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 아이 시력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

이미지 출처 : 아이클릭아트

우리 아이 눈건강 지키기!
조명, 아이 시력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

아이들의 시력은 약 5-6세 정도에 완성 되는데요~ 시력이 완성되기 전인 영유아 아이들이게는 실내 조명도 시력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해요.
맘톡에서 아이의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한 조명 선택 방법과, 시력 보호를 위한 실내 조명 관리 팁을 알려드려요.


 

 



시력 보호를 위한 실내 조명 관리 팁 


이미지 출처 : 아이클릭아트

 

갓 태어난 아기는 처음에는 눈이 아주 나빠서 1세가 되기 전까지는 시력이 0.4정도 였다가, 점차 발달하여 만 6세 정도가 되면 정상 시력인 1.0에 도달해요. 


이렇게 시력이 형성되는 시기에는 실내조명 관리 및 습관 형성이 중요한데요. 일반적으로 어두우면 눈에 안 좋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만 5세 미만의 아이에게는 오히려 실내의 과도하게 밝은 빛이 시력 발달을 방해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해요.

이미지 출처 : 아이클릭아트

 

따라서 일상 생활에서는 실내 조명을 직접 바라보지 않게 하면서, 그림자가 생기지 않는 정도의 조명 밝기를 유지하는 것도 눈 건강을 위해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리고 집안에 있을 때 방마다 밝기 차이가 많으면 좋지 않아요. 어두운 곳에 있다가 갑자기 밝은 곳으로 이동했을 때 갑자기 동공이 확장되면서 강한 빛에 노출돼 시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깜깜한 방에서 갑자기 형광등 불을 켜는 것도 삼가해주세요. 갑자기 비춘 강한 빛은 동공을 확장시켜 눈에 무리가 갈 수 있어요. 어두운 집에 들어왔을 때는 갑자기 한번에 불을 다 켜는 것 보다, 천천히 간접등부터 켜서 눈에 무리가 가지 않게 하는게 좋아요.




아이를 위한 조명 선택 방법

이미지 출처 : LED 트윈구름 아이방등 / 부산조명나라


우리 아이의 시력을 위해 조명은 조도가 높은 백열등보다는, 자외선이나 적외선이 나오지 않는 LED 조명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최근에는 LED 조명이 아이들의 학습능률 향상과 시력 보호에 도움을 준다고 하여 아이방이나 공부방을 LED등으로 교체하는 분들도 많아요.  

 

 

휴대폰 사용 및 밝기 관리도 필수!
 

이미지 출처 : 아이클릭아트

 

최근에는 어릴 때부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전자기기에서 나오는 강한 빛에 오래 노출되게 되면 아이들의 시력 발달에 치명적일 수 있다고 해요.

유아용 동영상 콘텐츠를 보여줄 땐, 전자기기의 밝기가 너무 밝지 않게 조절하고, 실내 공간은 가급적 밝은 곳에서 사용하도록 하고, 사용 시간은 하루 2회, 총 20~30분 내로 조절해야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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