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소용액 무료로 받고 치아건강 지키자

 

우리 아이 치아를 건강하게 만들어요.
무료 불소용액으로 아이 치아 지키기


‘또 충치가 생겼네. 양치 잘 시켰는데 왜 또 생긴 거지?’

아이 치아에 충치가 생기도록 내버려 두는 부모는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치과에서 불소도포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아이 충치 발생을 억제하는 불소용액을 무료로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무료 불소 용액으로 아이 치아 건강하게 하기

불소 도포를 결심한 이유
충치는 치아의 표면에 붙어있는 세균인 치태에 의해 생깁니다. 이 세균들은 음식물을 분해하여 산을 만들어 치아 표면을 녹이게 되는데 이것을 충치라고 합니다. 그러나 불소를 주기적으로 도포하면 아직 충치가 생기지 않은 치아를 단단하게 만들고 충치가 생긴 치아도 다시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치과에서 불소도포 받았어요. 그러나...
에디터의 아이는 만 3세부터 치과에서 주기적으로 불소도포를 받아왔어요. 그러나 아이가 점차 자가고 나니 불소 도포 후 끈적거리는 느낌과 맛도 이상하다고 하며 어느 순간 불소도포하러 치과 가는 것을 거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치과에서는 고농도의 불소도포를 합니다. 끈적거리는 갈색 액체를 붓으로 치아 하나하나 바르게 되는데 도포 후 매우 끈적거리기 때문에 치과 치료를 비교적 잘 받는 아이라도 거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료 불소용액으로 불소 도포하기
보건소에서 불소용액을 무료로 제공해준다는 소식을 듣고 불소용액을 받아 왔습니다. 처음에는 1분 동안 입에 불소용액을 담고 있는 것을 힘들어했습니다. 맛이 느껴지진 않지만 입에 뭔가를 담고 있는 1분이 이 아이 입장에서는 지루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이에게 불소용액을 준 후, 동요를 틀었습니다. 동요를 듣고 있으니 지루하지 않았던지 이제는 곧잘 1분 동안 불소용액을 입에 넣고 가글 하게 되었습니다.

 

 

무료 불소용액 이용법

보건소에서 시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불소용액양치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희망하는 세대는 보건소에서 불소용액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불소용액 사용법
1단계 : 칫솔질을 합니다.
2단계 : 용액 10ml을 입안에 넣고 1분간 가글 한 후 뱉어냅니다.
3단계 : 30분간 물과 음식 섭취를 하지 않습니다.

불소용액 사용 시 주의사항
보건소에서 주는 불소용액은 안전하게 희석이 되었기 때문에 한두 번 삼킨다고 당장 큰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불소 자체가 몸에 해로운 만큼 희석이 된 용액이라고 해도 아이가 삼키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아이의 손이 닿지 않도록 보관에 주의해야 합니다.

 

 

불소는 아이의 치아를 건강하게 해주는 것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그러나 치과에서 하는 불소도포를 극도로 거부한다면, 무료로 얻을 수 있는 불소용액을 이용해서라도 아이의 치아가 건강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어떨까요?

 

글/편집 : 맘톡에디터 김미선
이미지 : 아이클릭아트

김미선 에디터는? 육아 관련 컨텐츠 제작과 서비스 기획자로 일하던 베테랑. 현재는 두 아이의 엄마로 육아와 일을 병행하는 맘톡의 에디터예요. 

 

▼ 이 정보도 도움이 될 거예요.

유아 불소 도포, 적정 시기와 효과


헉,우리아이에게 충치가!? 홍쌤의 치아이야기


 

#불소도포 #불소용액 #불소용액양치 #무료불소용액 #보건소불소용액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육아정보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육아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