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토리 2화] 아이와 함께 여행하기 좋은 곳은 어디?

이미지 : 아이클릭아트

 

육아하며 자연스레 쌓이는 나만의 경험과 노하우
내가 갖고 있는 육아에 대한 스토리를 이야기해보세요. 
귀 쫑긋! 입 뻥긋!
맘톡 X 맘큐가 함께하는 육.아.토. 

그 두 번째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육아토리 2화] 

아이와 함께 여행하기 좋은 곳은 어디?

 

 

어느새 후다닥 지나가버린 황금연휴!
가족과 함께한 시간이 많아서 좋았지만,
한편으로는 어디로 떠나야 할지 고민되지 않으셨나요?

앞으로 다가올 주말, 아이와의 시간을 위해 이제는 미리 알아두세요.

육아토리 선배맘들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긴 이야기
2화, 아이와 함께 여행하기 좋은 곳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합니다 :D

 

다양한 교육과 체험을 할 수 있는 곳, ‘서울’

 

이미지 : 아이클릭아트

 

[어린이대공원 서울상상나라]
어린이대공원은 알아도 그 안에 있는 상상나라를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어린이대공원은 입장료 무료, 상상나라는 36개월 미만 아이 입장료 무료에요. 각 공간마다 문화/예술/과학 체험 등 다양한 체험 거리가 가득해요. 36개월 미만 영아들은 놀이방이 마련되어 있어요. 유아기부터 아동까지 아이들이 즐길 곳이 많아요. 날씨가 춥거나 더워질 때마다 아이들과 외출하기 힘든데요. 서울상상나라는 그럴 때마다 참 고마운 공간이에요. 저희 아이는 22개월인데, 연간회원권 끊어서 자주 방문한답니다.

* 서울상상나라 홈페이지 (클릭)
* 02-6450-9500 / 매일 10:00-18:00 (매주 월요일, 신정, 명절 연휴 휴무) / 36개월 이상 4,000원


[북서울 꿈의숲]
볼거리도 많고 텐트 치고 소풍 분위기를 낼 수 있어서 좋아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어서 아이들도 좋아하는 곳입니다.

* 북서울 꿈의숲 홈페이지 (클릭)
* 02-2289-4001 / 매일 00:00-24:00 / 입장료 무료 / 주차 O


[삼청동 / 부암동 / 남산 일대]
서울 한양도성이나 동대문 쪽 산성 길은 밤에 걸어도 예뻐요. 궁궐만 구경해도 아가들 예쁜 사진 많이 건질 수 있어요. 한복 입고 다니는 분들이 많아서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한복 구경도 할 수 있고요!
연휴나 명절에는 특히 서울 도심이 한적해서 돌아다니기 좋답니다~

* 서울 한양도성 홈페이지 (클릭)
* 종로 명소 및 테마여행 소개 홈페이지 (클릭)



[서울 인근 호텔]
긴 연휴 기간, 인기 있는 해외 항공권은 모두 동이 나거나 가격이 오르기 마련이에요. 연휴 기간에는 서울 인근 호텔들이 저렴한 패키지를 내놓아요. 물놀이를 좋아하는 아이가 있다면 숙박 패키지 추천입니다.
연휴 때 지방에 사는 친구는 오히려 서울에 와서 호캉스를 즐겼어요. 친구가 사는 곳은 관광 도시라 관광객들이 엄청 많다고 하네요. 서울에 와서 한적하게 호텔을 즐기고 갔답니다.

 

푸른 들판에서 뛰놀 수 있는 곳, ‘경기도’

 

이미지 : 아이클릭아트

 

[경기도박물관 / 한국민속촌 (용인시)]
3세, 4개월 두 아이의 엄마입니다. 사실 두 돌 때까진 아이와 함께 어딜 간다는 게 쉽지 않더라고요. 다행히 집 가까이 경기도 박물관과 한국민속촌이 있어서 자주 갔었어요.
경기도박물관에는 어린이를 위한 교육적인 체험이 많아서 좋아요. 실내라 계절에 관계없이 갈 수 있고, 키즈 카페보다 저렴한 가격에 시간제한 없이 놀 수 있어요.
한국민속촌은 자연을 느끼며 우리나라 전통 풍속을 배울 수도 있고, 전통공연이 퀄리티 있어서 보고 또 봐도 재미있더라고요. 소셜커머스에 할인된 연간회원권이 올라오면 구매해뒀다가 가족끼리 즐기러 가기 좋길 수 있는 곳이에요.

* 경기도박물관 홈페이지 (클릭)
* 경기도 박물관 > 031-288-5300 / 매일 10:00-18:00 (매주 월요일, 신정, 설날, 추석 당일 휴관), 관람료 무료 / 주차 O
* 한국민속촌 홈페이지 (클릭)
* 한국민속촌 > 031-288-0000 / 평일 09:30-18:00, 주말 09:30-18:30 / 성인 18,000원 & 아동 13,000원 / 주차 O


[경기도립 물향기수목원 (오산시)]
선선한 요즘 날씨에 오산에 있는 물향기수목원 좋아요. 저는 도시락을 싸서 가족 소풍으로 자주 갑니다. 자연이 펼쳐져 있어서 걷다 보면 아이들에게 좋은 놀이터가 되는 것 같아요.

* 물향기수목원 소개 홈페이지 (클릭) 
* 031-378-1261 / 매일 09:00-18:00 (매주 월요일, 신정, 설날 휴원) / 어른 1,500원 & 어린이 700원 / 주차 O


[과천경마공원 렛츠런파크 (과천시)]
8세, 7세, 5세 세 아이를 키우는 엄마입니다. 과천경마공원에 자주 가는데 아이들이 마음대로 뛰어놀 수 있는 곳이 많아서 제일인 것 같아요.
어른들은 경마 경기를 즐기고, 아이들은 넓은 잔디에서 뛰놀며 맛있는 거 먹기에 딱입니다~

* 렛츠런파크 홈페이지 (클릭)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파주시)]
녹음이 푸르르고 파란 하늘이 장관인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바람개비언덕 추천합니다. 서울에서 가깝고 그늘막도 칠 수 있어 간단한 다과와 도시락 싸서 아이랑 놀러 가기 좋아요. 자연에서 놀다 보면 아이도 나름 스트레스 풀리고 엄마 아빠와 즐거운 추억도 만들고! 또 멋진 인생 샷까지 남겨 볼 수 있답니다.
저는 33주 임신 중인데요. 이 곳에서 아이와 함께 셀프 만삭사진을 찍었답니다. 스튜디오에서 찍는 것보다 더 마음에 들게 나와서 만족해요!

* 임진각 평화누리 홈페이지 (클릭) 


[미사리조정경기장 (하남시)]
자전거 대여해서 조정경기장 한 바퀴 돌 수 있어서 좋아요. 간혹 조정 경기나 연습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답니다. 아이와 함께 간식도 먹고 신나게 뛰어놀 수도 있어서 강추합니다!

* 031-790-8882 / 평일 09:00-18:00, 주말 09:00-19:00 (연중무휴) / 주차 O


[농협경제지주 안성팜랜드 (안성시)]
다양한 동물과 교감할 수 있고 가을 소풍 장소로 최적입니다. 동물원과는 달리 농장에 방문한 느낌이라서 새로운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아이가 동물을 좋아하는 경우 추천 드립니다. 늘 집에서 뛰지 말라는 말을 자주 하게 되는데 이곳에서만큼은 자유롭답니다~

* 안성팜랜드 홈페이지 (클릭)
* 031-8053-7979 / 매일 10:00-18:00 (매표 마감 17:00) / 대인 12,000원 & 소인 10,000원

 

자연과 함께하기 좋은 곳, ‘강원도 & 경주 & 제주도’

 

이미지 : 아이클릭아트

 

[강원도]

[- 강촌 (춘천시)]
뒤늦게 여행을 준비하는 경우 강촌, 춘천을 추천합니다. ITX타시면 금방 도착이에요. 닭갈비, 막국수 드시고 춘천 근교 뮤지엄과 카페만 들러보셔도 힐링이 되는 곳이에요. 이제 막 단풍이 들기 시작하여 소양강 스카이워크, 김유정역 근처, 산토리니가 있는 구봉산도 좋을 것 같아요. 육림고개 쪽도 요즘 조그마한 가옥들 리모델링해서 맛집이 많아요.

[- 대관령 양떼목장 (평창군)]
아이들이 맘껏 뛰어다니며 놀 수 있고 동물들과도 교감할 수 있는 양떼목장 체험도 아주 좋은 경험인 것 같아요. 여름 겨울 모두 운치 있고 아이들 정서적으로도 좋은 환경이라서 추천하고 싶어요.

* 대관령양떼목장 홈페이지 (클릭)
* 033-335-1966 / 대인 5,000원 & 소인 4,000원 / 주차 O


[경주]
경주에 살아서 아기 데리고 갈 데가 많아 축복인 것 같아요. 고즈넉한 유적지와 조용한 황성공원, 보문호수 등 산책하기 좋은 곳이 많아요. 경주 주변 바닷가도 추천!
벚꽃 구경하기도 좋고 요즘 같은 가을에는 보문 단지를 드라이브만 해도 단풍과 낙엽 구경에 좋잖아요? 다만 연휴에는 차들이 몰려서 붐비는 게 문제이기는 한데… 밤에 야경도 너무 예쁘답니다. 도시 전체가 힐링할 수 있는 곳이 많아요.

* 경주문화관광 홈페이지 (클릭)


[제주도]
- 물 좋아하는 우리 아이한테는 제주도가 딱 이었어요. 너무 넓고 사람 많은 곳보다는 잔잔하고 한적한 바다가 있는 제주도 정말 좋아요. 가족단위 가기도 좋고 성수기 때만 아니면 여유 있게 돌아다니기도 좋고요.
- 아기 데리고는 제주도가 참 갈 곳이 많아요. 대형 아쿠아리움에는 애들로 인산인해~~식물원에서 나무도 보고, 바다와 돌이 그 자체인 곳이지요 3박 4일 갔다 왔는데도 시간이 모자랐어요.
- 사려니숲에 11개월 아기 데리고 갔는데 붉은 오름 쪽으로 가면 주차할 곳도 많고 주차비, 입장료도 없어요. 유모차 끌고 산책할 수도 있답니다~ 중간중간 흙 길의 오프로드가 있긴 하지만, 유모차 끌고 다니기에는 괜찮아요. 유모차 끌고 숲 속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쌓인 육아 스트레스 풀기 좋아요. 공기도 좋고 나무도 많으니 아기도 편안해 하는 것 같아요.

* 제주도관광 홈페이지 (클릭)
 

 

아직은 너무 어린 우리 아이,

가지고 가야 할 짐도 많고 여행지 하나를 정하더라도 챙겨야 할 것이 너무 많을 거예요.
‘나중에 이 순간을 기억은 할까?’ 싶겠지만, 행복한 감정과 감각들이 쌓여서 더 건강하고 밝은 아이로 자라나 줄 거예요.

* 더 자세한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맘톡]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 보러가기 (클릭)

맘큐X맘톡 [육아토리 2화] 아이와 함께 여행하기 좋은 곳은 어디?’를 마칩니다.
앞으로도 육아토리에서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해요!

* 본 정보는 [육아토리]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신 선배맘들의 경험을 정리한 콘텐츠입니다. * 

 

Editor  HEASUN

 

 

#아이와함께가볼만한곳 #아이와여름휴가 #아이와함께주말에가볼만한곳 #아이와여행 #아이와가볼만한곳 #아이와 #여행지추천 #휴가 #여름휴가 #국내여름휴가추천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라이프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라이프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