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가지 요리를 한 번에! 가지전과 가지튀김 레시피

 

 

가지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이에요.
철분, 칼슘은 물론 무기질과 여러비타민도 함유되어 있고
또 보라색 껍질에는 항암효과를 지닌 나스닌이 들어있답니다.
여름이 제철인 가지, 튀김과 전으로 만나보세요. 

 

재료

가지2개, 부침가루, 계란2개, 초록/빨강 파프리카, 소금, 식용유


※ 파프리카는 빨간 고추로 대체할 수 있어요.
※ 가지는 휘어진것보다는 곧게 뻗어있는게 좋아요.
* 간장 양념장: 진간장 10, 다진마늘 1, 식초2, 고춧가루2, 올리고당 1.5, 고추기름1, 참기름 0.5, 깨소금, 다진파

 

레시피 

1. 가지를 썰어주세요. 동그랗게 썰어도 되고, 사선으로 길죽하게 썰어도 됩니다.

 

 


2. 가지를 펼쳐놓고 소금을 골고루 뿌려주세요.

 



3. 가지가 소금에 절여질동안, 곁들일 재료를 썰어주세요.파프리카는 최대한 가늘게 썰어주세요.

 

 

 

4. 한쪽 그릇에는 부침가루를, 다른 쪽 그릇에는 계란을 풀어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 그리고 부침가루, 계란물을 한번씩 묻혀주세요.

 


5. 기름을 두르고 달궈진 팬에 가지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3]에서 준비한 파프리카를 그 위에 얹어주세요.



6. 노릇노릇 맛있게 익혀주시면 가지전이 금방 완성돼요!



7. 바로 가지튀김을 만들어볼게요. [4]에서 사용한 부침가루와 계란을 그대로 이용할거에요. 부침가루, 계란 그리고 물을 모두 섞어 반죽을 만들어주세요.
너무 걸죽하지 않도록 반죽해주시면 됩니다.

 

 

 

8. 가지전과 똑같은 방법으로 달궈진 팬에 구워주세요.

 

 

 

9. 여기에, 준비한 양념으로 간장 양념장을 만들어 찍어드시면 가지전과 가지튀김의 맛이 더 살아나요!
 

 


10. 가지전과 가지튀김으로 입맛과 식감을 모두 사로잡으세요.



[출처]잘노는언니 초해 블로그 바로가기 >> 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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