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베란다매트, 아이 낙상사고 예방을 위한 필수품!

이미지 : 맘톡

 

미리미리 예방해요!
화장실/ 베란다매트, 아이 낙상사고 예방을 위한 필수품!

무더운 여름! 아이들도 시원하게 기저귀를 벗고 지내면서 "엄마 쉬쉬~"하고, 배변 훈련을 많이 시작하는 계절이 왔어요. 이럴 때 화장실을 자주 왔다 갔다 하게 되는데요. 욕실에서 안전사고가 많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욕실과 베란다에서 사용하기 좋은 미끄럼 방지 매트를 맘톡에서 알아보았어요.

 

 

'화장실 / 베란다 안전사고 주의점'

아이들이 3~4세쯤 호기심이 왕성할 때 뛰고, 숨고, 만져보고, 먹어보고, 부딪히고 집안에서 안전사고가 많이 일어나요. 배변 훈련을 시작할 때에는 화장실도 자주 이용하는데요. 화장실 바닥이 미끄러워서 넘어지는 사고가 가장 많이 일어납니다. 화장실에는 항상 부모와 함께 들어가고, 베란다에서는 가급적 어린이 혼자 놀지 않도록 합니다.


화장실 안전사고 주의점
- 세면대에 매달리거나 변기 뚜껑을 밟고 위에 올라가지 않도록 합니다.
- 화장실 앞 발 매트도 뒷면에는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된 것을 선택합니다.
- 화장실 바닥에는 고무매트나 안전 발판 등 미끄럼 방지를 깔아둡니다.
- 비누, 치약, 샴푸는 쓰고 난 뒤에 제자리에 두고 세제는 아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합니다.
- 모든 전기제품은 욕실 밖에 두는 것이 가장 안전한 예방책이나, 욕실 안에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욕조나 변기, 세면기에 떨어지지 않도록 잘 보관합니다.
- 아이가 목욕할 때 수도꼭지에 머리를 부딪치지 않도록 주의하고, 뜨거운 수도꼭지를 만지지 못하도록 주의합니다.
- 3세 미만의 아이는 욕조에서 익사할 우려가 있으므로 욕실에 혼자 두지 않도록 합니다.
- 화장실에는 절대로 뛰지 않도록 합니다.


베란다 안전사고 주의점
- 베란다에 있는 방충망으로는 안전하지 못해요. 잠금장치를 하여 어린이가 혼자서 창문을 열 수 없도록 합니다.
- 아이가 창문 밖으로 내다보지 못하도록 난간에 기대지 못하게 하고, 아이가 밟고 올라설 수 있는 의자나 상자 등을 두지 않도록 합니다.
- 베란다에서는 가급적 아이 혼자서 놀지 않도록 합니다.
- 아이가 베란다 창문으로 장난감이나 물건을 던지지 않도록 합니다.

 

'에디터의 3세 아들도 배변훈련 시작했어요~'

 

이미지 : 맘톡

 

에디터의 27개월 아들 배변 훈련을 시작했습니다. 날도 너무 덥고 아이도 쉬할 때마다 "엄마! 쉬 많이 했어요~ 갈아줘요"를 매번 이야기해서 큰맘 먹고 시작했어요. 먼저 필요한 준비물부터 하나씩 준비했는데요. 소변기, 변기커버, 팬티, 화장실 미끄럼 방지 매트, 화장실 안전문까지 준비하고 기저귀를 벗겼습니다. 얼마나 시원할까요~ 아이도 그동안 답답했는지 1주일 만에 완벽하게 낮에는 쉬와 응가를 가렸어요.

다만... 이유식을 시작하면 뒷감당이 안되는 것처럼. 배변 훈련을 시작하니 소변기도 본인이 닦겠다... 젖은 팬티도 빨래한다고 베란다 가서 널겠다... 일이 하나 더 늘었습니다 ^^; 그래서 화장실과 베란다에 미끄럼 방지 매트를 깔려고 알아보고 있어요~

 

미끄럼방지 매트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미끄럼 방지 매트형 ]

 

이미지 : 루젠 / 마루매트


매트처럼 화장실 바닥에 깔아서 사용하는 거예요. 쉽게 자를 수 있어서 필요한 사이즈에 맞게 잘라서 사용하면 깔끔합니다.

장점 : 화장실 전체 바닥을 깔면 깔끔하기도 하고 매트 색깔에 따라 욕실 분위를 바뀌어요. 전체적으로 미끄럼 방지가 되어 아이들이 다니기에도 편해요.
단점 : 물때가 잘 빠지지 않거나, 머리카락이 사이사이에 껴서 청소하기가 불편할 수 있어요.

  

 

[ 조립식 미끄럼 방지 ]


이미지 : 프롬빈스 / 꿈꾸는자

 

블록처럼 쉽게 홈에 맞춰 끼워서 사용하는 조립식이에요. 원하는 색으로 조립해서 밝고, 화사하게 다양한 분위기로 연출도 가능합니다. 간단하고 쉽게 자를 수 있어서 원하는 모양으로 자른 뒤 욕실에 맞게 사용할 수 있어요.

장점 :
쉽게 자를 수 있어서 깔끔하게 매트를 깔 수 있고, 원하는 색으로 조립할 수 있어요.
단점 : 물때가 잘 빠지지 않거나 청소할 때 머리카락이 잘 안 빠져서 불편할 수 있어요.

 


[ 3M 미끄럼 방지 스티커형 ]

 

이미지 : 네고존 / 옥션

 

물기에도 잘 떨어지지 않는 3M 미끄럼 방지 스티커에요. 화장실 바닥을 깨끗이 닦은 뒤 물기가 없을 때 미끄럼 방지 스티커를 원하는 부분에 붙여서 사용합니다.

장점 : 물에 잘 떨어지지 않고, 원하는 부분에 붙여서 사용하고, 청소하기도 편해요.
단점 : 물기를 바싹 마른 뒤 스티커를 붙여줘야 되고, 테이프를 붙인 후 몇 시간 이상은 물기가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돼요. 그리고 아이가 미끄러졌을 때 충격을 흡수하지 못해요.

 

 

[ 뿌리거나 코팅하는 미끄럼 방지]


이미지 : G마켓 / 11번가

 

화장실 바닥을 깨끗이 청소한 뒤 물기가 없을 때 바닥에 뿌려주거나, 코딩하는 방식이에요. 수영장이나, 목욕탕 바닥에 까칠 거리는 느낌입니다.

장점 : 한번 시공하면 오래가고, 물때 곰팡이 걱정 없이 머리카락도 청소가 쉬워요.
단점 : 시공하기 위해서는 화장실 바닥을 깨끗하게 청소후 물기가 싹~ 없어야 되며, 마를 동안 화장실 사용을 잠시 못해요.

 

 

[ 조립식 바닥 타일 ]

 

이미지 : 조은리빙 / 홈앤데이

 

베란다, 다용도실, 세탁실에서 사용하기 좋은 조립식 바닥이에요. 아이들이 맨발로 돌아다닐 수 있고 다양 색 색상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만들 수도 있어요.

장점 : 간편한 조립으로 셀프 시공이 어렵지 않으며, 물 빠짐이 잘 되어서 청소하기 쉽고,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는 가정에서도 사용하기 좋아요.
단점 : 잘라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므로 사용하는 공간의 치수를 잘 확인하고 구매해야 됩니다.

 

잘 보셨나요~?
관리도 편하고, 인체에 해가 없으며, 미끄럽지 않는 제품으로 우리 아이들 화장실에서도 안전을 지켜주세요 ^^

글. 편집 : 맘톡 에디터 까꿍
이미지 : 관련 사이트,맘톡


▼ 이 정보는 어떠세요?

 

아기쿨매트로 열대야도 이겨내자!

 

아기 매트 유해 성분, 어떤 영향을 미칠까

 

#화장실매트 #화장실미끄럼방지매트 #욕실미끄럼방지 #화장실미끄럼방지 #베란다매트 #미끄럼방지매트 #3M미끄럼방지 #욕실바닥매트 #베란다조립타일 #베란다바닥타일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육아정보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육아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