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식 Q&A] 후기이유식 양이 갑자기 줄었어요. 괜찮나요?

이미지 : Mima27282/맘톡

 

이유식 처음 시작할 때 누구나 두렵고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시죠? 그래서 맘톡에서는 이유식 전문가가 상담을 해주고 있어요 ^^

 


 

마더스 고양이님은 누구인가요?
40만 국민 #이유식책 '아기가 잘먹는 이유식은 따로 있다'의 저자이자 이유식 전문가랍니다.
해당 이유식 책을 구매하고자 하시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오늘은 이유식 후기이유식 양 관련 사례를 모아봤어요

 

Q

10개월 된 아기 중기 이유식은 200ml도 먹었는데 후기 이유식으로 넘어오니 100도 겨우 먹습니다.
양이 확 줄어든 거 같은데요 최고 많이 먹을 때가 180ml인데 괜찮은 양인 가요?

 

A

이유식을 정말 잘 먹네요. 후기로 가면 이유식 농도가 되직해져서 부피로 보면 적게 먹는 것처럼 느껴지실 수 있어요. 지금 먹는 양으로 볼 때는 적게 먹는 양은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아기들은 원래 잘 먹다 안 먹다하고 후기에 무른밥보다 핑거푸드류를 먹으려고 하는 시기도 있으니, 그때그때마다 아기에게 맞춰서 먹여주세요~

 

  

 

Q

중기 이유식 비율이 궁급합니다~ 쌀가루 1스틱이 25g이던데 물(혹은 육수) 300 ml 넣는 거고요 쌀 25g, 고기 30g, 야채 30g 이렇게 해도 될까요~?

 

A

아기가 잘 먹는다면 지금 비율 그대로 하셔도 괜찮은데요, 적어주신 것처럼 쌀 양에 비해 채소랑 고기 비율이 좀 많은 듯 하니 고기와 채소를 각각 25 정도로 낮추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Q

한우세트가 선물로 들어왔는데 불고기 용이랑 국거리고 앞다리, 설도, 목심이 있습니다. 국거리 용으로 12개월 된 아기 후기 이유식으로 사용해도 될지 궁금합니다.

 

A

후기 이유식이니 이제 꼭 안심만 고집할 필요는 없는데요, 그래도 아직까지 아기에게는 질길 수 있으니 불고기용은 기름기 제거해 잘게 다져 쓰시면 되고요, 국거리용은 국물용으로 쓰시면 됩니다.

 

Q

쌍둥이 아기인데 먹는 양이 차이가 큽니다. 첫째는 평균 60~70ml 흘리지 않고 다 먹습니다. 저 정도의 양을 유지하면 될까요?
둘째는 평균 50ml인데 먹는 거 반, 흘리는 거 반입니다. 그런데 청경채 이유식을 하다가 턱밑에 침독같이 살짝 올라왔는데 불긋함이 지속되거나 오래가지 않고 이유식 다 먹고 씻으면 금방 가라앉아서 다음 이유식을 진행했습니다. 혹시 이게 알러지 라면 이유식을 중단해야 될 거 같은데요 알러지 반응인지 이유식이 묻어서 침독처럼 올라온 건지 헷갈립니다. 병원을 가봐야 할까요?

 

A

두 아기가 먹는 정도가 차이가 많이 나는군요. 질문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첫째 아기는 지금 정도 주시는 것 좋습니다. 병원에서 먹는 양을 조절하라고 하지 않는 한, 잘 먹으면 조금 더 먹이셔도 괜찮습니다.

둘째 아기는 우선 병원에 가보실 것을 권합니다. 처음 쌀미음 때 괜찮았다면 알러지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무렵 침독이 많아 헷갈리기도 하지요. 보습 많이 해주시고 좀더 지켜보세요.

 

잘 보셨나요?

여러분들도 이유식에 대한 궁금증이 있다면 맘톡> 일상톡에 #잘먹는이유식 태그와 함께 질문을 남겨주세요.

 

▼ 이 정보는 어떠세요?

완료기 아기 반찬 

 

이유식 중기~완료기 아기간식 레시피 모음  

 


#후기이유식 #후기이유식고기 #후기이유식비율 #중기이유식 #중기이유식비율 #후기이유식먹는얄 #중기이유식먹는양 #중기이유식식단표 #후기이유식식단표 #중기이유식간식 #후기이유식간식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아이요리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아이요리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