : 은환마미/맘톡

 

재료
황태채 2주먹, 무, 계란 2개, 대파, 다진 마늘, 국간장, 아기 소금, 멸치육수

만드는 법
1. 황태채는 물에 불려서 잔가시를 빼주고 가위로 먹음직스럽게 잘라줍니다.
2. 무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대파와 다진 마늘도 함께 준비해주세요.
3. 황태채와 무는 들기름에 볶아준 뒤 멸치 육수를 넣고 국간장 한 스푼을 넣어 끓여줍니다.
4. 끓기 시작하면 계란 2개를 풀고 마지막에 다진 마늘, 대파를 넣고 아기 소금으로 간을 해주세요.

TIP
아이 먼저 한 그릇 덜고 남은 국에는 청양고추를 하나 썰어 넣어주면 칼칼하게 어른들 입맛에도 맞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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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림 스파게티'

 

이미지 : 은환마미/맘톡

 

재료
닭 안심 2덩어리, 우유 2팩, 아기치즈 1개, 스파게티, 아기 소금

만드는 법
1. 스파게티를 먼저 삶아서 물기를 빼주세요.
2. 닭 안심은 마늘 기름에 구워준 뒤, 우유를 넣고 끓여줍니다.
3. 끓으면 물기를 뺀 스파게티를 넣고 마지막에 치즈랑 소금 간을 살짝 해주면 완성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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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푀유나베'

 

이미지 : 은환마미/맘톡

 

재료
배추, 깻잎, 소고기 샤부샤부용 500g, 버섯(느타리, 새송이, 표고버섯), 다시마 육수

만드는 법
1. 다시마를 차가운 물부터 끓여서 육수를 30분 이상 내고, 국간장과 소금으로 살짝 간을 해줍니다.
2. 준비된 재료는 모두 깨끗하게 씻은 뒤 배추 → 깻잎 → 소고기 순서대로 올려주세요.
3. 이렇게 3층 정도 쌓아서 냄비에 이쁘게 넣어줍니다.
4. 가운데 부분에는 남은 버섯으로 채워주세요. (표고버섯에는 십자가 모양으로 칼집을 내주면 더욱 먹음직스러워요~)
5. 냄비에 재료를 잘 넣었으면, 준비해둔 육수를 넣고 끓이면 완성입니다.
6. 마지막에 칼국수도 넣어 먹으면 이거 또한 별미에요.

TIP
아이 먼저 한 그릇 챙겨준 뒤, 홍고추와 풋고추를 넣어 어른들이 먹으면 얼큰하고, 마지막에 칼국수까지넣어먹으면 더 맛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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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두 두부강정'

 

이미지 : 은환마미/맘톡

 

재료
두부, 부침가루, 호두, 올리고당, 아기 간장

만드는 법
1. 두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수분기를 빼고 부침가루를 묻혀주세요.
2. 포도씨유를 두른 뒤 두부를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
3. 양념은 두부 반모 기준으로 아기 간장 3스푼, 올리고당 1스푼으로 만들어주세요.
4. 호두는 으깨줍니다.
5. 구운 두부에 포도씨유를 치킨 타월로 닦아주고 궁중팬에 소스를 끓여주세요.
6. 소스가 끓으면 두부를 뒤적뒤적 해주고 불을 끈 뒤 호두 으깬 것을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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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은 거 같지만 긴 방학기간이에요~
아이들 입맛에 딱 맞는 메뉴로 방학을 즐겨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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