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발언대 21화] 우리 아이 전집, 이게 좋더라!

이미지 : 기쁘미다윤맘 / 맘톡

 

[육아발언대 21화]

우리 아이 전집, 이게 좋더라!

 

"전집 꼭 다 살 필요 없어요. 비싸기만 하고... 

어차피 아이는 금방 질려 해서 안 읽더라고요. 단품 구입 추천해요!"
- 선배맘 1 -

"단품으로 구입하는 것도 좋지만
전집으로 사면 다양한 책을 오랫동안 읽을 수 있어서 좋아요!"
- 선배맘 2 -

 

전집에 관해 좋다/별로 다는 의견은 늘 오갑니다.
책은 어떻게 사든 무조건 옳은 걸까요?
선배맘들의 경험이 담긴 전집에 대한 생각

그리고 전집 추천 리스트를 공개합니다.

육아발언대 설문조사 결과, 함께 볼까요!

 

 

 

선배맘이 들려주는 '전집 구매 시 이것만은 확인해라!'

 

이미지 : 은별이맘호잇 / 맘톡


아이가 좋아하는지 (★★★)
아이가 관심 있어 하는 주제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부모가 마음에 들어 하는 전집이라도 아이가 싫어해서 읽지 않으면 그저 종이일 뿐... 아이의 개월 수, 연령, 수준에 맞는지도 확인해야겠죠!

활용도가 높은지
전집의 경우, 서비스로 포함되어 주는 것이 많아서 충동구매를 할 위험이 커요. 꼭 아이에게 필요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중복되는 형식의 책들로 구성되어 있지는 않은지, 가격 대비 구성이 알찬지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어느 정도의 기간 동안 한 전집을 읽을 수 있는지 체크해보세요.

3  적당한 가격대인지
아무리 좋은 책이라도 가격이 높으면 2권 살 것도, 1권 밖에 못 사게 되잖아요? 그래서 너무 높은 가격대의 경우는 신중하게 가성비 대비 좋은 책인지 확인을 합니다. 책이 너무 좋은데 비싸다면 중고책으로 구입하세요. 다만 구강기 아이의 경우, 책을 물고 빨기 때문에 새 책이 좋습니다. 조작북 같은 경우도 상태가 나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되도록 새 책을 구입하도록 하세요.

4  안전한 소재인지
아이들이 사용하는 만큼 안전한 소재로 만들어진 건지 꼭 확인하세요. 모서리 같은 경우 둥글게 마감되어 있는지 기본으로 확인하셔야겠죠!

 

선배맘의 전집 추천 리스트 10


* [맘톡이 소개하는 아기 인기 전집 Best 5] 바로가기 (클릭)

 

 

■ 프뢰벨 - THe 오감 House

 


 

* 출처 : 프뤠벨 홈페이지 (이미지 클릭 시 이동)

 

[구성 : 영아 다중 Edu + 영아 테마 동화 + 생생 다큐 자연관찰]

- 백일 때부터 읽어주고 불러줬더니 32주가 된 지금도 책을 놀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책 내용이 모두 노래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가 책을 즐길 수 있던 점이 좋았어요.

- 구강기인 아이들을 고려해 물고 빨 수 있는 책들이 많더라고요. 놀이와 함께하는 내용들이어서 아이가 쉽게 책과 친해질 수 있었어요.

 

 

 

■ 애플비

 


 

* 출처 : 애플비 홈페이지 (이미지 클릭 시 이동)

 

- 폭풍 검색하다가 지쳐서 친구 선배맘 집에 방문했다가 알게 된 전집이에요. 백일 기념으로 구입했답니다. 구성과 내용도 좋고, 헝겊 책이나 사운드 책은 책이자 완구 역할도 해주더라고요. 마감도 깔끔해서 어린 영유아를 세심하게 배려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 사운드북이 많은데 소리가 뚜렷해서 좋더라고요. 특히 영어 발음이 다른 전집들에 비해 잘 들리는 것 같아서 만족합니다. 사운드북 이외에도 전래동화, 명작동화 등이 있는데 따뜻한 색감의 그림들이어서 아이들이 보기 편할 것 같더라고요.

- 애플비 전집은 아기가 신생아 시기부터 유아 시기 때까지 두루두루 볼 수 있도록 구성한 전집이에요. 우리 쌍둥이들의 경우, 애플비를 통해서 신생아 때는 초점책으로 초점 공부를 했고요. 무당벌레 헝겊책으로 소근육 및 감성 발달에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돌전에는 사운드북에 아기들이 집중을 하더라고요. 혼자서 책장을 짚고 서서, 사운드북 버튼을 조작해서 춤도 추고, 혼자서 책도 넘겨서 보니... 자연스럽게 책과 친해질 수 있는 장점이 있었어요. 16개월이 된 지금, 애플비 전집에 있는 팝업북과 조작북을 자주 찾네요.

 

 

 

■ 아람북스 - 자연이랑 자연관찰

 


 

* 출처 : 아람북스 홈페이지 (이미지 클릭 시 이동)

 

- 처음에 전집을 구매하는 것은 낭비라고 생각했는데, 공짜로 얻은 유아책 두 권에 아이가 관심 갖는 모습을 보고 생각이 바뀌었어요. 아람북스 책은 소재가 우유팩이라 인체에 해가 되지 않고, 튼튼해서 찢어질 염려가 없어서 좋더라고요. 구성도 좋고 아이가 물고 빨아도 소재가 안전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가격도 나름 저렴해서 좋았답니다.

- 동물에 관심이 많아 여러 책 중에 고민하고 직접 보고 구매했는데 아이가 다행히 너무 좋아해 줘서 제일 많이 읽은 책이에요. 글 수가 적어서 부담이 없고, 아이들이 느끼기에 흥미로운 요소들이 있어서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 아람북스 - 꼬꼬마 한글이

 



* 출처 : 아람북스 홈페이지 (이미지 클릭 시 이동)

 

- 말 배우는 시기에 딱 적합해요. 유아교육전에서 직접 상담하고 구매했던 책인데 1단계부터 4단계까지 단계별 수준으로 되어 있는 게 마음에 들었고요. 말 트임에 참 유용했던 낱말카드라든지 붙임 딱지북은 정말 정말 강추하는 구성! 낱말카드는 지금도 여행할 때도 들고 다니는 아이템입니다. 혼자서 낱장을 펼치면서 단어 얘기를 하는데 정말 놀랐어요. 덕분에 25개월부터 말 정말 많이 트였어요.

 

 

 

■ 천재교육 - 돌잡이 시리즈

 


 

* 출처 : 천재교육 홈페이지 (이미지 클릭 시 이동)

 

- 돌부터 지금 21개월까지 잘 보고 있는 전집이에요. 만 3세까지 잘 볼 것 같습니다. 조작북이고 워크북이어서 직접 만지면서 놀 수 있는 활동이 많다 보니 재밌어하더라고요. 손을 많이 쓰다 보니 소근육 발달에도 좋을 거 같아요. 한글, 수학, 영어, 명화 세트가 있는데, 엄마인 제가 봐도 기발한 조작북이 많은 명화 부분이 제일 마음에 들었답니다.

- 가성비 가히 최고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처음엔 세이펜으로 노출시켰는데 혹시나 책을 안 읽고 펜에만 의존하면 어떡하지... 고민이 되던 찰나 기우였다는 걸 알게 됐죠. 아이가 어느 날부턴가 책장에서 책을 꺼내보는데 그게 돌잡이 수학이었어요. 이때부터 느낀 점, 아이가 좋아하는 책은 따로 있다!

 

 

 

■ 더큰 - 곰곰이 시리즈

 



* 출처 : 네이버 책 (이미지 클릭 시 이동)

 

- 배경 없이 곰곰이와 친구들 행동만 책에 그려져 있어요. 그래서 더 집중도 잘 된답니다. 내용은 일상생활로 구성되어서 아이가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20권짜리인데 두 돌 때까지 엄청 많이 읽어줬어요.

 

 

 

■ 별똥별 - 부릉부릉 씽씽

 


 

* 출처 : 별똥별 홈페이지 (이미지 클릭 시 이동)

 

- 돌쯤에 주변 육아 선배맘에게 추천받아 구매하게 된 소전집이에요. 자동차를 좋아하던 아이라 책과 쉽게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아이가 책과 친해질 수 있으려면 관심 갖고 있는 소재의 책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주변 지인 중에 아이가 자동차에 관심 있어 하는 경우, 꼭 선물해주고 있답니다.

- 사실 이 책은 기대치가 높진 않았답니다. 하지만 자동차 사랑이 극진한 남자 아기는 숨겨놔도 이 책을 꺼내오더군요. 승용차, 버스, 트럭, 오토바이만 알기엔 이 세상엔 무궁무진한 책이 있다는 걸 보여주던 책!

 

 

 

■ 제이와이박스 - 노부영

 


 

* 출처 : 제이와이박스 홈페이지 (이미지 클릭 시 이동)

 

- 아이에게 영어 소전집 몇 질을 보여주었었는데, 노부영에 가장 관심을 많이 보이더라고요. 부록으로 있는 CD에 영상도 보여주고, 세이펜으로 직접 책을 접하도록 했어요. 영어와 친해지기 좋은 전집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에게 인기 있는 책이겠지만 그래도 추천!

 

 

 

■ 여원미디어 - 차일드애플

 


 

* 출처 : 여원미디어 홈페이지 (이미지 클릭 시 이동)

 

- 오랫동안 작은 변화를 가지며 계속 판매되고 있는 전집으로 알고 있어요. 계속 사랑을 받은 건 이유가 있단 생각에 구매하게 됐어요. 주변 추천도 있었지만요. 실제로 받아 아이를 보여주다 보니 내용도 소재도 일러스트도 정말 다양했어요. 전혀 지루하지가 않더라고요. 지금은 전부 골고루 보는 전집이지만 초반엔 보는 책만 봤어요. 억지로 1책 1교훈을 담은 것이 아니라서 아이는 더 재밌게 보고 있나 봅니다.

 

 

 

■ 한솔교육 - 핀덴베베

 


 

* 출처 : 한솔교육 홈페이지 (이미지 클릭 시 이동)

 

- 일반적인 책은 네모 모양인데 핀덴베베는 동그라미, 세모, 네모 등 다양한 모양이 있어요. 그리고 그림체도 책마다 달라서 보는 재미가 쏠쏠해요. 책 마지막에는 항상 영어가 함께 수록되어 있어서 노래하듯 배울 수 있답니다. 핀덴베베를 구입하게 된 가장 결정적인 부분은 핀덴카인데요. 일일이 노래를 틀어주지 않아도 혼자 핀덴카를 이용해 책 내용을 들을 수 있으니 유용하더라고요.

 

선배맘이 알려주는 '아이가 책을 좋아하게 하는 노하우' 

 

이미지 : 가온맘1203 / 맘톡

 

* [효과적으로 책 읽어주는 방법] 바로가기 (클릭)

 

 

TIP 1 책 읽을 때, 엄마와 아빠 모두 참여하기
함께 읽는다는 것만으로도 정서적으로도, 애착형성에도 좋더라고요. 워킹맘, 워킹 파더일 경우 책이라는 수단을 통해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갖도록 해보세요.

TIP 2 전집은 일부만 꺼내놓고 주기적으로 교체하기
전집의 경우 많은 권수에 아이가 부담을 가질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또 지루하다는 생각을 할 수도 있고요. 그래서 저는 구매한 전집을 전부 책장에 꽂아두지 않고, 일부만 꺼내놓는답니다. 아이가 어느 정도 책에 익숙해질 무렵, 남겨둔 책과 교체해줘요.

TIP 3 아이가 어리더라도 늘 책과 가까이하기
신생아 일 때부터 초점책도 보여줬지만, 그림책도 함께 보여주며 읽어주었어요. 옆에서 계속 읽고 들려주었답니다. 앉고 걷기 시작할 때는 사운드북을 들으며 신나게 놀면서 책을 가까이하도록 했어요. 책장 앞에서 놀면서 책 보는 습관을 기른 거죠!

 

선배맘이 추천하는 전집 리스트, 잘 보셨나요?
어디 브랜드의 전집이 좋다고 단정 짓기보다는
우리 아이가 어떤 책과 주제에 관심을 갖는지 확인하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맘톡X네이버 맘키즈 '[육아발언대 21화] 우리 아이 전집, 이게 좋더라'를 마칩니다.
많은 도움 되셨길 바래요!!  

 

* 본 정보는 [육아발언대]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신 선배맘들의 경험을 정리한 콘텐츠입니다. *

 

Editor  HEASUN

 

 

#전집 #유아전집 #아기전집 #아이전집 #유아전집추천 #아기전집추천 #프뢰벨전집 #애플비전집 #아람전집 #더큰전집 #별똥별전집 #노부영전집 #핀덴베베전집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라이프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라이프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