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이란 이런 것! 14개월 식단&일기

이미지 : 알콩달콩준우맘/맘톡

 

먹방이란 이런 것! 

14개월 식단&일기

 

먹방은 언제나 행복해요~ 아이가 맛있게 먹는 모습만 봐도 얼마나 사랑스러운지 이 작은 아이가 앞으로 밥 한 공기, 두 공기 더 먹는 날이 오겠죠? ^^
맘토커 '알콩달콩준우맘'님의 아이도 먹방을 찍었는데요. 얼마나 잘 먹는지 아이 식단 한번 엿볼까요?

 

 

'알콩달콩준우맘' 님의 14개월 식단&일기

 



▶ 점심 메뉴 - 소고기 치즈 주먹밥
점심시간에 소고기 치즈 주먹밥을 만들어줬어요. 자기 주도 유아식을 처음 시작해서 뒷처리가 두근두근~ 그래서 미리 입히는 턱받이까지 구매했어요. 그런데 계속 숟가락으로 먹으려고 하네요~ 이러면 주먹밥으로 만든 의미가 없는데 말이죠^^ 그래도 점심 맛있게 한 그릇 뚝딱 비웠어요.

 

 



▶ 점심 메뉴 - 바나나 팬케이크 / 에그 치즈 스크램블 / 요플레
맘톡 정보에 있는 바나나 팬케이크 레시피를 보고 만들어봤어요. 처음에는 뱉더니 달달한 맛을 느꼈는지 나중에는 잘 먹었어요~ 저는 간식이 아니라 점심으로 줬는데도 배부르게 잘 먹고 레시피도 어렵지 않아서 종종 해줄 거 같아요 ^^

 

 



▶ 점심 메뉴 - 마파두부 덮밥
간이 안돼서 싱거운 마파두부인데도 아이가 잘 먹어줘서 기분이 좋아요. 시판 음식을 먹이기 시작하면 엄마가 해주는 음식은 눈길도 안 줄까 봐 열심히 잘 만들어주고 있는데 아직은 아이가 잘 먹어주니 다행이죠? ^^ 숟가락도 꽤 큰 거 같은데 가득 퍼줘도 잘 안 흘리고 입안에 쏙 들어가서 매일 먹방찍는거 같아요.

 

 



메뉴 - 소고기 부추 밥 전
육아로 정신이 없어서 아이 밥은 미리 만들었다가 시간 되면 주는데 밥 전은 그때그때 만들어줘야 돼서 처음 도전하게 된 소고기 부추 밥 전이에요. 아이도 처음 보는 거라 그런지 도리도리하며 싫다고 하더니 조금 먹어보고는 신세계 맛을 느끼고 냠냠 잘 먹었어요. 밥 전은 바로 만들어줘야 돼서 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아이 밥 전 만들고 남은 건 엄마 꺼 만들어 먹으니 한 끼 식사가 해결돼서 편한 점도 있어요.

 

 


▶ 점심 메뉴 - 가지 밥 / 비트 감잣국 / 소고기 오이 볶음
저는 가지를 싫어하지만 아이만큼은 편식 안시 키고 여러 가지 골고루 먹이려고 가지 밥을 해줬어요. 다른 아이들은 가지 밥을 잘 안 먹는다고 해서 만들어주면서도 조금 걱정이 됐는데 환장을 했어요. ^^ 부족한 요리 실력인데도 아이가 뭐든지 다 잘 먹어서 항상 다행이라 생각해요.

 

 


▶ 점심 메뉴 - 단호박 크림 리조또 / 닭개장 / 파프리카 버섯볶음
오늘은 오전 낮잠도 안 자고 버티다가 점심시간이 됐어요. 점심 챙겨줬는데 신나게 웃으면서 먹다가 점점 초점이 흐려지더니 멍~때리고 갑자기 울어요~ 너무 당황스러웠는데 저는 웃는 모습도 이쁘지만, 우는 모습은 왜 이렇게 귀여운지 모르겠어요~ 아이는 피곤해서 그런지 한참을 눈 비비다가 밥은 다 먹고 뻗었어요. 오늘은 졸면서 먹방을 찍었네요.

 

 


▶ 점심 메뉴 - 소고기 파프리카 파인애플 볶음밥 / 계란 국 / 키위
별거 아닌 메뉴지만 맛있게 먹어주는 아들이 오늘따라 더욱더 이쁘네요~ 키위는 처음 먹는 건 도 잘 먹었어요. 늘 만들어주는 유아식이지만 며칠 컨디션이 안 좋았는지 잘 안 먹어서 속상했는데 다시 먹방찍기 시작해서 다행이에요. 

 

 

▼ 이 정보는 어떠세요?

아이가 반찬만 먹을 땐 식판식을!

 

 

[간식 레시피] 바나나 팬케이크


[아이 반찬] 닭 가슴살 소시지

 

#아이식단 #아이밥상 #아이반찬 #아기식단공유 #아기식단 #아기반찬 #14개월식단 #바나나팬케이크 #닭가슴살소시지 #유아식반찬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아이요리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아이요리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