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요가 1편] 순산에 도움이 되는 나비 자세


 

요가 동작이 임산부에게 좋은 거 다 아시죠?

동영상 보며 따라하는 

임산부요가 1편 나비자세

[운동 지도: 마더앤베이비 산후도우미 박은영 간호사]


 

몸을 건강하게 해줄 뿐 아니라 마음을 수딩(soothing)해주는 요가는 임산부에게 아주 이상적인 운동입니다. 별다른 기구나 특정 장소에 갈 필요 없이, 바닥에 깔 수 있는 매트만 있으면 되는 운동이지요. 

아마 운동의 필요성을 느낀 많은 임산부 분들이 임산부요가 방법을 검색해보셨을 거라 짐작이 되는데요~

 

사실, 괜찮은 임산부 요가 동영상을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니에요.

자세 설명에 들어가기까지 인사말이 너~무나 긴 동영상은 비효율적이고, 자세에 집중하고 명상을 하기에 오히려 방해가 되기도 해요.

 

그래서

불필요한 장면 하나도 없이, 동영상 한 클립에 한 자세씩, 여러 개의 자세를 운동하고 싶다면 그만큼의 동영상만 찾아서 보면 되는 임산부요가 동영상을 만들었어요.

 

첫 번째 자세는 나비 자세인데요. 나비자세는 골반의 개폐력을 키워주어 순산에 도움이 되는 동작인데요, 즉 골반 부위 근육이 유연하게 수축하고 이완하여 출산이 수월하도록 미리미리 준비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나비자세, 동영상을 보며 따라해봐요!

 


 

순산에 도움이 되는 요가 동작, 나비 자세 

 

운동 순서 및 방법

  

1. 요가매트에 앉은 다음, 두 발을 모아 최대한 몸 쪽으로 당겨주세요.




2. 양손을 양 무릎 위에 대고, 숨을 들이마셨다가 내쉬면서 한 쪽을 지그시 눌러 주세요.




이때 반대쪽 무릎이 따라 올라가지 않도록 손으로 고정해 주세요.




3.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눌렀던 손의 힘을 빼주세요.




4. 다시 숨을 내쉬면서 다시 무릎을 눌러주세요.




5. 양쪽을 2회씩 눌러주는 것이 1세트, 10세트 반복해 주세요. 


 

임산부 요가 시 주의해주세요! 


1. 바닥에 꼭 요가매트를 깔고 미끄럽지 않은 곳에서 실시해주세요.
2. 운동 중간에 수분 섭취를 잊지 마세요.
3. 동작이 몸에 무리가 간다면 할 수 있는 범위까지만 해주시고, 절대 무리하지 마세요.

 

 

* 이 컨텐츠는 마더앤베이비와 맘톡이 함께 제작하였습니다.

맞춤형 산후관리 프로그램, 마더앤베이비 (http://www.mothernbaby.co.kr/)

 


 

 

▼ 임산부요가 동영상 안올라오는 날엔, 남편이랑 같이 굿대디 산전체조하기

 

1~5편 모아서 보기


 

6~10편 모아서 보기



그런데.. 임산부 운동? 해도 되는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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