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식 Q&A] 소고기의 특유 냄새로 거부한다면?

 

이미지 : 성빈이맘/맘톡

 

이유식 처음 시작할 때 누구나 두렵고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시죠? 그래서 맘톡에서는 이유식 전문가가 상담을 해주고 있어요 ^^

 


 

마더스 고양이님은 누구인가요?
40만 국민 #이유식책 '아기가 잘먹는 이유식은 따로 있다'의 저자이자 이유식 전문가랍니다.
해당 이유식 책을 구매하고자 하시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오늘은 이유식 거부에 대해 사례를 모아봤어요

 

Q.

중기 이유식 시작한 뒤로 아기가 도통 먹질 않습니다. 건더기가 큰 거 같아서 갈아서 줬는데 헛구역질만 합니다. 초기에서 중기로 넘어가는 방법 어떻게 해야 될까요?

 

A.

다시 초기 이유식 형태로 주었는데도 잘 먹지 않는다면 재료 때문일수도 있어요. 아기가 특히 잘 먹었던 재료로 초기 이유식 형태를 만들어 먹여보세요. 그러면서 아주 서서히 단계를 높여주세요.

혹 그래도 잘 먹지 않는다면 이가 나거나 목이 부었거나 등 성장 발달이나 신체 변화, 혹은 몸이 아픈 것일 수도 있으니 소아과 선생님과 상의하실 것을 권해요.

아기가 잘 먹다가 먹지 않는다면 걱정이 되실 거예요. 대부분의 아기는 원래 먹다가 안먹다를 반복한답니다. 그래도 이유식은 밥을 먹는 연습이니, 꾸준히 먹이는 것을 시도해주세요. 

 

 

Q.
6개월 아기 채소 이유식은 잘 먹는데 소고기는 거부합니다.
제가 냄새를 맡아봐도 특유의 냄새가 나는데… 잘 먹는 방법이 없을까요?

 

A.

쇠고기의 경우, 특유의 냄새가 있어 아기가 냄새에 민감하다면 전처리를 해도 잘 먹지 않을 수 있어요.

그래도 6개월 이후 꼭 보충해주어야할 철분의 흡수율이 쇠고기 것이 가장 높기 때문에 지금 잘 먹지 않는다고 해도 꾸준히 시도하여 쇠고기 맛에 익숙해지도록 해주실 것을 권해요.

또한 철분은 닭안심, 달걀노른자, 콩류, 해조류, 시금치, 비트, 간, 굴, 조개 등에도 비교적 풍부하니 쇠고기를 시도하면서 동시에 이들 재료를 먹여 철분을 보충하도록 해주세요. 물론 각 재료가 우리 아기 이유식 월령에 맞는지 사전에 꼭 확인하고 먹이세요.

 

Q.

마더스고양이님 책을 보고 오이 미음을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오이씨 제거하라는 문구가 없어서 껍질만 벗겼는데요 괜찮나요? 그리고 쌀 미음처럼 오이향이 거의 안나는데 오이를 적게 넣은건지 원래 향이 없는 건지 궁금합니다.

 

A.

오이씨는 아기가 먹어도 괜찮답니다. 씨 제거는 선택사항이에요. 오이는 상태에 따라 향의 정도가 다른데요, 너무 향이 안났다면 너무 적게 넣은 것일 수도 있어요.

오이는 강판에 가는 것이라서 끝까지 갈기 힘들기 때문에 원 그램보다 조금 더 크게 잘라 갈아야 합답니다. 오이 미음 아래 팁에도 적혀 있으니, 확인하세요!

 

잘 보셨나요?

여러분들도 이유식에 대한 궁금증이 있다면 맘톡> 일상톡에 #잘먹는이유식 태그와 함께 질문을 남겨주세요.

 

▽초기이유식에 대한 다른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클릭


이유식을 시작하는 엄마들을 위해! 준비물 요점정리

 

 

초기이유식은 언제 시작해야 할까요? 

 

초기이유식 궁금증 

 

이유식 꼭 식단짜서 규칙적으로 먹여야 하나요?

 

완모아기 완분아기 초기이유식 식단표

 

#잘먹는이유식 #이유식책 #이유식식단 #이유식식단표 #이유식소고기 #소고기미음 #오이미음 #오이미음향 #이유식오이씨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아이요리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아이요리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