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발언대 29화] 등원 전, 아이 식단 이렇게 준비해요

이미지 : 시안맘조매력 / 맘톡

 

[육아발언대 29화]

등원 전, 아이 식단 이렇게 준비해요

 

궁금하다.
다른 집 아기 아침 밥상에는 뭐가 있을까?
육아발언대가 공개적으로 훔쳐봐 드릴게요!

[육아발언대 29화]
등원 전, 아이 식단 이렇게 준비해요
시작합니다 :D

 

 

[등원 전, 아기 식단 스타일]

 

"손으로 집어먹는 핑거푸드 스타일"

 

이미지 : 밥풀이 / 맘톡


이미지 : 시안맘조매력 / 맘톡


이미지 : 축복의사람 가온v라온 / 맘톡

 

✓ 주먹밥
밥 + 소고기 / 김 / 당근 / 비트 / 아기용 백김치 등 재료 바꿔서 한 입에 쏙 들어가게!
✓ 밥전
계란 2개 + 밥 한 공기 + 야채 (감자, 브로콜리, 파프리카, 양파, 당근, 파 등 물기 없이!) + 소금 살짝 간하고 굽기
✓ 숟가락 동그랑땡
야채 (당근, 버섯, 양파, 애호박) + 두부 반 모 + 다진 돼지고기 + 소금 + 달걀 + 부침가루 2스푼 넣어 저어주고, 숟가락으로 부치기
✓ 컵밥
잘게 썰고 볶은 야채 + 밥 + 케첩 비비고, 위에 치즈 뿌린 후 전자레인지
✓ 김밥, 유부초밥
✓ 소고기 완자 핑거푸드 (클릭)
✓ 닭고기 완자 핑거푸드 (클릭)


* 맘 TIP. <아침! 시간이 별로 없다면>

전날 미리 준비하여 용기에 담아서 보관해둬요~

 

"밥 먹기 싫은 스타일"

 

이미지 : 늦동이 서현 맘 / 맘톡


이미지 : 은환마미 / 맘톡


이미지 : 주완이맘이요 / 맘톡

 

✓ 누룽지
✓ 밤맛탕 (5분도 안 걸림, 매년 가을 아침!)
1. 미리 밤을 잔뜩 삶아 까놓고 소분하여 냉장 보관
2. 냉동실에서 밤을 꺼내, 끓인 물 + 설탕 2스푼 데우기
3. 불을 끄고 올리고당으로 살짝 버무리기
✓ 약밥
냉동실에 소분하여 넣어놨다가, 데워먹기
✓ 수프 & 토스트
- 옥수수 수프

1. 버터에 감자, 양파 볶기
2. 우유 + 옥수수(감자/양파) 넣고 끓이다가 갈기
- 고구마 수프
1. 고구마 + 우유 넣고 갈기
2. 우유 추가하여 끓여주기 (기호에 따라 꿀 첨가)
- 단호박 수프
1. 단호박 + 볶은 양파 + 우유 넣고 갈기
2. 우유 추가하여 끓여주기 (기호에 따라 꿀 첨가)
✓ 먹기 쉬운 과일, 과일 주스, 과일 꼬치 등

* 맘 TIP. <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입 짧은 아이> (클릭)
달에 한두 번 밥 해방의 날, 일명 과일밥 DAY를 해요. 두 소식녀 공주님들 아주 좋아해요.

* 맘 TIP. <간식을 더 맛있게 먹이는 방법>
어린이집 아집 간식을 꼭 확인해보세요! (주로 과일, 요플레, 죽 등)
죽이 아침 간식인 날에는 밥보다는 과일, 요거트, 치즈, 고구마 등을 위주로 먹인답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한 그릇 스타일"

 

✓ 카레밥, 짜장밥, 크림소스 덮밥, 야채볶음밥 등


이미지 : jar**** / 육아발언대

 

이미지 : sdh0**** / 육아발언대

 

이미지 : 서아사랑맘 / 맘톡

 

* 맘 TIP. <더 맛있게 먹게 하기> (클릭)
- 아이가 좋아하는 모양 틀에 밥을 담고, 그 위에 스스로 소스 뿌릴 기회를 줘요. 아이가 한 건 소스 뿌린 게 다지만, 본인이 요리에 참여했다는 생각에 신나하며 한 그릇 뚝딱한답니다~
- 그냥 접시에 담아주는 것보다 별이나 하트, 캐릭터 모양으로 담아주면 더 잘 먹어요!


✓ 황태 야채 계란죽


이미지 : 애비 / 육아발언대

 

[재료 : 곱게 간 황태채, 아기용 후리가케, 들기름, 계란, 밥]
1. 믹서에 미리 갈아둔 황태채를 들기름에 볶아준다.
2. 볶아준 황태채에 물, 밥, 아기용 후리가케를 넣고 끓여준다.
3. 밥이 어느 정도 퍼지면, 계란 한 개를 넣고 풀어준다.
4. 계란이 다 익으면 완성!

 

"밥 X 반찬 X 국의 콜라보 스타일"

 

✓ 국 : 주로 맑은 된장국
시금치 된장국, 무 소고기국, 계란국, 동태국, 미역국, 두부 버섯국, 아욱국, 배춧국, 무 맑은 국,
감잣국, 김국, 굴국, 냉잇국, 된장국, 해물 순두부찌개 등등

* 맘 TIP. <질리지 않는 식단 만들기> (클릭)
밥 먹이기 전, 원 식단표에서 어제와 오늘 메뉴에 없는 국을 끓여요.

 

이미지 : 주원이꺼 / 맘톡

 

이미지 : 유니엄니 / 맘톡

 

이미지 : 유니엄니 / 맘톡

 

✓ 반찬 : 밥도둑 고기
1. 소고기 / 돼지고기 / 닭 + 채소 (애호박/양파/브로콜리/양배추 등) + 기름 + 간장 + 굴소스 + 물 (재료가 살짝 잠길 정도) 3분 정도 볶기
2. 물기 있는 상태에서 참기름 두르면 완성!

 

이미지 : 둥이아기새 / 맘톡

 

✓ 반찬 : 든든한 계란
계란 프라이, 계란찜, 계란말이, 스크램블 에그 등 함께 넣는 야채나 형태를 달리하여 질리지 않게!
✓ 계란찜
1. 물 한 컵(종이컵 기준)에 다시마 5cm x 5cm 한 조각을 넣고 끓인다.
2. 끓고 5분이 지나면 계란 4개 (알끈까지 잘 풀기), 다진 야채 (당근, 양파, 쪽파 등), 날치알 혹은 명란젓 (없으면 생략), 소금 약간을 넣고 저어준다.
3. 저어가며 약 90% 정도 중불에서 익힌다.
4. 뚜껑을 덮고 약불에서 5분간 더 익히면 완성!

 

이미지 : 환희맘희또잉S2 / 맘톡

 

이번 설문에서 가장 호응을 많이 받은 의견은
레시피도, 꿀팁도 아닌 바로 “다들 대단하세요!”라는 내용의 댓글이었습니다.
보기 좋고 맛도 좋은 정성 담긴 식단을 하지 못해 속상해하지 마세요.
아이와 아침에 함께 웃으며 마주했다는 것만으로도 아이에겐 이미 배불리 행복을 준걸 테니!

맘톡X네이버 맘키즈 ‘[육아발언대 29화] 등원 전, 아이 식단 이렇게 준비해요’를 마칩니다.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래요!!

 

* 본 정보는 [육아발언대]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신 선배맘들의 경험을 정리한 콘텐츠입니다. *

 

Editor HEAS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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