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로션 vs 베이비오일 무엇이 좋을까요?

 

우리 아이 피부 지켜요.
베이비로션 vs 베이비오일 무엇이 좋을까요?


엄마 여기 가려워요!’ 

아이 등을 긁어주다 보니 유독 피부가 거칠 거리는 부위가 있었습니다. 걱정이 되어 피부과에 갔더니 아토피 증세가 보이니 보습에 신경을 많이 써줘야 한다는 소견을 받았는데요.
보습을 위해 많이 사용하는 베이비로션과 베이비오일.
저희 아이와 같이 건조한 피부를 가진 아이에게는 무엇이 좋은 것일까요?

 

 

 


 

보습이 필요한 이유

4세~10세의 아이들은 외부 활동이 많습니다. 그리고 성인 피부에 비해 두께가 얇기 때문에 피부의 수분 보유량이 낮아 쉽게 피부가 건조해지게 됩니다.

지금과 같이 황사와 미세먼지 등으로 공기가 좋지 않은 경우에는 피부가 더욱 건조해지기 쉬운데요. 피부의 수분 보유량을 개선해주는 보습제를 아이에게 꾸준히 발라주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주는 것이 아이 중요합니다.

 

 

베이비로션과 베이비오일 종류

아이의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주기 위해서는 오일과 로션 등을 꾸준히 발라줘야 합니다. 그러나 주위 추천을 받고 무작정 고를 것이 아니라 아이 피부에게 맞는 제품을 찾아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베이비로션 종류
보디로션
샤워/목욕 후 바르기 때문에 피부에 있는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차단하는 성분이 페이셜 로션에 비해 많이 들어있습니다. 따라서 보습효과는 페이셜 로션에 비해 높을 수 있지만 모공을 막을 가능성 또한 높기 때문에 민감한 피부의 경우 보디로션을 얼굴에 바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페이셜 로션
공기 중의 수분을 끌어당기는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따라서 세안 후 잊지 말고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베이비오일 종류
식물성 오일
식물성 원료를 가지고 기름을 추출한 것으로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 민감한 피부에 좋습니다.

동물성 오일
새, 밍크 등 동물 신체 일부에서 기름을 추출한 것으로 보습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건성 피부에 좋습니다.

광물성 오일
원유에서 추출한 것으로 피부에 보습 막을 만들어 줍니다. 극건성 피부, 가려움증이 있는 피부에 좋습니다.  

 

 


 

베이비로션 vs 베이비오일

여름처럼 아이가 활동할 때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 경우 땀과 유분이 뒤엉켜 피부 건조 외 트러블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씻은 후 오일 프리 제품의 로션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건조한 환경에 노출되어 있고 샤워한 직후에도 건조함을 느껴 금세 가려움을 느낀다면 보습력을 강화하기 위해 오일을 같이 섞어서 쓰는 것이 좋습니다.

베이비오일 바르는 방법
손에 오일 1~2방울을 떨어뜨린 후 10회 정도 가볍게 비빈 후 아이에게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발라야 끈적임이 덜하기 때문에 목욕을 한 후 곧바로 발라주는 것이 팁! 그러나 보습 능력을 높여준다고 해서 많은 양의 오일을 사용하게 될 경우 모공을 막는 등의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베이비오일과 로션을 같이 바르는 방법
로션에 오일 한 두방울을 떨어뜨려 섞은 후 아이에게 발라줍니다.
로션이 아이 피부에 부족한 수분과 영양분을 주고 오일이 피부 보호막을 만들어 쉽게 건조할 수 있는 피부를 보호해주고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에디터는 이렇게 했어요! 』

저희 아이는 환절기와 겨울철 아이를 씻기고 나면 아이 피부가 부드럽지 않고 거칠 거리는 느낌이 있었어요. 특히 등 쪽에 닭 껍질 같은 느낌이 나는 부위도 있어 피부과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아토피가 의심된다며 보습에 신경을 써주라는 처방을 받았습니다.

이후 목욕을 한 후 로션만 바르던 것을 오일 한 방울을 섞어 발라주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며칠 동안은 크게 달라지지는 않았지만 1~2달이 지난 후 유독 까칠 거리던 부위가 줄어들고 전체적으로 피부가 부드러워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아이의 피부는 성인의 피부보다 얇기 때문에 그만큼 빨리 피부에 있는 수분을 빼앗기기 쉽다고 합니다. 따라서 피부가 건조해서 트러블을 일으키기 전에 보습에 신경을 써줘야 하겠습니다. 아이 피부에 따라 로션만을 혹은 오일을 섞어서 발라주는 것이 좋아요.

 

글/편집 : 맘톡에디터 김미선
이미지 : 아이클릭아트
참고자료 : 유한킴벌리 - 보습력이 우수한 어린이용 화장품 조성물 

김미선 에디터는? 육아 관련 컨텐츠 제작과 서비스 기획자로 일하던 베테랑. 현재는 두 아이의 엄마로 육아와 일을 병행하는 맘톡의 에디터예요.

 

▼ 이 정보도 도움이 될 거예요.

베이비로션&크림 구매 가이드


추천 유아 로션 & 유아 크림 Best 5


 

#베이비로션 #베이비오일 #베이비오일사용법 #베이비오일사용방법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육아정보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육아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