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톡이 간다 : 허브아일랜드 다녀왔어요


맘톡이 간다! 연령별 체험거리가 다양한

포천 허브아일랜드 방문기 

 

아이들을 데리고 있는 부모들의 한결같은 고민이 바로 '어디 가서 놀지?'
맘톡 에디터 역시 항상 주말에 갈만한 곳이 고민인데요, 특히나 아이들의 나이차가 있어 매번 큰 아이에 맞춰야 할지 작은 아이에게 맞춰야 할지 고민이랍니다.
오늘은 영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모든 연령의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서울에서 한 시간 거리인 포천 허브아일랜드를 다녀와 봤어요.

 

 

 

허브 아일랜드 가는 방법
- 위치: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 947번길 35
- 전화번호: 031-535-6494
- 개장시간: 오전 10시~ 오후 10시, (토요일) 오전 10시~ 오후 11시 

- 홈페이지 : http://herbisland.co.kr/herbisland/

허브 아일랜드는 서울에서 1시간 거리.
일반적으로 차량을 이용해 이동하는 게 가장 편해요. 에디터는 아이 둘과 조카 두 명 총 4명의 아이들을 데리고 가야 했기에 차를 이용해 이동했답니다.
만약 차가 없다면 허브아일랜드에서 직접 운행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허브 아일랜드 셔틀버스 이용방법

2018.04.01~2018.11.30 / 금~일요일 + 공휴일 상시 운행
온라인 사전 예약 후 탑승 가능 온라인 사전 예약하러 바로 가기 클릭

 

허브 아일랜드 입장료 및 체험 코스

 

36개월까지는 증빙서류 지참시 무료입장, 어린이는 4천 원 일반은 6천 원의 이용요금이 있어요.
주차요금은 별도로 부과되지 않아요!


허브 아일랜드에 주차를 하고 나면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포천 관광 안내소
여기에서 허브아일랜드 지도를 받아 어느 어느 코스를 갈지 정해주면 좋아요.

 

 

우리는 아이들이 원하는 체험 위주로 보기로 했기 때문에 코스 순서를 체험 중심으로 잡았답니다.
중심에 있는 관광안내소(02)를 기준으로 왼쪽부터 돌기로 했어요.

03 허브식물 박물관 -> 04 산타마을 -> 05 만들기 체험장 -> 07 허브 박물관 
->08 베네치아 마을 > 12 공룡마을 > 15추억의 거리 


아이 4명과 함께 움직이느라 오전 10시에 도착해 오후 4시가 되어서야 체험이 모두 끝났답니다.

03 허브식물 박물관

허브식물 박물관은 들어가는 순간부터 코 끝에 향긋함이 확 와닿는 곳! 

여기가 세계 최초 허브 관련 박물관으로 인증을 받았다고 하죠? 프랑스 박물관 협회에도 등재가 된 만큼 자랑스러운 장소!
아이들 데리고 가볼 만한 것 같아요. 허브의 종류가 350종이나 된다는 것에 한 번 놀라고 이렇게 예쁘다는 것에 두 번 놀라게 된답니다.

 


어느 곳이건 촬영을 하면 작품이 되더라고요.
이렇게 촬영을 마치고 박물관 뒤쪽에서 연결된 산타마을로 갑니다. 

산타마을 아래로 내려가면 당나귀 먹이 체험하는 곳과 작은 동물원이 있어요.
그곳으로 고고!

04 산타마을 - C) 당나귀 먹이 체험


산타마을로 가던 중 아이들 눈에 띈 라벤더 아이스크림.
아이들이 절대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먹거리죠.
라벤더가 가래나 감기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왠지 간식이 아닌 보약 먹이는(?) 기분? 

산타마을 매점에 있어요.

 


산타마을로 내려가는 길 구석구석에도 볼거리가 많아 내려가는 내내 아이들이 이것저것 체험했답니다.
제일 아래쪽에 당나귀가 있는데 아이들에게 직접 당나귀 먹이를 주는 것은 물론이고 직접 올라타 볼 수도 있었어요.
당근은 1천 원, 당나귀 타보는 체험은 5천 원, 그리고 당나귀 마차는 3~4천 원이었던 것 같아요.
당나귀는 10세 이하, 40KG 이하만 이용이 가능해 11살인 큰 아이만 이용 못할뻔했어요.
다행히 아이 몸무게가 38kg 인지라~ 큰 아이까지 당나귀 타기를 할 수 있었답니다.
이렇게 아이들과 즐거운 체험을 마치고 다시 올라와 이동한 곳은 만들기 체험장


05 만들기 체험장 - 허브 생활용품 만들기 

사실 에디터의 딸이 요 향초를 만들고 싶다고 해서 허브 아일랜드에 오게 된 건데요,
향초 만들기 체험은 4천 원! 만들기도 쉽고 아이들도 잘 따라 하더라고요.

 

짠~ 예쁘게 완성된 초를 들고 사진 한 장!

 


베개 만들기 체험도 있었는데 라벤더가 들어간 베개래요. 라벤더는 숙면에 좋다고 하죠. 향이 3개월간 지속된대요.
각자 아이들이 원하는 베갯잇 선택 후 베개솜에 라벤더 꽃을 펼쳐주고 잘 접어 넣는 건데..
앞부분은 쉬운데 뒷부분은 어린아이라면 선생님의 도움이 필요해요.
각자 만들고 나서 잠자는 코스프레 중~베개 만들기는 8천 원

 

 

또 한가지 체험은 비누 만들기인데 비누와 베이스를 녹이고 재료들을 넣어 굳혀서 만드는 과정이 재미있어요.
허브로 만든 비누는 세정효과와 향균 효과는 물론이고 피부 진정이나 노화 방지에도 좋다고 하네요.
만들어서 할머니 할아버지께 선물 드렸더니 너무 좋아하세요 ^^
비누 만들기 체험료도 7천 원

 

07 허브박물관(03의 허브식물 박물관과 다른 곳)


허브 식물 박물관에 있는 베네치아 가게에서 아이들 의상을 대여해준대요.
1시간 기준 실내에서는 5천 원, 실외로 촬영을 나가는 경우는 1만 원인데 여자아이들의 경우 이 체험을 무척이나 좋아해요.

08 베네치아 마을
만들기 체험장에서 나와 아래로 내려가면 베네치아 마을이 있답니다.


마치 허브아일랜드 안에 또 다른 마을이 있는 듯한 느낌의 이곳에서는 곤돌라 타기와 아기자기한 작은 집들을 구경할 수 있어요.


물론 아이들은 곤돌라 체험을 원하죠. 1회 5천 원이더라고요.

곤돌라 체험까지 마치고 예쁜 폭포 정원을 지나 트레비 분수를 거쳐 공룡마을 도착!

12 공룡마을

여긴 남자아이들이 특히나 더 좋아하는 곳!
남자아이들은 여기 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티라노사우루스는 물론이고 트리케라톱스 등 다양한 공룡들을 볼 수 있고, 공룡 화석 발굴과 공룡 뼈 조립하는 체험도 있답니다.
무엇보다도 직접 공룡을 타고 돌아다닐 수 있는 공룡 라이더가 가장 인기 만점!


요 공룡 라이더는 이동식이 3천 원, 고정식이 2천 원인데 아주 어린아이를 제외하고는 모두 이동식을 타려고 해요.
그 외 화석 발굴은 7천 원, 공룡 뼈 조립은 8천 원이랍니다.
아이들이 여기서 떠나려 하지 않아~ 부모들도 조금은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이에요.
라이더만 태워놓으면 자기들끼리 신나서 잘 놀더라고요.

15 추억의 거리

마지막으로 방문한 곳은 추억의 거리!
여긴 제가 오고 싶었던 곳이에요.



70~80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던 거리를 재현한 곳인데 옥이 상회에서 판매하는 제품들만 봐도 추억이 솔솔~
아이들과 달고나 만들기 체험을 했는데요, 모양대로 오리지 못해도~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장소에요.

 



70~80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던 거리를 재현한 곳인데 옥이 상회에서 판매하는 제품들만 봐도 추억이 솔솔~
아이들과 달고나 만들기 체험을 했는데요, 모양대로 오리지 못해도~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장소에요.

 

배가 고팠던 아이들은 먹방이 시작되는 곳!
달고나로 부족했던 배를 마늘 스틱으로 채워봅니다~ 마늘 스틱도 아이들이 잘 먹더라고요.
도시락을 싸가지고 가도 돼지만 아이들 데리고 도시락까지 들고 다니는 건 무거워서 허브아일랜드 내 식당에서 식사는 해결했어요.


맘톡 이용 팁!

1. 수유실
수유실은 2개의 장소에 있어요. 안내소 옆과 향기가게 2층에 위치해 있어요. 수유실에는 기저귀를 갈 수 있는 공간과 이유식을 대울 수 있는 전자레인지도 있어요
2. 도시락 반입 가능
도시락 반입이 가능하며 편의점 앞 테라스에서 먹을 수 있어요.
3. 유모차 대여 가능
안내소에서 유모차 대여가 가능하며 물품 보관소에 무거운 짐을 맡길 수 있어요.

그 외 중간중간 쉴만한 곳이 많아서 아이들 데리고 다니기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매월 월별 행사가 많더라고요.

월별 행사 진행

플라워축제(1월~4월)


 

라벤더 힐링축제(5월~6월)


사진이 너무 예뻐 5~6월에 꼭 가고픈 라벤더 힐링축제!

허브샤워축제(7월~9월)

 

가면축제 (10월)


가면 축제는 베네치아 마을에서 아이들과 의상과 분장을 하고 퍼레이드 및 장기자랑등을 통해 다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축제라고 하는데 할로윈 축제도 있네요.


허브 수확축제(10월)



불빛동화축제(1년 내내)

 

1년 내내 진행된다는 불빛동화축제.
허브 아일랜드에서 1박을 하게 된다면 꼭 봐야하는 광경인데 저희는 어두워지기 전에 와서 이걸 보지 못했어요. 미리 예약했더라면 허브 아일랜드 내에 있는 동화마을 펜션에서 1박을 하고 남은 곳도 체험하는게 좋았을걸 이라는 아쉬움이 들더라구요.

 

이제부터 야외로 나가야하는 계절이 점점 다가오고 있죠.
이번주말은 다양한 체험이 있는 허브아일랜드 어떠세요?

▼ 아이와 함께 갈만한 곳 : 맘톡의 후기를 보시려면?!아래를 클릭하세요.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서울시 어린이 박물관

 

용산 어린이 박물관 체험기

 

 

애니메이션 센터 방문기

 

금호미술관 전시 관람기


테지움 서울 체험기


춘천 상상마당 방문기

 

 

#허브아일랜드 #포천허브아일랜드 #갈만한곳 #가볼만한곳 #아이와여행 #아이와갈만한곳 #아이와가볼만한곳 #주말갈만한곳 #주말가볼만한곳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외출여행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외출여행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