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를 위협하는 슈퍼버그 ‘헬리코박터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의 특허유산균 HP7,

당신의 위건강을 위한 발효유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헬리코박터균. 

세계보건기구(WHO)는 최근 헬리코박터균을 인류를 위협하는 슈퍼버그 중 하나로 규명했다. 정확한 감염 경로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사람에서 사람에게 전파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위 건강을 위협하는 헬리코박터균에 대하여 

정확하게 알고 있는 사람은 과연 얼마나 될까?! 

 

헬리코박터균은 헬리콥터 모양처럼 생겨 이름을 얻게 된 위장 내 기생균이다. 위 점막에 침투해 수십 년간 서식하며 강력한 독성 물질을 배출하고, 위에 해로운 영향을 끼친다. 

 

 


 

‘유레아스’ 라는 효소를 분비하는 헬리코박터균은 위 점액을 암모니아, 이산화탄소로 분해한다. 이 때 암모니아를 활용해 위산을 국소적으로 중화시키기 때문에 강한 산성 환경인 위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는 생명력을 자랑하는 균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헬리코박터균은 5천년 전 유럽 미라에서 발견되었으며, 최근 국내에서도 조선시대 미라에서 역시 헬리코박터균 감염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최소 10만년 전부터 인간에게 기생한 것으로 추정되는 헬리코박터균은 한국인들에게 더욱 치명적인데, 술잔 돌리기, 찌개 등을 나눠 먹는 우리 식문화는 입을 통해 전염되는 헬리코박터균에 노출되기 쉽다. 

 

국내 헬리코박터균 감염률을 살펴보면, 남성 감염률이 57.1%로 여성 감염률 51.2% 보다 다소 높게 나타난다. 더불어 간접흡연에 노출되는 경우 역시 헬리코박터균 감염률이 2.5배 높아지는 것으로 밝혀졌다. 

 

 


 

평소에 위 건강을 지키면서 쉽고 간편하게 챙겨 마실 수 있는 위 건강 발효유가 있다. 바로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다. 대표적인 위 건강 발효유 제품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은 최근 윌에 들어있는 HP7 유산균이 특허를 받기까지 하였다.

 

 

 


 

‘위건강 특허 유산균 HP7’ (특허번호 10-1823459)는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에서 분리한 800여종의 유산균 중 헬리코박터균과 가장 결속력이 높은 유산균이다.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은 10배 강화된 특허유산균, 위 건강 특허소재(면역난황, 차조기). 위 건강 소재(전통소재 : 강화약쑥, 탱자추출물 / 민방소재 : 양배추, 브로컬리)에 이어 HP7 유산균까지 특허를 받으면서 한 층 더 특별해졌다. 

 

 


 

대한민국 국민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된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의 위 건강 프로젝트. 건강한 위를 위해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을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

 

 

**본 콘텐츠는 업체에서 제작 제공한 콘텐츠이며, 유료 광고입니다. 

 

 

#헬리코박터균 #헬리코박터 #유산균 #헬리코박터프로젝트윌 #유산균HP7 #HP7 

#발표유 #유산균추천 #유산균윌 #헬리코박터윌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라이프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라이프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