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토리 12화] 이건 정말 잘 샀지 VS 이건 정말 왜 샀지?


 

[육아토리 12화]

이건 정말 잘 샀지 VS 이건 정말 왜 샀지?

 

나에게만 아낌없이 투자하기 바빴었는데 이젠 아이를 위해서만 구입하지 않나요?
육아는 아이템빨이라는 말처럼 많으면 많을수록 편하다고 하지만
영- 손에 잡히지 않는 용품들도 있습니다.

육아토리 선배맘들이 말해주는 Best & Worst 육아용품!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이건 정말 잘 샀지 [Best]

 

◆ 다른 것과 대체 불가!!!


이미지 출처 : 1. 디밤비, 피셔프라이스 / 2. 순성 / 3. 핫슬링 홈페이지

1. 아기띠, 바운서, 포대기
첫째에 이어 둘째까지 유아용품 다 사용해보니 꼭 필요한 건 몇 가지 안 되더라고요. 대부분 기존 제품으로 대체가 가능하지만, 보조기구들은 꼭 필요한 것 같아요. 

2. 카시트
꼭 있어야 하지만 아기가 태어나기 전 미리 구매하는 건 비추입니다. 꼭 아기를 앉혀보고 직접 여러 번 작동도 하며 구매하세요. 저는 만삭 때 판매하시는 분 추천만 받아서 샀더니 지금 아기 앉힐 때마다 속상해요. 목돈 들고 오래 써야 하는 중요한 아이템이니 여러 모델 비교해서 잘 사세요! 

3. 슬링
비록 사용기간이 짧지만 진짜 효자템이었어요! 출산하고 팔이 아픈데 수유할 때, 재울 때, 안고 있을 때 등등 아기가 가볍지만 오래 안고 있으니 힘들더라고요ㅠㅠ 진짜 슬링해보니 신세계였답니다. 짱 편해요! 

 

 

◆ 장난감, 너 정말 고맙다

 

이미지 출처 : 1. 피셔프라이스 / 2. 타이니러브 / 3. 야야 홈페이지

 

1. 아기체육관
뒤집기 못했던 때부터 8개월까지 반년 넘도록 잘 썼어요! 누워서 대롱대롱 달려있는 장난감을 바라보거나 피아노를 발로 누르며 호기심을 가졌고, 뒤집은 상태에서 고개를 들고 장난감을 만지기도 했어요! 가장 사용이 두드러졌던 건 앉기 시작했을 때였는데, 매일 누르고 노느라 피아노에 쏙 빠져 있었어요.

2. 타이니 모빌
완전 대박 아이템! 모빌에 눈뜨기 시작한 후로 모빌만 틀어주면 혼자서 잘 놀아요. 그 틈에 집안일 샥샥- 끝낼 수 있었습니다.
 

3. 미끄럼틀
애가 활동적인데 추운 겨울이라 외출이 쉽지 않아 에너지 발산 좀 하라고 사줬는데 난리가 났네요. 너무 신나 하니 정말 잘 산 거 같아요.  

 

 

◆ 잘 자라~ 우리 아기

 

이미지 출처 : 1. 꿈비 / 2. 그라코 / 3. 베베누보 / 4. 구스짐 / 5. 스와들업 홈페이지

 

1. 범퍼침대
신생아 때부터 쓰던 범퍼 침대가 지금까지 효자 노릇해요. 처음에는 범퍼침대가 많은 공간을 차지한다고 생각했는데 아이가 금세 바라며 움직임이 커지니 적당한 사이즈였다는 걸 알게 됐어요. 범퍼쿠션까지 펼치면 더 크게 활용 가능하고 모빌대 설치하면 모빌도 달아줄 수 있어요. 조금 크면 볼풀공을 범퍼침대 안에 풀어주니 아이가 너무 좋아해요~


2. 아기침대
구입 전에, "아기침대 필요 없다. 아기는 절대 아기침대에서 안 잔다."라며 주변에서 사지 말라는 조언을 참 많이 들었는데요. 육아서적에서 수면 교육과 따로 재우기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구입했어요. 아기침대는 지금까지 매우 잘 쓰고 있습니다. 특히 첫째가 있는 집에서는 더욱 필요한 것 같아요. 무엇보다 가장 좋은 점은 기저귀 갈아줄 때 엄마 무릎을 지켜줘요. 그리고 아기침대에 바퀴가 있어서 침대를 안방에서 거실로 자유롭게 이동시킬 수 있어요. 낮잠 잘 때 지켜볼 수 있기도 하고요! 


3. 수면조끼
저희 아이는 열도 많고 땀도 많은 편이에요. 잠 잘 때면 이불킥을 얼마나 잘하는지, 이불 걷어차다 잠 깨는 때도 많아요. 근데 수면조끼를 입기 시작하면서 이불을 차도 안심이 됩니다. 거즈면으로 된 여름용과 충전재가 들어간 겨울용, 이렇게 계절 따라 다르게 구비했어요. 


4. 짐볼
잠투정이 매일 1시간은 기본… 심하면 2시간까지 울며 찡찡… 바운서도 싫어하고 7kg이 넘어가면서 무릎이 시큰해지더라고요. 맘카페에서 추천으로 짐볼을 샀는데 정말 신세계예요! 아기 안고 앉아서 위아래로 살랑살랑 쿵쿵거리면 5분 만에 꿀잠을 자요. 적극 추천합니당♡ 


5. 스와들업
육아초보이다 보니 속싸개로 감싸주면 아기손은 자꾸 빠져나오고… 안 하자니 아기는 깜짝깜짝 놀라고… 그때 스와들업은 정말 대박 아이템이었어요. 그냥 입혀 주기만 하면 아기는 꿀잠! 아가 급성장기인 원더윅스 기간 같을 때 유용하게 쓰이더라고요. 용쓰기와 모로 반사에 도움이 돼요~  

 

 

◆ 육아 초보라도 든든해~

 

이미지 출처 : 1. 유팡 / 2. 한일 홈페이지

 

1. 소독기
열탕 소독하면 되니까 필요 없다는 의견도 많은데요. 매번 열탕 했을 생각하니 밥도 제대로 못 먹으면서 얼마나 힘들었을까 싶어요. 열탕소독 가끔 하고 소독기에서 주로 소독하고! 이유식기, 장난감 전부 소독되니까 유아기까지 충분히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2. 분유포트
저는 분유수유를 했는데요. 처음 집에 아기랑 왔을 때 분유 물 온도를 어떻게 해야 할지 걱정이 많았어요. 안 되겠다 싶어 급하게 분유포트기를 샀는데, 물 온도 지정해서 물도 데워주고 너무 좋더라고요! 커피 탈 때도 사용할 수 있고 정말 좋아용♡  

 

 

◆ 안전하고 건강하게

 

이미지 출처 : 1. 휴비딕 / 2. 리코코 / 3. 햇님토이 홈페이지

 

1. 온습도계
아이가 있는 방의 온도는 적당한지 습도는 잘 유지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온습도계! 매일 보고 매일 체크하는 육아템입니다. 


2. 매트
신생아 때는 아기침대 쓰다가 4-5개월부터는 4단 매트를 2단으로 펼쳐서 그 위에 이불을 깔아 아기침대로 쓰고 있어요. 사방에 쿠션을 놓으니 마구 굴러다녀도 안심이에요. 소파 앞에 깔아 두니 일어서기 연습하다가 넘어져도 울지 않네요. 


3. 베이비룸
조립도 쉽고 색감도 좋아서 인테리어와 제법 잘 어울려요. 처음에는 자전거 못 만지게 하는 용도로, 나중에는 화장실 앞 막는 용도로, 지금은 아이가 만지면 안 되는 위험 물건 막는 용도로 써요. 그리고 베이비룸 몇 개 더 사서 공간 확장도 되니 볼풀공을 넣어 놀아도 되고 소꿉놀이 공간 만들어주면 아이도 특별하게 생각하는 듯해요.  

 

이건 정말 왜 샀지? [Worst]

 

◆ 잘 때 다 필요 없더라…

 

이미지 출처 : 1. 피셔프라이스 / 2. 일동후디스 홈페이지

 

1. 수면 멜로디 애착인형
- 인형 멜로디보다 자장가 앱 노래 듣고 더 잘 자요. 그리고 아이가 인형에 관심이 없네요ㅠㅠ 아이의 성향 파악 후 구입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이 인형은 장식용으로…
- 아이들 애착인형 하나쯤 다 있다 길래 구입했는데 우리 아인 전혀 관심이 없어요. 지금도 방구석에 쓸쓸히 앉아 있네요ㅠㅠ 


2. 와이 크라이 (why cry?)
초보 엄마 아빠들이 아이가 우는 이유를 잘 모르니 아이가 우는 높낮이랑 여러 파장들을 분석해서 이유를 알려주는 물건이었는데 며칠 아기랑 씨름해보니 없어도 그냥 딱 알겠더라고요. 걱정이 앞서서 쓸데없는 소비를 했어요!  

 

 

◆ 물놀이는 집 말고 수영장을…

 

이미지 출처 : 1. 스위마바 / 2. 파파스토이 홈페이지

 

1. 목튜브
후기가 좋아서 우리 아이도 잘 놀겠지 하고 거금 주고 구입했는데 정말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욕조에 물도 가득 채워야 해서 물 낭비도 심하고, 아주 아기일 때나 여름에만 잠깐 쓸 수 있어서 효용성이 떨어져요. 아기도 좁은 공간이 불편하지 금세 찡찡 거리고요. 아까워서 돌쯤 다시 써보려 했는데 아이가 이젠 키가 커서 안되겠더라고요. 아기 수영 시키고 싶은 분은 아기 수영장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2. 아기 욕조
신생아 때는 세숫대야 두 개만 있으면 목욕이 가능하더라고요. 아기 욕조는 너무 커서 불편해요. 자리 차지가 엄청나요. 30분 물 받고, 10분 놀고, 뒷정리가 솔직히 더 많아요. 천천히 구입해도 될 품목 중 하나인 것 같아요…  

 

 

◆ 호불호가 심히 갈린다

 

이미지 출처 : 1. 마니또 / 2. 마더스베이비 / 3. 모윰 홈페이지

 

1. 과즙망
아이마다 빠는 욕구가 각기 다른 지 모르고 구입했는데요. 저희 아이는 한 번 물더니 던져 버렸어요ㅠㅠ 과일 갉아주거나 갈아서 주는 게 더 잘 먹더라고요. 세척하려면 분리해야 되고 건조 뒤 조립도 손이 가서 저는 방치하게 되네요.
 

2. 수유쿠션
- 여름 아기라 더워서 수유쿠션을 하니 땀이 많이 나더라고요. 그리고 아기가 우유 달라고 우는데 수유쿠션 허리에 끼우는 것도 은근 시간 걸려서 생략하게 되더라고요. 혼합수유한 2주간 수유쿠션 쓰고 모유수유하게 된 3주차부터는 굿바이 했네요. 모유수유하니 아이와 저의 각도 잘 맞추니 수유쿠션 없이도 가능하더라고요. 3주 쓰고 큰 부피 차지하는 수유쿠션 조금 아깝다는 생각이 드네요. 차라리 가성비로 베개 사용하는 게 날 것 같기도 해요.
- 사용을 많이 하지 못했어요. 조리원에 2주 있다 나오고 한 달 사용했을까요? 수유쿠션 없이 수유하는 자세도 많아서 수유쿠션 없이 수유하는데 문제는 없을 것 같네요. 


3. 젖병소독기
심플한 디자인에 살균까지 해주는 젖병소독기, 정말 인기가 많죠. 근데 개인적으로 아기 젖병은 팔팔 끓는 물에 열탕 소독하는 게 제일 깔끔하고 확실하다고 생각해요. 젖병소독기는 자체 건조, 살균, 통풍되는데 내부 청소를 마른 수건으로 닦는 게 시원치가 않아서요. 저는 물로 닦고 세척해야 맘이 편해요. 엄마의 위생관념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것 같아요.  

 

아무리 좋다고 입소문이 난 Best 유아용품이라 하더라도 

아이와 엄마의 성향, 상황이 맞지 않으면 Worst 유아용품이 되기도 합니다.
육아토리 선배맘들의 의견을 참고하여
아이의 성향에 맞는 유아 용품을 찾아 현명한 소비 하길 바라요!

[육아토리 12화] ‘이건 정말 잘 샀지 VS 이건 정말 왜 샀지?’를 마칩니다.
앞으로도 육아토리에서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해요!

*본 정보는 [육아토리]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신 선배맘들의 경험을 정리한 콘텐츠입니다.*  

 

글 맘톡에디터 HEASUN
이미지 아이클릭아트

 

 

#신생아용품 #아기용품 #출산육아용품 #유아용품선물 #출산준비 #출산선물 #출산용품 #육아용품 #신생아출산선물 #조카선물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라이프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라이프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