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분만 사례 모음 10

이미지 : 똘똘아 / 맘톡

엄마는 위대하다!
자연분만 사례 모음 10

때로는 리얼하게, 때로는 감동적이게!
진통 지옥과 무통 천국을 오가며 자연분만에 성공한 위대한 맘토커 10명의 자연분만 사례를 소개합니다.

 


 

 



'대박이mom'님의 자연분만 후기
관장X, 제모X, 회음부절개O, 무통O

이미지 : 대박이mom / 맘톡 


예정일 당일 새벽에 조기양수파막으로 내원해서 내진 및 태동검사 후 촉진제 투여하고 진통하다 예정일에 딱 맞춰 낳았어요!
중간에 무통천국도 한번 맛 봤네요^^ 너무 이쁘고 신기하고 눈물만 났어요~

'대박이mom'님의 후기 원본글 자세히 보기 >>



'왕꼬'님의 자연분만 후기
관장O, 제모O, 회음부절개O, 무통O 

이미지 : 왕꼬 / 맘톡 


진통 어플로 주기 체크하고 병원으로 갔어요. 이미 자궁문 4cm가 열려있었고 10cm가 다 열리고 양수까지 터뜨렸는데 문제는 이때부터.. 아기는 내려올 생각이 없었고 저는 장작 12시간을 힘주다 제왕절개를 애원했는데 조금만 힘내라며 촉진제를 놔줬고, 결국 16시간 만에 자연분만으로 아기를 낳았어요.
출산을 앞둔 분들 힘주기 연습, 호흡법 많이 연습하시고 끝까지 힘내세요!

'왕꼬'님의 원본글 자세히 보기 >>



'똘똘아'님의 자연분만 후기
관장O, 제모O, 무통O 

이미지 : 똘똘아 / 맘톡 


예정일 3주 전 일찍 양수가 터져 자궁문은 1도 열리지 않았지만, 감염 위험 때문에 촉진제를 맞고 유도분만을 시작했어요. 분만실 가자마자 수액 맞고 태동 측정하고 입원동의서 작성하고 항생제 맞고 36주 조산이라 폐성숙주사까지 맞았어요.
2차 무통까지 맞고 담당선생님 오시고 5-6번의 힘주기 끝에 아기가 태어났어요! 뱃속에서 좀 더 품어주지 못해 미안했지만 고맙게도 우렁차게 울음을 터뜨려줬어요^^ 

'똘똘아'님의 원본글 자세히 보기 >>



'쩡쩡잇'님의 자연분만 후기

이미지 : 쩡쩡잇 / 맘톡


막달 검사에서 임신중독으로 당장 출산을 권유를 받았고, 임신중독 땐 산모의 건강 때문에 제왕을 해서라도 아가를 꺼내야 하는 상황인데 다행히 자궁 수축이 있는 편이라 유도 분만을 하기로 했어요.
내진 후 유도제를 삽입하고 진통이 시작됐어요. 자궁문이 쉽게 열리지 않아 지체하면서 아기와 산모의 건강 때문에 중간에 정말 열 번 이상 제왕절개를 할까 말까 고민했는데 결국 다행히 자연분만으로 소중이를 출산했어요.

'쩡쩡잇'님의 원본글 자세히 보기 >>



'천사선우맘'님의 자연분만 후기
관장O, 제모O, 회음부절개O, 무통O 

이미지 : 천사선우맘 / 맘톡 


양수가 터져 병원으로 갔어요. 감염 위험 때문에 촉진제를 투여하고 생리통 같은 진통이 시작되었어요. 그러다 폭풍 진통.. 눈은 파르르 떨리고 눈앞은 흐려지고, 초점은 이미 없고 온몸과 팔 다리는 마치 경련 일어나듯 덜덜덜 떨리고, 식은땀은 이미 온몸을 덮어 샤워를 한 수준이고,  머리는 이미 헝클어져 거의 거지 수준.. 그 뒤론 시간이 어떻게 갔는지 전혀 모르겠어요.  
정말 죽을 듯이 힘주기를 하다 어느 순간 우리 아기가 세상에 나왔네요.

'천사선우맘'님의 원본글 자세히 보기 >>



'전복맘1186'님의 자연분만 후기
관장O, 제모O, 회음부절개O, 무통O 

이미지 : 전복맘1186 / 맘톡 


예정일이 다가오는데, 검진 때 아기 체중이 3.5kg이어서 유도분만을 잡았다가 양수가 터져 병원으로 갔어요. 제모와 무통관 삽입, 관장까지 완료하고 감기로 인해 호흡이 딸려 코에 호흡기도 착용했어요.
수차례 내진과 진통을 반복하다 무통도 맞고 계속 힘을 줬어요. 그러다 침대가 트랜스포머처럼 바뀌고 의료진들이 배를 누르며 회음부 절개 후 흡입기까지 사용했고, 드디어 아기가 태어났어요. 진통도 심하게 했고 막달에 감기로 고생했지만 무사히 자연분만으로 출산했네요^^

'전복맘1186'님의 원본글 자세히 보기 >>



'맹고맴'님의 자연분만 후기
관장O, 제모X, 회음부절개O, 무통O 

이미지 : 맹고맴 / 맘톡 


양수가 터져 입원해서 내진 후 관장, 제모, 촉진제 투여를 했어요. 엄청난 진통이 시작되고, 바깥 골반에 비해 안쪽이 많이 좁다며 아기 머리가 골반에 껴서 진통할 때마다 아기 심박수가 같이 떨어진다고 했어요.
계속 내진을 하며 자궁문도 다 열렸는데 아기는 나오지 않고, 하늘이 노래지는 느낌에 숨도 잘 못 쉬어서 호흡기까지 끼고 진통을 하다 결국 아기가 태어났어요. 진짜 몸이 다 부서지는 것 같은 고통을 느꼈고, 다시는 출산은 없다고 했지만 맹고를 보고 오니 너무 이뻐서 행복했어요.

'맹고맴'님의 원본글 자세히 보기 >>



'콩알이서율ss'님의 자연분만 후기
관장O, 제모O, 무통O 

이미지 : 콩알이서율ss / 맘톡 


저는 혈압이 높아서 예정일 4일 전에 유도분만을 잡았고, 7시간 진통 끝에 아기를 만났어요. 촉진제를 맞고 열심히 돌아다니며 운동했어요. 진통이 오기 시작했고, 무통관을 꽂고 내진을 했는데 진행속도가 빠르다고 양수를 터트리고 더욱 빨라졌어요. 

분만실 입성 후 호흡법 하며 힘을 줬어요. 아기 머리가 살짝 나온 느낌이 들어 더욱 힘을 주는데 간호사가 의사 올때까지 힘주지 말고 호흡하며 참으라 했지만, 지금 안하면 죽을 것 같아서 그냥 힘을 계속 줬어요. 의사가 들어오고 회음부 절개를 하자마자 아기가 나왔어요! 뜨끈뜨끈 아픈데가 다 없어져서 시원했어요^^

'콩알이서율ss'님의 원본글 자세히 보기 >>



'꼬꼬댁윤호'님의 자연분만 후기
관장O, 제모O, 무통O 

이미지 : 꼬꼬댁윤호 / 맘톡 


유도분만 예정일보다 일찍 양수가 터져 병원에 갔어요. 관장도 힘들고 무통도 아프고 진통도 죽을맛! 무통천국도 기대했지만 별 차이가 없었어요. 자궁문은 10cm까지 열리고도 출산까지 오래 걸렸는데, 아기 심박수가 불안정하고, 아기가 내려왔지만 머리가 하늘을 바라보고 있지 않아 힘들었어요.
계속 내진으로 아가 머리 마사지 하고 돌리려고 휘젓고 하면서 고통 최고치였고, 의료진들이 배 누르고 머리 잡고 돌려가며 저까지 죽을힘을 다해 간신히 아기 머리도 돌리고 출산했답니다.

'꼬꼬댁윤호'님의 원본글 자세히 보기 >>



'dung2'님의 자연분만 후기 

이미지 : dung2 / 맘톡 

자다가 뭔가 물 같은 게 퐈악~! 피와 이슬, 양수가 철철 흘러 짐가방 싸들고 병원으로 갔어요. 수차례 내진과 축진제를 투여하고 진통을 계속했어요.
자궁문이 빨리 안 열려서 3cm쯤 됐을 때 무통을 맞고 효과를 봤고, 아기를 낳는건 10분도 안 걸렸어요. 아기가 밑으로 확 내려와줘서 부랴부랴 분만했네요. 낳자마자 품에 안겼는데, 그 느낌을 잊지 못할듯해요^^

'dung2'님의 원본글 자세히 보기 >>

 

 

▼ 이 정보는 어떠세요?

 

맘토커의 자연분만 출산 후기

 

제왕절개(유도분만)출산후기

 

꼼꼼하게 기록한 엄마의 출산후기



#출산후기 #리얼출산후기 #분만후기 #자연분만 #자연분만후기 #분만후기 #분만팁 #자연분만팁 #출산 #분만
 

태그 목록

태그를 눌러 관심있는 정보를 찾아보세요

육아정보 정보 목록

더욱 다양한 육아정보를 원한다면?
당신의 똑똑한 육아비서
맘톡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냥 둘러볼게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지역 정보를 입력하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로딩중...