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카페 갈 때 필요한 준비물!

이미지 : 축복의사람 가온v라온/맘톡

 

언제 어디서나 당황 NO!
키즈카페 갈 때 필요한 준비물!

날씨가 춥고, 덥고, 미세먼지로 외출하기 힘들 때 아이도 집에만 있기 답답할 때가 많아요. 그럴 때는 실내 놀이터 키즈카페로 놀러 가보세요~ 아이들도 좋아하고 엄마도 마음 편히 아이들이 실컷 뛰어놀 수 있게 바라볼 수 있어요 ^^
그리고 신나게 놀다가 여러 가지 돌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준비물만 잘 챙겨가면 아이도, 엄마도 편하게 놀다 올 수 있어요. 그럼 키즈카페에 챙겨가면 편한 준비물을 알아볼까요?

 

 

키즈카페 갈 때 필요한 준비물

- 증빙자료 : 12개월 미만인 아이들은 무료인 곳이 많아요. 그때는 증빙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해요.
- 여벌옷, 양말 : 음식을 먹다가 흘릴 수 있어요. 그리고 응가나 쉬로 옷에 실수할 때 갈아입을 옷이 필요해요.
- 얇은 겉옷 : 여름철에는 에어컨 바람이 너무 차서 감기에 걸릴 수 있어요.
- 빨대컵 : 아직 컵을 사용 못하는 아이들은 종이컵으로 물먹으면 다 흘릴 수 있어서 빨대컵을 챙겨가서 수분 보충을 해주면 좋아요.
- 간단한 간식 : 음식물 반입이 가능한 카페에는 간단한 간식을 챙겨가도 좋아요. (씨 없는 과일)
- 이유식 : 12개월 미만인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메뉴는 많지 않아서 이유식을 챙겨가면 좋아요.
- 숟가락, 포크 : 카페 음식을 먹을 경우 혹시 큰 수저밖에 없을 수도 있어요. 그럴 때 아이 숟가락을 챙겨가면 밥 먹기가 편해요.
- 아이가 유혹에 넘어갈 간식 : 키즈카페에서 신나게 놀고 집에 갈 때 아이들이 안 간다고 떼를 쓰는데요. 간식으로 살짝 꼬시면 조용히 데리고 나올 수 있어요.
- 그 외, 기저귀, 물티슈, 가제수건 : 아이가 점점 커지다 보면 준비물도 하나씩 빠지게 돼요. 

 

"맘톡이 다녀왔어요" 두돌된 아이와 키즈카페 놀러가기



 

돌전에 동네 키즈카페를 아이 데리고 혼자 갔었어요. 삼십 평생 커피숍도 혼자서 안 가보고, 영화는 물론이고 밥도 혼자 안 먹어봤는데. 아이가 생기니깐 이렇게 혼자서도 잘 다니네요 ^^
입장료는 12개월 미만인 영유아는 증빙서류를 보여주면 무료, 성인은 보통 5,000 ~7,000원이고 입장료를 내면 커피를 마실 수 있어요. 일반 커피숍 값과 비슷해서 키즈카페라고 더 비싼 건 아닌 거 같아요. 다만, 아이가 조금 더 크면 아이 입장료가 비싸요 ^^

저희 아이도 두돌쯤 됐는데요. 이제 한곳만 가면 아이도 지루해해서 새로운 곳을 많이 찾아다녀요. 그때마다 기저귀, 물티슈, 양말, 숟가락,포크, 간식, 우유를 챙겨가는데요. 갈때 짐은 조금 많다 싶어도. 아이가 놀다가 간식 찾으면 바로 줄 수 있고 집에 올땐 빈 가방이라서 조금은 위안이 되고 있어요. ^^

그리고 아직 밖에서는 응가를 잘 안해서 응가로 인한 에피소드는 없지만, 기저귀를 갈려고 벗길때!!! 몇번이나 쉬를 해서 양말까지 다 젖을때가 많았어요. 처음에는 양말을 안 챙겨갔었는데 맨발로 집에 오다보니 이제는 양말이 필수가 됐습니다.

 

 


 

키즈카페를 가는 것도 좋지만 백화점 내에 무료 유아 놀이터에서도 아이들이 놀기 좋아요. 저는 김포 롯데몰에 있는 무료 실내 놀이터도 자주 이용하는데요. 키즈카페보다 좋은 점이 있다면 조금 큰 아이들과 분리가 되어서 큰아이들이 뛰어놀다가 어린아이와 부딪히는 일이 없다는 점이에요. 처음에는 분리된 줄 모르고 큰 아이들이 노는 곳에서 놀았는데요 너무 뛰고 올라가고 친구들 잡으러 다니고~ 저희 아이는 뛰어노는 형, 누나들 보는 재미로 놀지도 않고 멍~하니 처다만 봤어요. 그 모습을 보고 옆에 어머님이 더 작은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곳을 알려줘서 이제는 신나게 놀다 옵니다. ^^

또 자주 가는 곳은 인천 롯데백화점 지하 유아휴게실과 지하철로 연결되는 길에 놀이터가 있어요~ 시간제한도 없고 그렇다고 관리를 안 하는 곳도 아니어서 키즈카페와 많이 다른 것이 없어요. 아이와 실컷 놀고 집에 갈 때가 문제인데요 더 놀겠다고 투정 부릴 때 아이가 좋아할 만한 간식으로 유인해서 데리고 나와요. 먹으면서 집에 가는데 그 순간 투정 부린 일을 잊어버리는 거 같아요. 아이와 열심히 놀아줘서 그런지 저희 아이는 저녁 7시에 자서 새벽 6시에 일어납니다~ 새벽에 일찍 일어나는 게 피곤하지만 그래도 육퇴가 빨라서 좋은 점도 있어요 ^^ 모두 육아 파이팅입니다!

 

 

글 사진 맘톡에디터 까꿍

 

▼ 이 정보는 어떠세요?


순간포착! 엄마는 안티 2탄

 

아기 손도장 키링 만들기

 

나의 반려동물, 쭉 아이와 함께 키워요!

 

#키즈카페준비물 #외출준비물 #키즈카페 #유아키즈카페 #유아실내놀이터 #실내놀이터 #무료실내놀이터 #키카 #키카준비물 #키즈카페간식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라이프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라이프 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