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대야도 이겨낼 아기여름이불

이미지 출처 : 아이클릭아트


여름철 우리아기 꿀잠 OK!
열대야도 이겨낼 아기여름이불

무더운 여름, 열대야 때문에 잠 못 이루는 건 어른들뿐만 아니에요. 우리 아이들도 시원한 잠자리가 마련돼야 편안하고 쾌적하게 꿀잠을 잘 수 있는데요.
이불만 바꿔도 훨씬 시원한 잠자리가 될 거예요! 오늘은 맘톡에서 다양한 원단별 아기여름이불을 소개할게요.



 

 



아기 여름이불로 열대야를 이겨요!


장마가 끝나면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겠죠?! 올해도 작년 못지않은 습한 열대야가 예상되는 만큼 뛰어난 흡습성과 속건성, 뽀송한 촉감의 아기 여름이불이 사랑받고 있는데요.
다양한 여름철 사용하기 좋은 아기이불 원단을 소개하고, 각 원단별 특징과 세탁 방법, 그리고 관련 제품을 추천해드릴게요.


1. 인견

[원단 특징]
인견은 뛰어난 흡수성과 통기성을 갖춘 친환경 소재라 아기의 이불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인견 원사 자체가 찬 성질을 가진 소재로, 몸에 닿으면 시원한 느낌이 다른 원단에 비해 월등히 높답니다. 요즘 엄마들 사이에서 여름철 아기 이불 소재로 가장 많이 사랑받고 있는 원단이에요.

[세탁 방법]
인견은 물에 약한 소재예요. 따라서 장시간 물에 담가두면 이염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세제를 제품에 직접 닿게 세탁 하는 것 또한 이염의 원인 될 수 있답니다. 인견 이불은 찬물에 단독 울코스 세탁을 권장하며 건조기는 절대 사용을 금지해요.

[관련 제품]
포몽드 인견 아기이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무형광 인견 소재의 포몽드 인견 아기이불은, 국내 유일 방직 브랜드 대한방직에서 가공한 인견으로, 포몽드만의 자체 디자인으로 시중 인견 디자인과의 차별화되는 제품이에요. 인견 100% 소재로 청량감과 통풍성이 탁월하며 포몽드의 인견은 유아용으로 직접 제작 의뢰한 부드럽고 보들보들한 촉감이 특징이랍니다.


2. 거즈면

[원단 특징]
거즈면은 일반면과 비교했을 때 부들부들한 촉감이 특징이며, 세탁할수록 부드러운 100%면 소재예요. 거즈는 통기, 통풍, 땀을 흡수하는 흡습성이 좋아 보송보송하며 가볍고 부드러운 감촉으로 아기의 피부를 보호하고 체온을 유지시켜 주는데 좋아요. 2중, 3중 방식에 따라 두께의 차이가 있어요.

[세탁 방법]
다른 섬유와 섞이지 않도록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사용해 손세탁하는 것을 권장하며, 일반 세탁 시 세탁망에 넣어 울코스로 세탁하면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어요. 원단 특성상 세탁 시 약간의 수축과 엉김 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나 세탁 후 결에 따라서 살짝 털거나 잡아당겨 널어주면 돼요. 건조 역시 쫙 펼쳐서 건조해주세요.

[관련 제품]
도노도노 라이트 블랭킷

부드럽고 가벼운 천연 소재의 순면거즈로 된 도노도노 라이트 블랭킷은 시원한 아기여름이불로 사랑받고 있어요. 북유럽 감성의 모던하고 심플한 패턴 디자인은 스타일리쉬함을 자랑해요. 또한 대나무 항균 가공으로 항균소취, 정전기예방, UV차단, 보습 및 피부보호 기능을 더했어요.


3. 린넨코튼

[원단 특징]
피부에 들러붙지 않는 시원한 린넨 소재에 부드러운 면이 함께한 린넨코튼 역시 여름철 아기 이불 소재로 많이 사용하는데요. 탁월한 수분 조절 기능을 가진 린넨은 여름철 아기에게 시원하고 쾌적한 잠자리를 제공하며, 면은 체온을 유지해주며 부드럽게 아기 피부를 보호해요.

[세탁 방법]
린넨코튼 원단은 기계 세탁 시 세탁망에 넣어 울코스로 단독 찬물 세탁을 해야하며, 삶거나 염소, 산소, 표백, 다림질을 삼가하고 직사광선에 오래 노출하면 안 돼요. 헹굼 및 탈수를 충분히 하고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건조해야 부드러운 감촉과 예쁜 색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요.

[관련 제품]
밀로앤개비 린넨코튼 아기여름이불

밀로앤개비 린넨코튼 아기여름이불은 동물 친구들과 함께하는 시원하고 쾌적한 잠자리를 만들어줘요. 린넨 특유의 얇고 가벼운 특징 덕분에 수면 이불뿐만 아니라 여름철 속싸개나 유모차 햇빛 가리개, 수영장 비치타월 등 외출 시 휴대용 이불로도 사용 가능해요. 쾌적하고 안심할 수 있는 린넨코튼 머슬린 원단을 사용했고, 로하쿨 가공으로 인체에 무해하며 청량감을 유지시키고, 항균효과가 있어요.


4. 밤부(대나무)

[원단 특징]
대나무 섬유는 피부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화학적인 항균 처리가 아닌 자연 항균/항취성으로 아기 피부를 보호하며, 쾌적하고 청결하게 해줘요. 또한 대나무는 재배 시 농약, 화학비료등을 사용하지 않아 안전하며, 우수한 통풍성과 흡수성을 가지고 있어 아기의 여름이불로 좋아요.

[세탁 방법]
처음 3회 정도 세탁 시에는 삶지 말고, 추후에 삶을 때는 3-4분 정도 데치듯 삶아야 원단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어요. 세탁 온도는 찬물로 하고, 미지근한 물에 세제를 잘 풀어 세탁하세요. 섬유의 특성상 세탁 후 수축현상이 있을 수 있고, 세탁기 사용 시에는 세탁망을 사용하며, 기계 건조는 피하는게 좋아요.

[관련 제품]
아이엠트루 The 큰 The 순한 대나무 오가닉 브랭킷

무형광, 무자극, 무화학비료, 무농약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아이엠트루 대나무 오가닉 아기이불이에요. 아이엠트루에서 사용하는 대나무 원단은 화이버와 원사 모두 아기 피부에 안전하며 믿을 수 있는 유럽 오코텍스 인증을 받은 제품만 사용하고 있어요. 또한 오가닉 섬유를 사용하며, 국내생산 100%의 꼼꼼한 품질을 자랑한답니다.


5. 리플 / 시어서커 원단

[원단 특징]
리플이나 시어서커 원단은 면이나 폴리에스테르 소재를 표면이 오돌토돌하게 가공한 원단인데요. 원단이 피부에 닿는 면이 적고 몸에 감기지 않아서 시원하기 때문에 여름 침구로 딱인데요. 때가 쉽게 타지 않고 세탁 후 건조도 빠르며 구김이 적어요.

[세탁 방법]
중성세제를 사용하고 미지근한 물에서 약하게 손세탁 또는 세탁기 울코스로 세탁하세요. 염색제, 표백제 등은 사용 금지이며, 삶지 말고 단독세탁 후 약하게 짜서 그늘에 건조하세요. 드럼세탁기 건조 및 건조기 사용은 심한 수축 및 변형이 일어날 수 있으니 삼가해주세요. 또한 세제가 뭉쳐있을 시 부분적으로 탈색이 일어날 수 있으니 세제는 꼭 풀어서 세탁해주세요.

[관련 제품]
아망떼 시어서커 리플 유아 여름이불

보기만 해도 청량함이 느껴지는 리플 소재의 아망떼 시어서커 리플 유아 여름이불은 가볍고 몸에 달라붙지 않는 올록볼록 엠보싱 효과까지 준 유아 여름이불이에요. 가볍고 시원한 느낌으로 여름밤 더위로 힘들어하는 아이들에게 시원한 리플 이불을 선물해 보세요.

Editor ONE 

 

 

다양한 아기여름이불 원단을 소개하고 제품을 추천해드렸는데요.
올여름 특히 땀 많고 열이 많아 더위로 힘들어하는 아기들을 위해 시원한 아기여름 이불로 바꿔보는 건 어떨까요?^^

 

 

▼ 이 정보는 어떠세요?

 

어린이집 낮잠이불, 여름용으로 교체할 때!

 

이불 걷어차는 아이를 위한 유아 수면조끼 Best 5



#아기이불 #아기여름이불 #유아여름이불 #아기여름낮잠이불 #아기여름이불세트 #여름아기이불 #여름유아이불 #신생아여름이불 #시원한아기이불 #여름육아템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유아용품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유아용품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