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보리차 어떻게 먹이면 좋을까?

이미지 : 아이클릭아트

 

올바른 수분섭취!

아기보리차 어떻게 먹이면 좋을까?

아기 보리차 먹이고 계신가요? 자라나는 우리 아기에게 수분 섭취는 매우 중요한데요. 적당한 수분 섭취는 소화흡수에도 도움이 되고, 면역력도 좋아져 성장에 좋은 영향을 끼친답니다.
오늘은 맘톡에서 아기보리차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선택 팁을 알려드릴게요.


 

 

 


아기 보리차, 언제부터 먹이면 좋을까요? 


 

보리는 찬 성분이 있어 신생아 때는 잘 먹이지 않는 편이에요. 

아기에게 보리차를 먹이기 좋은 시기는 생후 약 6개월 정도부터예요. 이 시기는 보통 이유식을 시작하는 시기로 음식과 함께 적절한 수분 섭취가 되어야 해요. 특히 모유나 분유의 양을 줄이거나 끊은 경우에는 더욱 물을 잘 먹여야 해요. 그동안은 모유나 분유로 충분한 수분 섭취가 되었지만, 이제부터는 아기 보리차 등으로 따로 수분 보충을 해줘야 하기 때문이에요.


아기 보리차, 어디에 좋은가요? 



보리차는 위를 보호하고 소화를 도와주는 효능이 있고, 전해질 성분이 많아 아기가 설사나 구토할 때 탈진을 예방해요. 또 보리차는 찬 성질이 있어 해열작용에도 도움이 돼 아기가 열이 날 때 보리차를 먹이는 것도 좋아요.


아기 보리차, 어떻게 먹여야 할까요?

 

아기 보리차를 끓이기 위해 우선 물을 끓인 후, 22~24℃ 정도로 미지근하게 해서 주는 것이 좋아요. 횟수는 이유식 시작 시기인 4~6개월부터는 보리차를 하루치 정도 보온병에 타놓고, 조금씩 나누어 한 모금씩 주는 게 좋아요.
이유식 중기부터는 아기가 물을 적게 마실 경우 변비가 올 수 있으니 수시로 잘 챙겨주세요.  

 

 



아기 보리차, 어떤 제품을 선택하면 좋을까요? 

 

아기들은 어른들이 먹는 일반 보리차보다 아기용 보리차를 먹이는 게 좋아요. 왜냐하면 어른들이 먹는 일부 보리차에는 인위적으로 보리 향을 내는 착향료나 음료의 부패를 방지하는 유화제가 들어가는데, 착향료는 적은 양이라도 몸에 누적되면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지는 등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요. 유화제는 유해한 화학물질을 몸에서 빠르게 흡수되도록 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바람직해요. 

또 국산 유기농 제품인지, 위생적이고 안전한 시설에서 생산되었는지 등 확인하면 좋아요. 

 


샘표 순작 아기 전용 보리차

반딧불이가 사는 청정지역 무주에서 자란 보리로만 만든 우리아이 첫 보리차! 샘표 순작 아기 전용 보리차예요. 이물질 걱정 없는 통알곡으로 만들어 깨끗하며, 옥수수 전분 티백을 사용하여 오래 끓여도 걱정없는 제품이랍니다. / 가격 3천원 중반대 (144g 기준)


베베쿡 유기농 아기보리차

국산 유기농 볶은 보리, 현미, 옥수수를 넣어 더욱 부드럽고 구수하게 만든 베베쿡 유기농 아기보리차예요. 잘게 부서진 B급 보리가 아닌 질 좋은 원재료를 선별해 통곡물 그대로 가공하여 최종 단계에서 잘 분쇄한 제품이예요. 휴대하기 좋은 소포장으로 외출 시 편해요. / 가격 4천원 후반대 (54g 기준)


베베스트 우리아기 순 보리차

베베스트 우리아기 순 보리차는, 100% 국내산 유기농 원료만을 사용한 순하고 부드러운 보리차예요. 1개씩 개별 포장으로 위생적이고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어요. 철저한 안전/위생 제조는 물론, 무표백 티백을 사용해 형광물질에 대한 염려가 적어요.
/ 가격 2천원 후반대 (60g기준)
 

 

 

 

▼ 이 정보는 어떠세요?

 

아기로션, 왜 일반 로션은 안되는 걸까?

 

임산부 식단 망간 레시피 - 보리차 만들기

 


#순한보리차 #아기보리차 #아기보리차시기 #아기보리차주는방법 #아기보리차효능 #아기보리차고르기 #아기보리차선택팁 #아기보리차팁 #육아팁 #육아꿀팁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육아정보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육아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