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엄청난 에너지 집에서 해결하기

 

점점 활동반경이 커져가는 3세

아이의 엄청난 에너지 집에서 해결하기

 

하루하루 뭘 하고 놀아야 할지, 어떻게 해야 아이가 가지고 있는 엄청난 에너지를 소비하고 밤에 푹 재울 수 있을까 고민하고 계시나요? 

어제 다녀온 키즈카페를 오늘도 가야 하나? 놀이동산이라도 다녀와야 하나? 이런 고민 중인 엄마들 주목하세요.
아이들은 많은 것으로 즐거움을 느끼고 에너지를 소비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장난감이 필요하거나 특별한 곳에 가야만 한다는 부담감은 저 멀리 날려버리고 집에서 아이의 에너지! 타파할 수 있는 놀이로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풍선채놀이

 

아이들은 어떤 물건을 주면 오랜 시간 탐색하고 관찰함으로써 어른들이 생각해내지 못했던 수많은 방법으로 가지고 놀 수 있습니다.
풍선에 공기를 넣고 묶지 않은 채로 풍선을 다시 놓아주었을 때의 소리와 움직임으로 즐거워하고, 풍선에 공기를 넣은 후 묶어서 아이에게 쥐여주면 통통 튀기며 공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간단한 놀이는 계속하면 흥미를 잃기 쉽기 때문에 테니스처럼 채를 이용하여 풍선채놀이를 하면 아이들은 다시 흥미를 가지고 놀이에 집중할 수 있어요.

 

준비물 : 철사 옷걸이, 스타킹 또는 옷걸이를 씌울 수 있는 타이즈(작아진 타이즈, 민소매를 이용해도 좋아요), 고무줄 2개, 풍선 1개

 


 

1. 먼저 철사 옷걸이를 원하는 모양(마름모, 동그라미, 하트 등)으로 만들어주세요.

 


 

2. 옷걸이에 민소매 또는 스타킹을 팽팽하게 씌운 후 위아래 부분을 고무줄로 묶어줍니다.

 


 

옷걸이 채와 묶은 풍선이 준비되었다면 이제 놀아볼까요?

 


 

풍선 채에 풍선을 올리고 시작하거나 풍선을 띄운 후 채로 풍선을 쳐보는 등 아이에게 시범을 보여줍니다.

 


 

아이들은 채에 풍선을 올리고 있기만 해도 놀 생각에 신이 납니다. 아이의 팔을 함께 잡고 풍선 채를 움직여봅니다.

 


 

연령별에 맞게 엄마가 이렇게 놀아주면 좋아요! 


3~4세 : 손에 힘이 약하기 때문에 사실 옷걸이 채를 손잡이만 잡고 치기엔 무거울 수 있어요. 양쪽 끝을 잡고 쳐볼 수 있도록 하거나 옷걸이 채는 엄마가 잡고 풍선을 튕겨 주었을 때 아이가 풍선을 잡는 놀이를 하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5~7세 : 채를 두 개를 만들어 테니스를 치듯 함께 주고받으며 활동을 하면 좋습니다.

TIP : 철사 옷걸이의 손잡이가 위험하다고 느끼시거나, 가벼운 채를 만들고 싶으실 때는 철사 옷걸이 대신 부채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그리고 스타킹이나 씌울 것이 없을 경우 채의 구멍을 풍선보다 작게 만들면 씌우지 않아도 풍선채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활용 : 풍선채놀이 전에 할 수 있는 놀이!
밥을 먹을 때는 메인 음식을 먹기 전에 애피타이저로 간단한 음식을 먹음으로써 메인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돕는 것처럼 풍선채놀이를 하기 전에 수건 또는 다양한 천을 아이와 양쪽 끝을 잡고 풍선을 받아서 치는 놀이를 먼저 해도 좋습니다.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소박한 재료들로 아이와 함께 신나게 놀아보세요!
아이도 엄마도 서로에게 부담이 없어야 즐겁고 행복한 육아를 오래 할 수 있답니다^^
오늘 밤은 우리 아이! 밤에 깨지 않고 잘 자는 모습 기대할 수 있겠지요?

 

이미지, 글, 편집 : 에디터 김수현

 

▼ 이 정보도 도움이 될 거예요



엄마표 스트레스해소 놀이- 달걀껍질 놀이

엄마표놀이-과일단면찍기

#엄마표놀이 #풍선채놀이 #풍선놀이 #풍선채 #신체놀이 #엄마표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놀이법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놀이법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