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영양 듬뿍 맛있는 유아 반찬 레시피

이미지 : 은별이랑맘호잇/맘톡

 

아이도 잘 먹어요.
엄마표 영양 듬뿍 맛있는 유아 반찬 레시피

유아식일수록 아이 반찬 만들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간을 하다 보니 엄마 입맛에 맞춰서 하게 되거나 또 간을 하지 않으면 아이도 잘 안 먹는 경우도 많은데요. 여기 맘토커 "은별이랑맘호잇"님이 사랑과 정성이 듬뿍 들어간 아이도 잘 먹는 유아식 반찬 레시피를 공유해줬어요~ 우리 아이도 잘 먹는지 한번 레시피 따라 해볼까요?

 

 

'초간단 두부부침'




재료
두부 한 모, 소금 티스푼으로 조금, 부침가루 티스푼으로 1스푼, 계란 1개, 식용유

만드는 방법
1. 계란과 두부를 준비합니다.
2. 계란을 풀고, 부침가루는 티스푼으로 한 스푼 정도, 소금은 반 스푼 정도 넣고 열심히 풀어주세요.
3. 계란과 부침가루가 잘 풀어졌으면 두부를 넣어 골고루 잘 묻혀주세요.
4.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부두는 약불로 잘 부쳐 주세요.

 

'초 간단 5분 요리 멸치 아몬드 볶음'



 

재료
멸치=종이컵 2컵, 아몬드=종이컵 1컵, 소주= 소주잔 1컵, 올리고당 소주잔 1컵, 식용유, 간장 1스푼

만드는 방법
1. 재료는 종이컵과, 소주컵 기준으로 준비합니다.
2. 멸치는 먼저 프라이팬에 조금 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주세요.
3. 아몬드를 넣고, 다시 볶아주세요. (아몬드는 반으로 잘라주고, 다른 견과류가 있다면 넣어도 좋아요)
4. 약한 불로 소주잔에 소주 1컵과, 간장 한 스푼을 넣어주세요. (소주는 비린내를 잡아주고, 멸치가 부드러워져요)
5. 마지막으로 불을 꺼주고, 올리고당을 넣은 뒤 뒤적뒤적 해주세요. (열기가 남아있을 때 해주는 것이 포인트에요~)

 

'초간단 10분 요리 참치야채 전'



 

재료
계란 3개, 당근, 애호박, 소금 티 1스푼, 부침가루 3스푼, 식용유

만드는 방법
1. 당근과 호박을 동그랗게 잘라서 준비합니다. (강판을 사용하면 조금 더 편해요)
2. 계란을 풀어주고, 부침가루 3스푼을 넣어줍니다.
3. 계란과 부침가루를 풀어준 곳에 당근과 애호박을 넣고 소금은 티스푼으로 1스푼 넣어주세요.
4.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숟가락으로 한 스푼씩 떠서 동그랑땡처럼 놔주세요.
5. 약불로 노릇하게 구워주면 완성입니다.

 

'초 간단 5분 요리 새송이 부침'



 

재료
새송이 3개, 계란 2개, 소금 반 스푼(티 스푼), 부침가루 두 스푼(티스푼)

만드는 방법
1. 새송이를 깨끗하게 씻어서 동그랗게 잘라줍니다.
2. 계란 두 개를 풀어주고, 부침가루 2스푼과 소금 반 스푼을 넣어주세요.
3. 새송이에 계란 옷을 입혀주세요.
4.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약불로 노릇하게 잘 부쳐주면 완성입니다.

 

'초간단 시금치나물'



 

재료
시금치 한단, 양파 반 개, 소금, 들기름 또는 참기름, 깨소금 또는 통깨

만드는 방법
1. 시금치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고, 양파는 반개를 준비합니다.
2. 물이 팔팔 끓을 때 시금치와 양파는 약 30초에서 1분 정도 데쳐주세요.
3. 시금치와 양파는 물기를 빼고, 들기름은 티스푼으로 2번, 소금은 조금 넣고 버무려주면 완성이에요.
4. 통깨나 깨소금으로 마무리해도 고소해요.

 

'쉽게 만들 수 있는 메추리알 장조림'

 


 

재료
메추리알 1kg, 간장 3/1, 올리고당, 마늘 1컵, 들기름 3/1, 물 4컵-종이컵

만드는 방법
1. 준비된 메추리알을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2. 물 4컵, 간장 3/1컵, 마늘 1컵, 올리고당 반컵, 들기름 3/1컵을 준비합니다.
3. 냄비에 모든 재료를 넣고 센 불에서 약 5분간 끓여준 뒤 약불로 조림을 하면 완성입니다.

 

 

'느타리버섯 부추전'



 

재료
느타리버섯 2팩, 당근, 부추, 계란 3개, 부침가루, 소금

만드는 방법
1. 느타리버섯 뿌리 부분을 잘라서 깨끗하게 손질해주세요.
2. 계란 3개를 풀어주고, 부침가루 3스푼과 소금을 조금 넣어줍니다.
3. 당근과 부추는 채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4. 풀어진 계란 반죽에 준비한 야채를 넣고 골고루 계란 옷을 입혀줍니다.
5.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약불로 노릇하게 구워주면 완성입니다.

 

 

'명엽채 간장 볶음'

 


 

재료
명엽채 500g, 양념장(간장 2스푼 들기름 1스푼, 맛술 또는 소주 1스푼, 물 2스푼, 다진 마늘 1스푼)

만드는 방법
1. 명엽채를 준비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적당하게 잘라주세요.
2. 간장 2, 물 2, 올리고 당 1, 소주 1, 들기름 1스푼으로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3. 프라이팬에 약불로 명엽채가 눌어붙지 않게 노릇해질 때까지 잘 볶아주세요.
4. 노릇하게 볶아진 명엽채는 접시에 잠시 덜어줍니다.
5. 프라이팬에 준비한 양념장을 넣고 약불에서 살짝 보글보글 올라올 때 볶아두었던 명엽채를 넣어주세요.
6. 명엽채에 양념장이 잘 스며들도록 약불에서 잘 볶아줍니다.

 

'부추와 연어 계란말이'




재료
계란 6개, 부추 종이컵으로 1컵, 당근 종이컵 반컵, 애호박 종이컵 반컵, 소금

만드는 방법
1. 부추와 당근, 애호박을 송송 썰어주세요.
2. 연어 참치캔을 기름을 쫙 빼줍니다.
3. 계란을 풀어주고, 송송 썰어둔 야채와 연어 참치를 넣고 소금으로 간을 조절해주세요.
4.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약불에서 준비한 계란을 둥그렇게 풀어주세요.
5. 어느 정도 야채가 익으면 조금씩 계란을 말아줍니다.
6. 계란을 조금 말아주고, 남은 계란을 또 이어서 만들어주면 더 두껍게 만들 수 있어요.

 

'30분이면 잡채가 뚝딱!'



 

재료
당면, 당근 반개, 양파 한 개, 시금치 반단, 어묵 4장, 돼지고기 250g, 소금, 간장, 참기름

만드는 방법
1. 야채를 5센티 정도 적당하게 채 썰어주세요.
2. 시금치는 깨끗이 씻어서 끓은 물에 데쳐주고, 소금과 참기름으로 버물어주세요.
3. 어묵과 당근, 느타리버섯은 살짝 소금 간을 하고 프라이팬에 살짝 볶아줍니다.
4. 양파는 식용유에 볶아주세요.
5. 고기는 소주잔 2 컵 정도의 양을 준비하고, 소금으로 간을 한 뒤볶아주세요.
6. 당면은 미리 불려놨다가 물에 넣고 삶아준 뒤 물기를 빼고, 참기름 조금, 간장 반컵(종이컵 기준)을 넣고 볶아주세요.
8. 그리고 준비한 재료를 모두 큰 그릇에 넣고 버물어주면 완성입니다.

 

 

* 궁금한 점은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고 '은별이랑맘호잇'님께 질문해보세요.

 

잘 보셨나요?
엄마표 건강한 유아식 반찬!
보기만 해도 맛있어 보이는데요~ 우리 아이들도 맛있게 잘 먹을지! 오늘 반찬으로 한번 만들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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