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도 하고 영어공부도 가능한 해외여행지

 

사진 : pic 홈페이지

여행과 영어를 한 번에!
여행도 하고 영어공부도 가능한 해외여행지

이왕이면 해외에 나가는데 우리 아이가 영어와 친숙해졌으면 하는 엄마의 욕심은 다 똑같죠.
간만의 탈출! 부모는 자유롭게 놀고 아이들은 영어를 익히며 신나게 놀 수 있는 곳이 없을까?
이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부모에게는 완벽한 휴식을, 아이들에게는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리조트와 키즈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떠나기 전 이건 미리 알아두세요

1. 우리 아이가 나와 떨어져 지낼 수 있나요?
형제자매가 있다면 키즈클럽에 아이를 맡겨도 큰 걱정이 되지 않지만 아이가 외동이라면 엄마와 떨어져 독립적으로 지낼 수 있는지 먼저 체크하세요.
일부 키즈 클럽은 일정 나이 이하의 경우 부모가 반드시 동반해야 하지만 다른 리조트의 키즈클럽은 부모 동반 금지, 아이들만 들어갈 수 있답니다.
아이가 유치원에서도 잘 지내는 편이거나 호기심이 강한 아이라면 금방 적응이 가능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키즈클럽에 보내는 건 신중히 고려해 보세요.
자칫 하면 부모님이 힐링하러 갔다가 떨어지지 않는 아이 때문에 극기훈련하고 돌아올 수 있어요.

2. 아침 일찍 가서 등록하세요!
리조트별로 차이가 있지만 인기 있는 리조트의 인기 프로그램들은 당일 아침 일찍 가서 줄을 서서 신청해야 하는 경우가 있어요. 내가 방문하는 곳의 프로그램을 미리 파악하고 아침 일찍 가서 등록하는 게 좋아요.

3. 만 나이로 계산하세요.
해외 리조트 키즈클럽은 만 나이로 계산을 하는데 개월 수를 꽉 채웠냐 채우지 않았냐에 따라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클럽메드의 경우 미니클럽 : 4세~8세 / 키즈클럽 : 9세 이상 이용이 가능한데 아이의 나이가 꽉 채운 만 9세(108개월)가 아니라면 미니클럽을 이용해야 합니다. 두 명의 아이를 데리고 가는 경우 큰 아이는 만 11살, 작은 아이는 만 8세(107개월) 라면 두 아이가 각각 미니클럽과 키즈클럽으로 나누어 들어가야 합니다.

4. 모든 키즈 클럽 이용 시 이건 준비해 가세요.
수영복, 여벌 옷, 편안한 신발과 선크림은 필수입니다. 대부분의 키즈클럽 프로그램에 수영장 프로그램이 포함이 되어 있고 야외 활동이 많기 때문에 매일매일 준비해서 담아 갈 작은 가방도 함께 챙겨주세요.

5. 아이의 특이사항에 대해 미리 알려주세요.
우리 아이가 질병, 알레르기, 못 먹는 음식, 신체적인 불편함이 있다면 미리 클럽 담당자에게 알려주셔야 해요. 영어 소통이 어렵다면 메모지에 적어서 전달하도록 합니다.

6. 아이가 아프거나 거부한다면 보내지 마세요.
아이가 아프거나 첫날 활동 이후 방문을 거부한다면 억지로 보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비행시간 : 약 4시간 30분
 

길지 않은 비행시간에 직항 노선이 많아 원하는 시간대를 고르기 좋고, 쇼핑과 관광, 휴양 모두 가능한 곳이라 가족 여행지로 단연 인기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 물품을 일일이 챙겨가지 않아도 대형 마트에서 저렴히 구입 가능한 것도 장점이에요. 괌은 전체가 면세지역이라 엄마 아빠의 쇼핑 욕구도 해결 가능하고요, 예쁜 비치에서 아이들의 물놀이도 원 없이 할 수 있는 곳이죠.

호텔아웃리거 코코키즈클럽

출처 : 아웃리거 홈페이지

 

괌 아웃리거의 최대 강점은 위치! 괌 투몬비치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가성비 갑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아웃리거는 괌 외에도 하와이,푸켓, 모리셔스, 몰디브, 피지, 와이키키, 코사무이 지점이 있으며 모든 리조트 내 키즈클럽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대상 : 만 5세 - 만 12세
이용 시간 : 종일반(오전 9시 ~ 오후 5시) / 반나절(오전 9시 ~ 오후 1시. 점심 포함) / 오후반(오후 1시 ~ 오후 5시,스낵시간 포함)
액티비티 : 동물원 관람, 바다 활동, 게임, 수영장 활동, 모래놀이, 그림 그리기, 조각
가격 : -하루 65USD, 반나절 35USD
예약 방법 : 이용 하기 하루 전 예약 가능 (671-649-9000)

PIC 키즈 클럽

 

출처 : pic 홈페이지

이미 많이 알려진 PIC는 괌과 사이판 두 곳에 운영 중이며 키즈클럽 서비스로 유명해 아이들을 데리고 가는 부모들에게 인기입니다.

대상 : 만 4~11세
이용 시간 : 종일반 09:00~17:00 / 오전반 09:00~12:00 / 오후반 13:00~17:00 /
야간반 19:00~21:00 (야간반은 괌 PIC만 해당)
등록시간 : 종일&오전 반 09:00~9:30 / 오후반 13:00~13:30
등록 방법 : 해당 시간, 키즈클럽에서 보호자가 직접 신청(시간 엄수 필수)
준비물 : PIC 카드, 수영복, 갈아입을 옷, 선크림, 모자, 비치샌들, 운동화 등

- 키즈클럽 신청은 해당 시간, 장소에서 보호자가 직접 해야 합니다. (시간 엄수)
- 종일&오전반 참가 어린이는 원하는 경우 클럽메이트와 함께 점심 식사를 합니다. (11:45~13:00 골드카드 지참 필수)
- 실버카드 또는 브론즈카드 소지 어린이는 점심식사 시 $5(괌), 8$(사이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 만 4세 미만의 아동은 부모 보호하에 참여 가능합니다.
- 키즈클럽 종료 15분 전까지 꼭 어린이를 데리러 와주시기 바랍니다. (시간엄수)

 

세부
비행시간 : 약 4시간 30분
 

세부의 리조트들에는 키즈클럽이 잘 되어있어 아이를 맡기고 엄마 아빠도 쉴 수 있으며, 저렴한 물가도 즐거운 여행에 큰 도움이 되지요. 큰 리조트에서는 유명 쇼핑몰까지 무료 셔틀을 운행하는 경우가 많으니 시간을 잘 체크해두었다가 이용하면 편리해요. 한국인이 운영하는 리조트도 많이 있고 한국인들이 워낙 많은 휴양지라 혹시 말이 통하지 않으면 어쩌나 하는 걱정도 별로 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세부 제이파크 아일랜드 키즈 클럽


수영장이 아이들 천국이라고 평가받는 세부 제이파크에는 유아를 위한 베이비케어, 어린이를 위한 키즈클럽 외 영어캠프인 조이캠프가 있습니다.

키즈클럽
대상 : 만5세~만12세(만 5세 이하는 보호자 동반)
이용시간 : 오전 9시~오후 10시
이용요금 : 최초 2시간 15USD /추가 1시간 7USD
이용방법 : 유선 및 이메일 예약 / 현장 예약 가능

조이캠프(한국인 및 의료진 상시 대기)
대상 : 만4세~만12세
이용시간 : 오전 9시~오후 5시
이용요금 : 반일 3시간 75USD / 전일 8시간 130 USD
이용방법 : 유선 및 이메일 예약 후 최소 2일전 확정 / 현장 예약 가능

베이비케어(간호사 1:1 맞춤 케어, 한국인 상시 대기)
대상 : 만 1세~만 3세
이용시간 : 오전 9시~오후 10시
이용요금 : 시간당 10 USD
이용방법 : 유선 및 이메일 예약 후 최소 1일전 확정 / 현장 예약 가능

세부 마리바고 블루워터 돌포 키즈클럽

 

출처 : 마리바고 블루워터 홈페이지

가격 대비 시설이 괜찮다는 평이 많고 주변 상권이 잘 되어 있어 자유여행자에게 적합한 리조트입니다. 리조트 앞에 전용 바닷가가 있다는 것도 강점이죠. 놀이방 이용은 무료지만 키즈클럽 프로그램은 유료입니다. 돌포 키즈클럽의 경우 연간 회원권과 투숙 회원권의 차이가 크지 않아 장기로 머무는 분들에게 인기인 곳입니다.

대상 : 만 3~11세
이용시간 : 요일별, 연령별 프로그램이 다름
이용금액 : 연간 회원 P 2500(페소) , 투숙 회원 P 2000 per child


클럽메드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또는 카리브해에 위치한 80여개 클럽메드 리조트에는 연령에 따라 생후 4개월부터 만 17세까지 나누어진 키즈 클럽이 있습니다. 모든 클럽에는 전담 G.O 선생님의 지도하에 스포츠, 창의력, 자기 표현,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기 때문에 많은 부모들에게 인기이죠.

클럽메드 베이비클럽 : 생후 4 - 23개월 아기를 위한 프로그램
아기 산책로, 동요, 운동신경 발달, 음악 감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식사 시간에는 G.O 선생님, 다른 아기들과 모여 식사를 할 수도 있고, 부모와 함께 별도로 식사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리조트마다 베이비클럽 운영 여부가 상이하며, 추가요금이 발생됩니다.
시설
- 베이비 코너 : 레스토랑 내 베이비 코너에서는 간단한 간식부터 달콤한 이유식 뷔페를 제공하며, 믹서기, 젖병 보온기, 전자레인지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 베이비 레스토랑 : 아이들만을 위한 전용 레스토랑으로, 베이비클럽과 이용하거나 부모님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기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갖춘 맛있는 식사가 준비됩니다.
- 젖병 코너 (Biberonneries) : 아기 식사를 직접 준비할 수 있는 도구가 갖춰진 공간입니다. 매일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살균기, 젖병 보온기, 전자레인지, 생수, 병 이유식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클럽메드 쁘띠 클럽 : 만 2-3세 대상 프로그램
전담 G.O선생님의 보호 아래, 아이들은 스포츠 액티비티, 가면극 등에 참여하며, 이브닝 쇼에서 직접 무대에 오르기도 합니다. 쁘띠클럽은 리조트마다 운영 여부가 상이하며 추가요금이 부과됩니다.

 

클럽메드 미니클럽 : 만 4-10세 대상 프로그램
공중그네, 수상스키 체험, 승마, 요리 교실, 플라스틱 공예, 음악, 댄스, 게임, 자연 현장학습, 공연 등 이 모든 미니클럽 프로그램은 이미 올-인클루시브 휴가에 포함되어, 추가 비용이 없습니다.

클럽메드 주니어 클럽 : 만 11세 - 17세 대상 프로그램
영상 제작, 믹싱, DJ 부스, 댄스 플로어, 비디오 게임 외 스포츠 액티비티 또는 예술 활동 등에 참여할 수 있으며 리조트와 시즌별로 운영 프로그램이 상이합니다.

파자마 클럽 : 저녁 7시~11시까지 밤에 아이들을 돌보아주는 프로그램

 

에디터의 경험담
에디터는 클럽메드 빈탄 / 사호로 / 카비라의 미니클럽과 브루나이 키즈클럽을 이용해 봤어요.

클럽메드 빈탄 - 아이 만 5세
만 5세에 혼자 클럽메드 빈탄의 미니클럽에 들어갔는데 아이가 적응하지 못했어요. 혼자라는 두려움과 언어에 대한 장벽 때문에 반일 적응하다가 전화가 와서 다시 데리고 왔답니다. 리조트 내 다른 한국인 아이들도 있었는데 그 아이들도 외동으로 혼자 왔었는데 적응을 잘 하더라고요.
그 아이들과 같이 어울리며 놀게 하려고 했으나 여전히 실패했고, 미니클럽의 프로그램은 전혀 이용하지 못해 안타까워하며 돌아왔어요.

브루나이 엠파이어 키즈클럽 - 아이 만 6세
브루나이는 아이 친구 가족들과 함께 갔기 때문에 작 적응하며 놀았지만 키즈클럽 프로그램이나 시설이 다양하지 않았어요. 이용자가 거의 없어 아쉬웠던 곳입니다.

클럽메드 사호로 - 아이 만 7세
겨울에 스키를 가르치고자 친구 가족들과 함께 갔습니다. 그런데 미니클럽에 아이들이 너무 많아 G.O 가 부족해 보이더라고요. 1:1 강습이 어렵다 보니 아이들도 집중이 잘 안되고 아이의 성향상 낯선 곳을 싫어하다 보니 하루만 미니클럽에 보내고 이후부터는 부모와 함께 지냈어요. 리조트의 다른 아이들을 보니 모든 아이들이 우리 아이들 같지 않더라고요. 영어를 잘 모르고 혼자 온 아이들도 신나서 잘 적응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클럽메드 카비라 - 아이 만 11세
언어에 대한 큰 두려움도 없고 친구랑 같이 갔던 터라 미니클럽에서 거의 나오지 않았어요.
밤에는 공연에도 참가하고 공중그네나 양궁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되었답니다. 아이가 너무 즐거워하고 잘 적응하니 드디어 돈이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총평
영어로 말을 할 수 있느냐보다는 아이의 적극성과 성향에 따라 적응력은 완전히 달라집니다. 짧은 기간의 키즈 클럽 이용을 통해 우리 아이가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즐기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게 좋아요.
몇 번의 경험이 되풀이되다 보면 리조트의 키즈클럽이 아닌 영어캠프까지 도전할 수 있을 거예요.

 

내 눈에는 이미 큰 아이 같지만 7세면 해외에서는 만 6세 혹은 5세에 해당된답니다.
아이들의 눈 높아 맞춘 여행지를 선택하도록 하세요.

 

글 : 맘톡 에디터 JM

▼ 이 정보는 어떠세요?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 필수 아이템


 

아기 짐 똑똑하게 싸는 방법

 

#해외여행 #영어캠프 #영어 #아이와해외여행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외출여행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외출여행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