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토리 10화] 설날, 양가 부모님께 준비한 선물


 

[육아토리 10화]

설날, 양가 부모님께 준비한 선물

 

이제 2주도 채 남지 않은 명절, 설날!
가장 좋은 선물은 현금이라고 하는데… 다들 정말 그럴까?
육아토리 선배맘들의 경험을 살짝 들어보자!  

 

 

모두가 만족하는 선물 : 1위, 현금

 


 

- 주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 만족스러운 선물이죠!
- “뭘 이런 걸 준비했어~”라고 말씀하시지만 함박웃음을 볼 수 있는 기회! (?)
- 물건으로 선물 드리면 장롱에 고이 모셔 두세요…ㅠㅠ
- 매번 드리기는 부담스러운 현금. 명절처럼 명분 있는 날에 드리기 좋은 것 같아요.
- 선물 고르는 스트레스와 받는 이의 처치 곤란을 생각했을 때 깔끔하게 현금이 나은 거 같아요.

[+ 현금만 드리기 민망하고 성의 없어 보일까 봐 걱정이라면?]
1. 소소하게 준비한 작은 선물과 함께 드려요.
* 추천 선물로는 건강식품, 과일, 간식(한과, 떡, 양갱), 정성 담긴 손편지!
2. 돈다발, 돈담배로 변신시켜 드려요.
* 장인어른께는 담배 케이스에 돈을 돌돌 말고, 장모님께는 장미꽃에 돈을 싸서 드리는 팁!
3. 예쁜 봉투에 신권을 넣어 정성스럽게 드려요.
4. 말끔한 차림으로 아이와 함께 예쁘게 세배해요. 

 

돈 주고도 못 사는 선물 : 공동 1위, 함께하기

 


 

- 태어났을 때 병원에서만 보여드렸던 둘째 아이와 같이 가면 정말 좋아하시겠죠?
- 6살 딸, 3살 아들과 함께 밥 먹고 대화하는 시간이 제일 행복한 시간인 거 같아요.
- 명절마다 모이는 가족에게 아이들 재롱만 한 선물이 없는 것 같아요.
- 평소라면 현금, 고기, 과일이 메인이었다면, 올해는 19년 만에 태어난 손자의 애교가 메인 선물!
- 매월 형제자매끼리 일정 돈을 모아서 1년에 한 번씩 여행을 떠나고 있어요. 명절 내내 집에만 있는 것과는 다른 색다른 경험!
- 이번 설은 하루 간격으로 양가 부모님을 집으로 초대해 맛있는 식사를 대접해 드리기로 했어요.
- 이번 명절은 음식 만들지 않고 온천 여행을 가기로 했어요. 엄청 좋아하시더라고요~

[+ 사랑스러운 손주 바보, 부모님을 위한 보너스]
1. 우리 아기 굿즈
티셔츠, 방향제, 폰케이스, 담요 등 아이의 얼굴을 프린팅하여 드리세요. 요즘은 상품 프린팅 주문 제작이 간편하고 좋아요!
2. 아기 사진 앨범
돌 스냅 사진이나 1년 동안 찍은 아기의 일상 사진을 모아 선물해보세요. 건강식품 선물들도 좋지만 추억과 사랑을~
3. 곱게 입은 손주
부모님들의 기쁨을 주는 것은 바로 손주들! 설빔을 예쁘게 입혀서 가면 아마 흐뭇해 하시겠죠?

 

아프지 말고 행복하자 : 2위, 건강식품

 


 

- 부모님이 시골에서 과수원을 하시는 데요. 겨울에 수확하시느라 거의 두 달 동안 고생하셔서 체력이 떨어지셨을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 명절에는 홍삼농축액을 드리려고요. 돈도 좋지만 건강이 우선!
- 위가 좋지 않은 부모님을 위해 마를 준비했어요. 마시는 용, 떠먹는 용, 타먹는 용 등등 종류가 다양하답니다.
- 간식 좋아하시는 시부모님을 위해 도라지청과 흑마늘액 준비했어요. 이가 좋지 않은 할머니를 위해서는 곶감 반건시와 말린 호두 세트를 주문했답니다.
- 겨울철 독감 주의보로 체력과 원기 보충!

[+ 주로 선물하는 건강식품]
홍삼, 마, 도라지청, 더덕, 흑마늘액, 곶감 반건시, 견과류, 영양제, 보약 등  

 

먹는 게 최고야 : 3위, 맛있는 음식

 


 

- 명절에 한우를 선물하여 식구들과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올해도 품질 좋은 한우로 부모님께 맛있는 식사 대접해드리고 싶어요.
- 남편이 메로라는 생선을 한번 먹어봤는데 부드럽고 엄청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명절 선물은 맛있는 생선을 주문했어요. 모두 맛있게 먹겠죠?
- 매번 과일 선물을 했는데 이번엔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떡을 준비하려고 해요. 새해맞이 카드와 함께 드릴 거예요!

[+ 주로 선물하는 음식]
갈비, 생선, 떡, 과일 등  

 

늘 관심 있게 지켜보는 센스! : 4위, 요즘 필요하신 것

 


 

보온 내의
- 저희 어머니는 실외에서 하시는 일을 하셔서 늘 건강이 걱정인데 이번에 따뜻한 보온 내의와 함께 용돈 드릴 생각입니다. 요즘 독감 유행과 더불어 날씨도 한파로 무척 추운데 따뜻하게 체온 유지할 수 있는 보온 내의라면 마음까지 따뜻해질 거라 믿습니다.


- 이번 설에는 양가 부모님께 예쁜 옷을 선물해 드리려고요. 평소에 용돈을 드리면 쓰시지를 않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입기 편하고 디자인도 괜찮은 거로 제가 직접 골랐어요. 입으실 때마다 제 생각 많이 하시겠죠?

화장품
- 뭐니 뭐니 해도 돈이 최고라고 하지만 출산 후 외벌이로 생활하다 보니 조금 부담스러워 화장품세트를 준비하게 되었네요. 저희 키우시느라 훈장 같은 주름이 하나씩 생기셨는데 화장품 바르시고 지금처럼 젊으셨으면 합니다. 항상 행복하고 건강하시길 바라요!  

 

수고로움 조금이라도 덜어드리는 방법 : 5위, 전자제품

 


 

공기청정기
- 미세먼지가 한반도를 뒤덮는 요즘! 공기청정기가 부모님들 일상생활에서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준비했어요. 양가 부모님들은 미세먼지에 대해 크게 개의치 않으신 데요. 호흡기, 기관지가 걱정스러워서 쾌적한 공기를 위해 해드리려고 해요.

식기세척기
- 이번 설엔 시댁에 식기세척기 놔 드리려고 해요. 큰 금액에 조금 부담되긴 했는데요.ㅠㅠ 시댁에 이만한 선물이 없을 거 같네요. 명절 음식 하느라 고생하시는 어머님을 위해~ 겸사겸사 저도 설거지에서 조금이나마 해방되는(?) 정말 좋은 선물!

안마의자
- 이번에 칠순이신 부모님을 위해 겸사겸사 준비했어요. 안마의자 같은 경우는 명절에 이벤트가 푸짐해서 더더욱 좋은 것 같아요. 시댁이 시골이다 보니 마을 분들이 자주 놀러 오시는데요. 안마의자가 생기면 늘 사랑방처럼 북적이겠죠?

빨래 건조기
- 빨래건조기가 있으면 신세계라고 하길래 저희는 작년 3월 구입했는데요. 아토피에도 좋고 빨래 스트레스도 줄어들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그래서 지난 명절에 빨래건조기로 결정했습니다. 어깨가 아파서 빨래를 널 때마다 힘겨워 하시던 어머님께서 너무 좋아하시더라고요.

커피머신
- 양가 부모님께서 커피를 좋아하셔서 커피머신 사 드리려고 합니다~  

 

명절을 맞이해 부모님을 기쁘게 해드리고 싶은 마음! 

가장 좋은 선물은 다 함께 마주 앉아 밥 한 끼 먹는 소소한 일상이 아닐까요?

[육아토리 10화] ‘설날, 양가 부모님께 준비한 선물’을 마칩니다.
앞으로도 육아토리에서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해요!

*본 정보는 [육아토리]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신 선배맘들의 경험을 정리한 콘텐츠입니다.*

글 맘톡에디터 HEASUN
이미지 아이클릭아트 

 

 

#설선물 #설날선물 #명절선물 #부모님선물 #명절선물세트 #설선물세트 #새해선물 #구정선물 #부모님설선물 #시댁선물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라이프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라이프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